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모리 아오코

(임청아에서 넘어옴)
300px
명탐정 코난[1]
300px
명탐정 코난 괴도 키드 스페셜
매직 카이토 1412
프로필
이름나카모리 아오코(中森 青子)
한국명임청아
나이17세
생일9월생
가족아버지 나카모리 긴조
직업고등학생
인물 유형히로인
일본판 성우이와이 유키코(괴도 키드 스페셜 76화)[2]
타카야마 미나미(219화, OVA)[3]
후지무라 아유미(매직 카이토)
M.A.O(2014년판)
한국판 성우임미진(KBS), 여민정(투니버스)[4]

1 개요

MAGIC KAITO의 히로인이자 명탐정 코난의 등장인물. 한국명은 임청아.

명탐정 코난 괴도 키드 스페셜(76화)에서는 이와이 유키코, 탐정 스폐셜(219화)과 OVA에서는 타카야마 미나미가 맡았고, 매직 카이토 애니메이션에서는 후지무라 아유미가 맡고 있다. 2014년 버전에서는 M.A.O.
한국의 경우 KBS판 첫 등장에서는 임미진, 이후 모든 투니버스판 출연분에서는 여민정이 맡고 있다.

덤으로 자신을 3인칭화한다. 잘 들어보면 "아오코는 ~."라고 하는 걸 알 수 있다.

2 상세

쿠로바 카이토의 소꿉친구로 친구 이상 연인 미만의 미묘한 관계. 늘상 티격태격해도 실은 서로 좋아하는 사이라는 훌륭한 츤데레 커플(미만)의 양상을 보여주고 있지만 자각도 제대로 못해서 고백은커녕 코이즈미 아카코에게 카이토의 파트너 자리를 가로채이고 뒤늦게 내심 끙끙 앓는 등 마음고생을 좀 하고 있다.
대놓고 카이토를 좋아한다고 말해서 연적이라 할 수 있는 코이즈미 아카코에게도 질투는 커녕 '아카코 쨩'이라고 친근하게 부르거나 미인이라고 감탄하는 등 살짝 천연 끼도.

아버지인 나카모리 긴조가 키드 담당 형사라 무진장 구르시는 관계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을 바보취급한다"며 괴도 키드를 엄청 싫어한다. 하지만 괴도 키드정체를 아는 날엔...[5]

나이에 비해 유치한 면이 있어 짓궂은 카이토와 티격태격하기 일쑤고 드세고 장난기도 있고 고집도 세다. 카이토와 놀이동산에 갔을 때 가면 아야바[6][7] 3D를 봤다. 즉, 초등학생 1학년과 맞먹게 유치하다는 것이다. 공부는 제법 하는 편이라 선생님의 질문에도 1초만에 답을 맞추었다.

작중에서 어머니가 한 번도 등장하지 않았고 언급도 되지 않아서 편부가정 의혹이 있다. 집에서 생일잔치나 성탄절 파티하는 순간에도 등장하지 않은데다 나카모리 경부가 직접 요리를 하는 모습도 있어서...

괴도 숙녀의 권에서는 괴도 숙녀 즉,쿠로바 치카게가 대립했던 이들에게 졸지에 괴도 키드라고 의심받아서 위기에 빠지기도 했다. 이건 카이토가 아오코로 자주 변장했기 때문(...)

매직 카이토 1412 7화에서는 포니테일을 선보이거나 카이토의 입가를 닦아주다가 나카모리 경부에게 부부같다는 소리를 들었다.

매직 카이토 1412 최종화에서는 지이의 당구장에 하쿠바와 아카코를 불러서 카이토까지 끌어들여 키드 전문 탐정단을 조직한다. 옆에서 쿠로바 군이 있으니 명안이라는 하쿠바는 덤

3 여담

그녀의 이름은 유명 아이돌 나카모리 아키나와 파란색(青)에서 땄는데, 작중에선 9월에 태어났기에 9월의 탄생석인 사파이어의 푸른색에서 따와 '아오코'라고 지은 걸로 나온다. 또한 작품 시작 시점에는 아직 만 16세였으나, 작중에서 생일을 맞이해 17세가 되었다. 카이토가 성희롱 발언을 하고 아오코는 책상을 집어던졌다

명탐정 코난의 모리 란과 외모가 비슷한데, 사실 카이토-신이치측과 마찬가지로 아오코가 란의 프로토타입이다. 둘이 나란히 세워놓으면 란이 삐침머리가 있고, 아오코보다 몸매도 좋아서(...) 의외로 구별하기 쉽다. 작중에서도 나카모리 경부가 란을 보고 우리 딸보다 가슴이 큰 것 같다고 발언한 적이 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다시피 란에 비해 좀 앳되보이는 외모도 특징. 한마디로 란보다 발육이 덜 된 케이스 그런데 DVD에 첨부된 매직카이토 오프닝에서는 평소와 다른 아련한 분위기에 머리칼도 란만큼 길게 그려져서 그냥 머리스타일 바꾼 란으로 보일 정도로 똑같다... 다만 코난에서 나카모리 경부와 하쿠바 사구루가 란을 처음 보았을 때 놀라거나 아오코와 닮았다는 사실을 언급한 적은 없다. 란이 카이토를 신이치로 착각한 것과는 대조적.

란만큼은 아니더라도 힘이 꽤 센 듯. 책상을 던진다던지 8화에서 마법이 안 풀린 아버지를 슬리퍼로 패니까 목걸이가 우수수 풀렸다. 그리고는 아버지는 "엥?"이라는 표정.

그 외에 공통된 설정은 둘 다 그녀가 좋아하는 랑 그녀의 버지가 일종의 대립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는 것과 그 남자가 를 숨기고 있다는것. 전자는 이쪽이, 후자는 란 쪽이 더 심각하다.

매직 카이토의 권말 보너스 만화에서는 '실은 전부 연기였습니다'로 매직 카이토가 픽션작품이라는 설정으로 나왔는데. 표독한 마녀 연기를 어려워하는 코이즈미 아카코에게 시범을 보이며 그야말로 괴수급 마녀연기(...)를 해내서 주위 사람들이 미스 캐스팅이었다고 한탄하게 만들었다.

매직 카이토 1412 6화 블랙 스타에서 아오코의 회상에 따르면 이사온 날에 시계탑에서 카이토를 만난 모양.[8] 또한 작화팀의 사랑을 받는 건지 애니 등장인물 중에서 작화가 가장 좋다.
  1. <쿠도 신이치VS괴도키드>에서의 모습
  2. 요시다 아유미의 성우. 219화에서는 모모이 케이코를 맡는다.
  3. 에도가와 코난 성우다(...)
  4. 명탐정 코난에서 쿠도 유키코, 요시다 아유미, 미야노 아케미까지 해서 네 명의 주요 배역을 맡았다. 또 석종서 PD 시절 수 많은 단역을 맡았다.
  5. 사실 1권에서 아버지 나카모리 형사가 엉겁결에 괴도 키드인 쿠로바 카이토의 얼굴을 봐서 그가 괴도 키드임을 확신했을 때, 아오코 본인도 설마…하는 심정으로 잠시 카이토를 의심한 적이 있었다. 물론 카이토의 재치있는 기지로 나카모리 형사와 아오코의 의심이 풀렸지만.
  6. 소년 탐정단이 즐겨보는 특촬물.
  7. 괴도 키드 스페셜 방영분 한정, 2014년 판에선 다른 특촬물이다.
  8. 코난 219화에서는 놀러가기로 약속한 아빠를 기다리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