은서

걸그룹 우주소녀의 멤버에 대해서는 은서(우주소녀)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후한 말, 삼국시대 위나라의 장수

殷署

생몰년도 미상

조조마초, 한수와의 전투에서 승리한 후에 강족이 약탈을 하자 평난장군으로 있던 은서는 조엄의 지휘를 바아 신평까지 추격해 강족을 크게 무찔렀으며, 여병이 장군을 자칭해 진창을 점거하자 조엄의 지휘를 받아 이를 무찔렀다.

조조가 한중을 수비하기 위해 1200명의 병사를 파견하게 되었고 은서는 그 병사들을 감독해 보냈다가 출발하는 병사들이 가족과 헤어져 우울해하자 조엄이 직접 쫓아와 위로하면서 은서는 그들을 경계하도록 지시받았다.

그러나 앞으로 40리를 전진하고 병사들이 반란을 일으키는 혼란을 겪었지만 조엄이 반란에 대해 조사해 주모자만 처벌하는 것으로 끝냈으며, 219년에 형주 공방전이 일어나자 조인을 구원하기 위해 서황 휘하에서 나머지 11개의 영들과 함께 원군으로 참전했다.

1.1 창작물에서

창천항로에서는 형주 공방전에서 주개와 함께 원군으로 등장했고 은서는 하후돈으로 변장해 촉군을 공격했으며, 번성의 서문에서 병사들을 탈출시키기 위해 촉군의 병사들과 싸우면서 안대 하나로 힘이 몇 배로 늘어난 것 같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가짜인 것을 간파한 조루와 싸우다가 안대와 함께 베이면서 전사했으며, 전투 후에는 조엄이 번성 탈출군의 9할이 생환한 것은 은서, 주개의 분투라 하자 조인이 전공을 기려 그들의 공에 대한 상소를 하기로 한다.

2 은서라는 인명을 가진 인물

2.1 실존 인물

2.2 가상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