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쿠로 타케시

hammer.png 97987c52a7f48bd80e7d028aa5843f30.png
bki-20131231114408-498018257.jpg

衣袋 武志/Jack Hammer

1 프로필

피해자. 창에 찔려 죽어 있었다. 토노사맨의 악역 괴인 아쿠다이칸을 연기하는 슈트액터로, 한 때는 잘나갔던 배우였으나 어느 날부터 3류로 전락했다고 한다. 성 '이부쿠로'는 위장(胃袋)에서 그대로 따 왔다. 처음엔 이부쿠로 사케루(胃袋サケル, 위장 찢어진다)라는 듣기만 해도 끔살당할 듯한 이름이었지만 순화되었다. 북미판 이름은 잭 해머(Jack Hammer). 별 이유는 없는 듯. '해머'란 성의 경우, 해머 영화사가 모티브로 보인다.

2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건의 피해자이자 가해자. 오래 전에는 상당한 인기를 구가하던 액션배우였지만 과거 촬영 중 사람을 사고로 죽인 적이 있었고, 그 피해자가 다름아닌 히메가미 사쿠라의 연인이었다. 히메가미는 연인이 사고로 죽었다는 것을 인정하지 못하고, 그 자리에 같이 있었던 이부쿠로가 연인을 떠밀어 죽였다고 인지부조화를 일으켜 이부쿠로를 증오한다. 히메가미는 이부쿠로를 경찰에 넘기는 대신 인생을 매장시킨다. 출연작은 점점 줄어드는 추세에다가 히메가미에게 잡힌 약점 때문에 이도저도 못한 채 싼 값에 이용당하고, 더군다나 과거의 인기조차 무색할 정도로 겨우 어린이들이나 보는 드라마의 악역이나 맡게 되어버린다.[1] 이런 생활을 계속하다 히메가미에게 원한을 품게 되었고,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니보시 사부로에게 질투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토노사맨 슈트를 입은 채로 히메가미를 살해하고 그 죄를 토노사맨 슈트액터 니보시에게 덮어씌우려 했으나 오히려 히메가미가 본의 아니게 그를 밀어서 죽여 버린다. 아이러니하게도 그가 죽음을 당한 방식은 과거에 히메가미의 연인이 죽었던 바로 그 방법이었다.

  1. 니보시에 의하면 그가 몰락하던 때 히메가미가 처음 사무소에 나타났다고 한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역전의 토노사맨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