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스 키누타

nSLQNqFW.jpg
ドス・キヌタ

공식 캐릭터 북 패러미터인술체술환술현명함속도스태미나인 맺기(印)총합
데이터 북 12.521.52.51.532116

나루토의 등장 인물. 성우는 에가와 다이스케 / 박만영.

소리 마을의 닌자이자 오로치마루의 부하로, 나뭇잎 마을에서 열리는 중급 닌자 시험에 자쿠 아부미, 킨 츠치와 팀을 짜서 참가하였다. 정황상 삼총사 중 리더격으로 추정.
눈 한쪽을 제외한 머리 전체에 붕대를 두르고 있고, 자세도 필요 이상으로 구부정하기도 하고 여러모로 독특한 소리 마을 닌자 중에서도 유독 괴상한 모습이다.

팔에 스피커 같은 것을 장착하고 있는데, 이는 내부에서 발생한 소리를 극한으로 증폭시키는 물건이다. 여기에서 발생된 소리는 단순히 증폭될 뿐 아니라 차크라를 이용해 충격음을 팔 주위에 두르거나 원하는 목표로 유도시키는 등의 조작도 가능하며, 고막에 충격을 주는 것은 물론 중이의 평형기관에까지 영향을 주어 상대를 무력화 시킬수도 있다.

첫 등장은 중급 닌자 시험이 시작하기 전. 야쿠시 카부토우치하 사스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누르토 일행에게 이번 시험에 참전한 사람 중 유력자들에 대해 설명할 때 난입해 소리마을의 힘을 보여주겠다며 카부토에게 소리의 진동을 이용한 공격을 한다. 필기인 1차 시험은 다른 수험생들이 글 쓰는 소리를 듣고서 획수와 간격을 분석해 답안을 알아내는 것으로 간단하게 통과한다.

중급 닌자 제 2시험에서는 우치하 사스케를 처치하라는 오로치마루의 명령을 받고, 오로치마루에게 당해 사스케와 나루토가 정신을 잃은 상태의 나루토 일행을 습격한다. 하루노 사쿠라는 물론 이를 도와주러 온 록 리, 야마나카 이노, 나라 시카마루, 아키미치 쵸지 등을 고전시켰으나, 때마침 우치하 사스케가 깨어나고 주인을 발동시킨다. 사스케의 주인을 본 도스는 상황이 좋지 않음을 깨닫고 물러나고자 하였으나, 자쿠 아부미가 이를 무시했다가 사스케에게 당해서 오른팔이 부러졌고 결국 도스는 그와 킨 츠치를 부축하여 물러난다.

결국 중급 닌자 제 2시험에도 통과하였고, 이후 제 3시험의 예선에서는 아키미치 쵸지와 붙게 되었다. 귀만 막으면 술법이 안 통하는 줄 알았던 쵸지를 상대로 인체의 70% 이상은 소리를 전달하는 수분으로 구성되어 초음파를 언제든지 몸 안에 쏠 수 있다면서 아주 손쉽게 발라버린다.

그러나, 제 3시험의 예선이 끝나고 본선이 시작하된 한 달 동안의 기간에 사스케를 빨리 상대하기 위해서 가아라를 죽이려고 했다가 오히려 한 방에 관광당해서 사망한다. 안습

동료인 자쿠와 킨이 결국 각각 오로치마루가 예토전생을 시전하면서 초대 호카게와 2대 호카게를 부활시키기 위한 제물로 사용됐음을 고려하면, 이 녀석의 시체는 오로치마루가 연이어 소환을 시도하다 저지당한 4대 호카게의 제물로 쓰였을 것이란 설이 있었지만, 예토전생에는 산 제물이 필요하다는 설정이 있기 때문에 도스의 시체는 제물로 쓰일 수 없었을 것이다.[1] 다만 이 4대 호카게 소환 시도 장면 자체가 설정오류 논란이 있는 걸 생각하면 작가가 까먹고 정말 이렇게 배치할 생각이었을 수도 있다(...).

작중 행적으로 볼 때 동료애가 있는건지 없는건지 애매한 녀석. 이노가 심전신의 술로 킨 츠치의 몸에 들어갔을때는 공격하기도 했으면서 자쿠와 킨이 부상을 입자 그 둘을 부축하고 2시험을 통과했고, 자쿠가 시노에게 패배했을때엔 '이번 임무를 같이하기만 했을뿐 자신과는 아무 사이가 아니었지만 그래도 복수는 해주겠다'고 말하거나, 킨이 나라 시카마루와 대결할 때 시카마루의 술법에 대한 조언을 해주기도 한다. 일단 아키미치 쵸지와 대결할 때 많이 봐주거나, 사스케가 주인상태가 되자 순순히 두루마리를 주고 물러나거나, 하루노 사쿠라의 질문에 대답해주기도 하는 등 아주 나쁜녀석은 아닌 듯도 싶다.

물론 여기에는 자신들에게는 사스케를 죽이라고 했으면서 사스케에게는 주인을 새기는 것으로 힘을 주어 자신들을 곤경에 빠뜨린 오로치마루에게 악감정도 작용한 듯 하며, 도스가 사스케에게 다소 집착한 것은 '처음에 자신들에게 내려진 오로치마루의 명령을 끝까지 지키겠다'+'내가 직접 사스케를 죽여 오로치마루에게 나의 힘을 보이고 계획에 엿을 먹이겠다'는 뉘앙스가 강했다. 애니 오리지널인 527화에서 어느 정도 추가된 가아라와의 대결에서는 '나도 사스케 군을 양보할 생각이 없어. 오로치마루 님을 위해서'라는 말을 한 것은 비아냥의 의미와 오로치마루가 자신들에게 내린 처음 명령을 끝까지 지키려는 것으로 해석가능하다.
  1. 자쿠와 킨은 각각 죽지는 않고 리타이어당한 상태에서 제물로 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