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레느

1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등장인물

width=60%

오프닝 동영상에서의 모습.

파일:Attachment/일레느/Irene2.jpg width=60%

게임상 일러스트(좌)와 3D 폴리곤(우).

Irène, 29세. 168cm, 48kg.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에스파니아, 포르투갈 이벤트에 등장하는 유일한 여자사람. 마르세이유 주점의 여급으로 발타자르 올리베이라디에고 살미엔트와 친한 사이이다. 그녀가 어렸을 적부터 주점에 들러서 발견물 보고 이런 저런 이야기를 들려줬다는 듯, 다만 에스파냐, 포르투갈 두 이벤트에는 연애 노선 따위는 나오지 않는다.

에스파니아, 포르투갈 두 이벤트에 나오는 유일한 여성이다보니 비중이 클 것 같은데 별 활약은 없다. 발타자르 달래거나, 발타자르 숨겨주거나 그게 전부. 일러스트가 왠지 아줌마틱하게 그려져서 그런지, 완숙미 가득 찬 여성에 호감을 느끼는 유저라면 좋아하기도 하지만 앳된 외모가 취향인 유저라면 아줌마 취급을 받기도 한다. 일레느 할망구 말고 크리스티나쨩

다만, 적어도 보통 이상의 외모인데다가 오픈 베타 때에는 라이자라이자 xx년를 압도적으로 눌러버리고 거의 여신으로 추앙받았었다. 사실 이건 일레느도 일레느지만 라이자의 민폐 행위가 워낙 유저들로 하여금 학을 떼게 만들었기 때문. 이후 패치를 통해서 많은 여급들과 여성 NPC들이 추가되어서 독보적인 인기는 많이 사그라든 편.

허나 그럼에도 대항온의 간판 여자 캐릭터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어, 코에이도 일레느를 많이 밀어주는 편이다. 이벤트[1]에서 쇼지 우메카의 목소리를 삽입하기에 어울리는 캐릭터로 선정되어 일시적으로 보이스가 붙은 적도... 여급들중 친밀도가 높아졌을 때 할 수 있는 숙박기능을 쓸때 '일러스트가 나오는 유일한 여급이다.

2 영웅서기의 등장인물

일레느(영웅서기) 참조.

3 예익의 유스티아의 성녀 일레느

사실 직책명에 가깝다. 자세한 사항은 성녀 일레느 항목으로.

4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의 등장인물

성우는 시마카타 준코. 노이슈타트의 저택에서 살고 있는 인물.
아버지가 휴고 질크리스트의 집사라, 오베론사에서 일하고 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세계를 처음부터 다시 세우지 않으면 사람들을 바꿀 수 없다며, 스탄 일행과 대립. 체력은 5000도 안 되지만(노말 기준) 방어력이 엄청나게 높아서 고전하게 된다. 특히 HP1이 되면 나오는 그 악몽의 패턴[2] 덕에 패드를 집어던진 사람도 있다.

5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시리즈의 등장인물

손노리의 롤플레잉 게임 어스토니시아 스토리과 리메이크 버전인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의 히로인.

현자 레자일의 외손녀로 귀하게 자라 제멋대로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블루디프 산 주막에서 레자일을 찾아가던 로이드와 우연히 만나게 되고 이후로 인연이 시작된다.

자세한 내용은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항목을 참조 바람.
  1. 각 온라인 게임당 3캐릭터씩 후보를 두고, 그중 한 캐릭터를 더빙하는 이벤트였는데 대항온에서는 후보가 일레느, 저스틴, 알베로였다.
  2. 자그마한 기계를 9개 소환. 다 부수기 전에는 일레느를 쓰러트릴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