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글러스 저글러

프로필
Jagras_Juggler_Human.jpg
이름ジャグラスジャグラー / 저글러스 저글러
성별남성
소속무소속
주요 출연작울트라맨 오브
인물 유형악역, 라이벌
변신체저글러스 저글러(괴인체)
변신 타입괴인
첫 등장석양의 떠돌이
(울트라맨 오브 에피소드 1)
배우아오야기 타카야

1 소개

오브의 숙적이자 가이의 라이벌. 다크 링[1]에 괴수카드를 사용하여 마왕수라는 괴물들을 부활시켜 오브를 없애려 한다. 칼도 휴대하고 다니는 듯 하며, 단독으로 괴수 형태로 변하는 것이 가능하다. 행동은 우아하고 세련된 정장을 입고 있지만 그 눈에는 광기가 깃들어있다. 진정한 목적은 수수께끼.

2 작중 행적

가이와 매회 맨몸으로 격투를 벌이면서 그를 도발한다. 가이가 마가크리스탈에서 울트라맨 카드를 회수하고 있을 때, 다른 장소에서 마왕수 카드를 회수하고 있다. 가이와 마주칠때마다 그에 대한 의미심장한 떡밥을 던지고 사라지고 있다.

3화에서는 마가잣파의 공격으로 놓친 가이의 오브링을 주우면서 소중한 오브 링과 자신의 본래 모습[2]을 되찾아 보라며 가이를 도발하며 과거에도 지금도 나는 여진히 나라는 가이의 말에 허탈하게 웃으며 가이를 다른 울트라맨의 힘이 없으면 변신도 못하는 놈이라고 모욕한다. 이후 가이와의 격투전에서 오브 링을 다시 빼았기며 그래도 완저히 녹슬지 않았다고 말하고는 떠난다. 마가잣파가 쓰러진 후 마가잣파의 카드를 회수하며 나머지 한장도 잘 부탁한다라며 말하며 출연 종료.

4화 마지막에 6장의 마왕수 카드를 회수함과 동시에 이로써 모든 마왕수가 모였으며 앞으로 남은건 검은 왕의 힘이라고 말한다.

6화에서는 행성 침략연합과 손을 잡는다.[3] 이때 너클성인을 오프닝의 일본도로 제압하면서 너클성인의 총과 자신의 검, 어느쪽이 더 빠를지 한번 보자며 너클성인을 도발한다. 그 후 아리분타를 소환하고 퇴장.

10화에서 메피라스 성인 노스트라에게 베리알 카드를 받는 조건으로 가이를 처리하라는 의뢰를 받는다. 그리고 가이와 맨몸으로 1:1 대결을 벌이면서 그의 과거 이야기로 도발한다. 이후 경호원괴수 블랙킹의 카드를 사용해 오브를 공격하다가 너클 성인의 총에 맞고 만다.

하지만, 10화 말미에 행성 침략연합 본부에 나타나 마인태를 보여주면서[4] 너클 성인과 메피라스 성인을 끔살시키고 베리알 카드를 빼앗는다. 이 편의 제목이 저글러 죽다 였지만 극 초반인데다 이제 막 괴인체가 등장하고 너무 대놓고 스포일러성 타이틀(....)이라 대부분 진짜로 죽을거라 생각하지 않아서 정말 저글러가 죽는거냐는 팬들의 장난이 간간히 보였는데 당연하게도(....) 죽지 않았고 되려 너클 성인, 메피라스 성인이 죽어버리는것도 개그(....)

그리고 아주 먼 옛날 원래 빛의 세력이었으나 빛에게 선택받은 쿠레나이 가이와 달리 어둠의 힘에 매료당해 지금과 같은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한다. 그 이후로 쿠레나이 가이와 계속해서 자웅을 겨루는 중이라고 한다.

11화에서 메피라스 성인에게 빼앗은 베리알 카드로 조피카드로 봉인 되어 있던 마가오로치를 깨운다. 이러자 오브는 체인지를 번갈아 하면서 온 힘을 쏟 붓지만, 별다른 타격을 주지 못하고 오히려 공격당해 쓰러져버린다. 이 대 저글러스 저글러는 오브 링을 빼앗고는 미친듯이 웃으면서 쓰러진 오브를 바라보고는 다시 미친듯이 웃는다. 그리고 주변을 초토화 시키는 마가오로치를 비추면서 11화 종료.

12화에서는 가이가 썬더 브레스타로 마가오로치를 압도하자 "뭐...뭐냐고 저건!! 뭐냐고오오!!! 한번쯤은 내가 이기게 해달라고, 망할 자식아!!"라고 말하며 분노를 드러내며 썬더 브레스타가 마가오로치를 쓰러뜨리자 정신이 나가는 모습을 보인다. 이후에 가이를 만나서 가이에게 카드를 전부 돌려주며 너와 나는 동류라는 말을 한다.

16화에서 가이가 떠난 루살카까지 쫓아온다. 가이의 과거의 트라우마를 건드리며 다시금 조롱하고, 마가오로치의 꼬리, 그리고 젯톤과 판돈의 카드를 사용해 합체마왕수 젯판돈을 만들어 직접 조종, 오브를 공격해 패퇴시킨다. 그리고 일본으로 돌아와 의사 코스프레를 하고 나오미가 입원해 있는 병원으로 쳐들어간다. 이 상황과 이어지는 17화에서 나오미에게 오브와 가이에 대한 악담을 퍼부으며 칼로 마트료시카를 베어버리고 나오미까지 죽이려 하나 가이가 급히 달려와 저지한다. 이후 젯판돈으로 다시한번 오브를 공격, 그 썬더 브래스터를 압도하며 오브를 향한 VTL대의 공격에 SSP가 휘말리자 또 소중한걸 지키지 못했다며 조롱하고는 끝을 낸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썬더 브래스터는 SSP를 지켜내었고 이후 나오미의 멜로디에 괴로워하다 젯판돈의 꼬리에서 오브 칼리버가 나오자 놀라면서 잡으려 하지만 놓쳐버렸고 이후 오브 오리진이 각성하자 경악한다. 결국 오브 오리진의 맹공으로 젯판돈은 패배하고, 벌판에서 쓰러진채 다크링까지 파괴되자 절규한다.

3 무한마인 저글러스 저글러


Jugglas_Juggler.png

저글러스 저글러의 변신체로 과거 괴수 카드를 이용해 마왕수를 부활시킨 마인의 진정한 모습이라고 한다. 본래 빛의 세력이었던 탓인지 울트라 전사들을 연상시키는 히어로 같으면서도 초승달 모양의 컬러타이머와 전체적으로 어두운 톤의 색이면서 눈이 길고 가늘어 불길한 느낌이 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신이 마치 갑옷을 입은 듯하고[5] 주된 전투스타일은 인간모습일때도 지니고 있는 사심검(蛇心剣)을 사용한 검술이다. 게임상에 등장한 필살기 이름은 사심검발도참(蛇心剣抜刀斬).
  1. 저글러스 저글러 본인이 오브 링을 분석하여 만들었다고 한다.
  2. 오브 오리진으로 추정된다.
  3. 암살우주인 너클 성인, 환각우주인 메트론 성인과 같이 괴수 카드로 포커를 치기도 하는데 레드킹, 에레킹, 킹 게스라, 킹 오브 몬스, 킹 죠의 카드를 꺼내는 드립을 친다(....) K 파이브 카드
  4. 폭발 당시 우주대괴수 벰스타의 카드를 사용해서 빠져나왔다.
  5. 때문에 진정한 모습은 따로 있지 않을까하는 추측도 있다.캐스트 오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