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쿠 아부미

h7cPy2MI.jpg
ザク・アブミ

공식 캐릭터 북 패러미터인술체술환술현명함속도스태미나인 맺기(印)총합
데이터 북 13.522112.51114

나루토의 등장 인물. 성우는 오쿠다 케이토 / 김광국.

소리 마을의 닌자이자 오로치마루의 부하로 초음파와 공기압을 자유롭게 조종하여 파괴하는 참공파와 참공극파등 의 술법을 사용한다.

나뭇잎 마을에서 열리는 중급 닌자 시험에 도스 키누타, 킨 츠치와 팀을 짜서 참가하며 차크라로 손바닥 가운데에 뚫린 구멍을 통해 강력한 바람을 발사한다.

중급 닌자 제 2시험에서 동료들과 함께 오로치마루에게 당한 나루토 일행을 습격하여 하루노 사쿠라, 이를 도와주러 온 록 리, 야마나카 이노, 나라 시카마루, 아키미치 쵸지 등을 고전시키지만 갑자기 깨어나서 주인의 힘이 발현된 우치하 사스케를 상대했다가 오른팔이 부러지고 쓰러져 동료인 키누타가 부축하여 물러난다.이 녀석도 동료애가 있는지 없는지 애매한 녀석이다. 참공파를 쓰기전에 킨이 말려들까봐 비키라고 일일히 알려주고 동료인 도스가 록 리의 연화에 당했을때 저래선 낙법도 못한다며 구해주기위해 땅속에 바람을 넣어 푹신하게 만들어 데미지를 없애주는 배려심도 보였지만 킨이 이노에게 조종당하자 공격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중급 닌자 제 2시험에 통과한 이후 제 3시험에서 아부라메 시노를 얕보면서 상대하였지만 시노의 벌레에 의해 바람을 발사하는 손바닥의 구멍이 막히면서 그 포신 역할을 하는 팔 부분이 폭발[1]하여 쓰러져 나뭇잎 마을의 의료반에 실려나간다.

과거는 꽤나 불우한데 과거에는 고아로 음식을 도둑질을 하고 다니다가 음식주인에게 두들겨 맞고 나약한 자신에게 분노하는데 그걸 본 오로치마루에게 마음에 들어하여 따라오라고 하였고 그를 위해서 싸우면 더욱 강하게 해주겠다는 것에 그의 부하가 되었던 것이었다.

이후에 등장이 없다가 오로치마루가 사루토비 히루젠과 싸울 때 예토전생을 위한 제물로 시체가 된 채로 등장하여 사망한 것이 확인되었다. 지못미. 명복을 빌어주자.
  1. 만화책에서는 팔이 폭발해 팔꿈치 아래가 아예 떨어져나갔다. 애니판에서는 팔꿈치 부분에 구멍이 나는 정도로 순화되었다. 비교적 고통의 표현이 두드러지지 않았던 원작에 비해 애니판에서는 고작 팔에 구멍난거가지고 엄살이 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