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출진! 연전

いざ、出陣!恋戦

1 개요

2009년 9월 1일 GignoSystem Japan에서 발매한 휴대폰용 여성향 노멀 게임. 홈페이지
일본의 휴대폰 게임이라 한국에서는 할 수 없었으나 이후 PSP판으로 이식되면서 할 수 있게 되었다.

전국시대(센고쿠 시대)를 배경으로 한 오토메 게임이며 작중 등장인물은 다테 마사무네 등 전국 시대의 유명한 무장들을 모티브로 삼고 있다.

2011년 5월 26일, PSP로 이식되었다. 이식은 QuinRose가 담당하였으며, 스토리와 CG를 늘리고 성우 보이스와 에필로그를 추가하였다.
이 때 등급은 이식사가 이식사다 보니CERO C(15금)으로 올라갔다(…). 내용도 보면 대놓고 첫날밤이 암시되고 있다.
홈페이지(PSP판)

애플 앱스토어에도 등록되어 있다. 단 일본 쪽에서만 할 수 있다.

후편에 해당하는 2막은 2편으로 나뉘어 2014년 2월 27일에 발매되었다. PSP로 발매되었으며, 발매사는 아스가르드로 바뀌었다.

2 스토리

병상의 아버지를 대신하여, 나라의 운명을 짊어지게 된 공주는, 이 정세를 판단하기 위해 호위인 사사키 코지로와 함께 여행을 떠난다.

각지에서 만난 것은 여섯 명의 무장들.

익숙치 못한 성 밖의 생활 중에 그들과 접해가는 동안, 이윽고 공주는 한 명의 남자와 사랑에 빠지고…

3 등장인물

성우진은 PSP 이식판에서 추가되었다.

  • 미야나기 하나 (디폴트 네임, 변경 가능)
병상에 누운 아버지를 대신하여 나라의 운명을 부탁받고, 호위인 사사키 코지로와 함께 여행에 나선 여주인공.
성 밖 생활에 익숙치 않으면서도 여러 무장들과 만나가며 정세를 파악해나간다.
강함을 추구하여 여행에 나선 최강의 검객. 자신의 검만을 믿고 고고하게 살아왔다.
하나의 아버지에게 거두어진 후, 여행에 호위로서 떠나게 되었다.
각지의 무장들과는 면식이 있는 듯. 아래 다른 무장들의 설명을 보면 알겠지만, 그들에 대해 코멘트를 달아주는데 아케치를 제외하고는 하나하나 좋은 소리가 없다(…).
서군의 무장 중 한 명. 어른들의 권력 투쟁에 휘말려든 불운한 소년 시절을 보낸 과거가 있다.
사람 좋아 보이지만 그건 자신을 지키기 위한 술책의 하나. 코지로 왈, "벽이 있는 남자(癖のある男)".
제 6천 마왕이라 불리는, 두려움받는 존재. 젊은 카리스마 무장. 새로운 것을 좋아해서 알고 싶어한다.
가까이하기 어려운 타입이지만 가신들에겐 존경받고 있는 듯하다. 코지로 왈, "사람을 놀려먹어서 열받게 하는 걸 좋아한다"고.
처음부터 공략할 수는 없고, 히데아키와 미츠나리를 공략한 후 공략이 가능해진다.
서군의 요책을 맡고 있는 무장. 프라이드 높고 융통성 없는 데가 있어서, 거리낌 없이 심한 말을 퍼붓기도 한다.
코지로 왈, 츤츤데레 같다. 저 시대에 츤데레라는 말은 없었던 것 같지만 알 게 뭐야 자기 루트에 들어서면 주인공의 이름을 붙인 고양이를 기르는 모습도 보여준다.
젊은 나이로 오슈를 평정한 혈기 왕성한 젊은 무사. 교양이 풍부하고 화려한 것을 좋아한다.
천하를 배회하는 것 때문에 측근인 코쥬로에게 자주 혼나고 있는 것 같다.
코지로 왈, "여자 울리는 걸로 유명"(…). 하지만 그 본질은…
최강의 닌자………라고는 절대로 생각되지 않는 성격 가벼운 오빠.
사람좋아 보이고 친절하지만 표표하게 있어서 뭘 생각하는지 잘 알 수 없다.
코지로 왈, "수상한 녀석".
오다 노부나가의 가신이었지만, 모반을 일으켰다.[1] 재차 동군을 이끌고 노부나가를 쓰러뜨리려 하고 있다.
지략과 계산에 밝고 굉장히 머리가 좋은 인물. 노래나 다도에도 능한 등 문화적인 면도 있다.
지금은 차갑고 냉정한 광기를 띄고 있으나, 코지로 왈 "원래는 부드럽고 상냥한 인물이었다"고.
  1. 원래 역사에서는 아케치의 모반 후 노부나가는 살아있지 않으나 여기서는 살아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