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사

1 영화

Ilsa, She Wolf of the SS(일사 나치 친위대의 색녀).

나치 강제 수용소장의 부인인 일제 코흐(1906~1967)[1]의 행적을 모티브로 한 미국의 19금 영화로 나치스플로이테이션의 고전 격인 작품.

모델인 일자에 대한 것,네이버 무비(성인 인증 필요)
리뷰

2 헬보이의 악역

2.1 코믹스

150px-Ilsa_Haupstein.png
풀네임은 일사 홉슈타인. 그리고리 라스푸틴의 열렬한 추종자였던 여자 나치. 이름은 1에서 따왔다. 나치들이 라스푸틴을 쫒아내자 그를 따라나와 때가 될 때까지 육체를 냉동시킨다. 블라드미르 주레스쿠와는 연인사이로, 자신이 냉동되어 있던 사이 그가 살해당했다는 소식을 듣자 슬퍼한다.
몇십년 후에 깨어나자 라스푸틴이 나타나 그녀를 신비한 힘을 가진 아이언 메이든에 넣어 신의 육체를 주려고 한다. 그러려면 일단 죽어야 하는데, 라스푸틴의 말에 넘어가 순순히 따른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헤카테가 그 육체를 먹튀함으로써 일사 본인도 없어지고 연인이었던 블라드미르도 같이 사망한다.[2]

2.2 영화판

hellboy-movie-screencaps.com-320.jpg
hellboy-movie-screencaps.com-1734.jpg
그리고리 라스푸틴의 정부로 전형적인 나치 클리셰.

라스푸틴마술로 인해 늙지 않는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칼 루프레흐트 크뢰넨과 함께 라스푸틴을 따른다. 마지막에 죽어가는 라스푸틴의 곁에 남아 그와 함께 비극적인 최후를 맞이한다.
  1. 수용자에게 성적으로 학대하는 것을 즐겼으며 수용자의 시신에서 떼어낸 피부를 전등갓으로 사용하는 엽기적인 행각을 벌였다.
  2. Darkness call에서 잠깐 모습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