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이 아사카

今井 麻夏
일본의 여성 성우. 1987년 6월 23일. 아임 엔터프라이즈 소속. 카나가와 현 출신.
이마이 아사미(今井麻美)하고 헷갈리지 말자.

하지만 이마이 아사미가 어시스턴트로 있었던 라디오 빅뱅 5기 BGP 출신[1]에 한때 같은 계열사였다는 인연[2]이 있는 것 등을 감안하면 인연은 상당한 편이다.타 소속사에 있는 사토 사토미와는 해당 라디오 어시스턴트 동기라는 인연이 있다.

2005년 아임에 소속[3]되었으며 그 직후 열린 2005년 아임 엔터프라이즈 창설 8주년 기념 아임 마츠리에 출연할 정도로 성우 경력이 제법 오래되었다. 하지만 데뷔한 지 제법 오래되었음에도 동기인 타케타츠 아야나야하기 사유리에 비해 애니메이션 출연 비중은 너무나도 적어서[4] 당시 사사키 치에역으로 발탁되었을 때 처음 들어보는 이름에 신인으로 알았다가 그녀가 사실은 같은 애니메이션/게임에 출연한 타케타츠 아야나와 아임 엔터프라이즈 동기라는 사실에 깜짝 놀랐다고 한다.

의외로 댄스가 특기인지 나나시스 콘서트 연습 때 재즈댄스를 배웠던 시노다 미나미와 함께 다른 멤버들이 댄스 쪽으로 많은 도움을 받는다는 언급이 자주 나오는 편이다.

2016년 7월 30일에 신데렐라 프로젝트 성우로서는 처음 Memorial parade라는 이름의 행사에 참여하였는 데 그 행사에서 데레마스에 캐스팅된 지 제법 된 소속사의 까마득한 후배들[5]과 같이 공연을 하고 수록 후에 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은 바 있는 데 이이다와는 이번 행사 이전에 어느 정도 친분이 있었는 지 또 다른 소속사 선배인 마지마 준지의 블로그에 두 사람이 사이좋게 유카타를 입은 사진이 올라온 적도 있었다.

주요 출연작품

  1. 정확하게는 2기 이후 BGP라는 이름으로 들어왔기에 7기가 된다. 참고로 이마이 아사미는 BGP 1기.
  2. 이마이는 2007년까지만 하더라도 아트비전에 소속되어 있었으며 아사카는 아트비전계열인 아임 엔터프라이즈에 2005년부터 소속되어 있었기에 적어도 2년간은 같은 계열사였던 것.
  3. 소속사 동기로는 야하기 사유리와 지금은 타 소속사로 간 타케타츠 아야나가 있다.
  4. 그녀는 사실 애니메이션보다는 더빙 등에 집중하고 있었다고 한다.
  5. 이이다 유우코타카노 아사미,루 팅인데 사실 이이다에게는 이마이가 5년 정도 선배이지만 타카노와 루 팅에게는 6년 선배에 해당된다.
  6. 그 이름 비슷한 성우가 연기하는 오리지널 캐릭터보다 5살이 어린데 가슴 사이즈는 되려 1이 더 크다. !
  7. 무려 코시미즈 사치코 성우인 타케타츠 아야나와 성우 동기이며, 데레마스 아이돌 성우진 중에서는 최고참으로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