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동료
무인AGDPBWXY
XY&Z
SM
덴트시트론키아웨
관철정인-유리카마마네
포켓몬스터 AG의 여행 멤버
한지우봄이정인
프로필
200px
연령7세
눈 색깔검은색
머리 색깔검녹색
지방호연지방
출신지등화도시
가족누나, 아빠, 엄마
성우야마다 후시기파일:Attachment/20px-Japan Flag.png
김서영(AG 1~2기)파일:Attachment/20px-South Korea Flag.png
문남숙(AG 3~4기)
안영미(AG 극장판 재더빙판)

1 소개

일본명은 마사토[1], 북미판 이름은 맥스(Max).

AG의 히로인 봄이의 남동생이자 종길 관장의 아들이다. 디자인은 게임에서 안경 쓴 남자아이 트레이너에게서 따온 것으로 보이며,[2]설정 자체는 게임 상에서 라이벌로 등장했을 때의 주인공 캐릭터의 가족설정에서 따온 듯 하다. 한지우에 대해서는 성도 리그를 TV로 보고 알았다. 등화도시에 봄이가 돌아왔을 때 지우와 만나게 된다. 그리고 봄이가 지우와 함께 여행한다는 것을 알고 같이 여행을 떠나게 된다.로맨스 방해 요소 1호

기본적으로는 건방진 성격을 가졌으나[3], 때로는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책이나 TV에서 얻은 포켓몬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며 라디오로 오박사의 강좌를 듣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 포켓몬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4] 본질적인 것은 알지 못하고 입포케 여행을 하면서 점차 자기가 알지 못하는 포켓몬의 본질을 깨닫게 된다. 또한 등화도시 체육관 관장이자 아빠인 종길 관장을 존경하고 있으며[5] 아빠처럼 훌륭한 체육관 관장이 되는것이 꿈이라고 말했다.

유난히 에스퍼 포켓몬하고 친한 모습을 보인다. 우선 극장판에선 지라치하고도 유난히 친한 모습을 보이며 애니 중반에도 랄토스하고도 친해졌다. 끝날 때쯤에 랄토스한테 트레이너가 되면 꼭 데려오겠다고 말할 정도다. 동갑내기 후배데덴네키프해줄 보호자라도 있는데 안습......봄이는 뭐했나....[6] 또 테오키스와도 친구가 되었다.

전작의 최이슬의 위치를 계승하는 응? 캐릭터이기도 하며 누님에게 작업을 걸 때 귀를 잡아당기는 역할을 한다.[7]

포켓몬스터 DP에서는 신오지방윤진컵에 출전하기 위해 온 봄이와 만나게 되는데 봄이의 이야기를 들으면 정인은 종길 관장의 포켓몬들을 맡아서 돌보며 잘 지내고 있다고 한다. 여행을 같이 다녔던 웅이가 말해줬던 것을 참고로 해서 그런지 잘 돌본다며 종길 관장이 칭찬했다고 한다.

지우와 같이 여행한 일행 중 최연소 캐릭터였으나 포켓몬스터 XY가 방영되면서 자신과 또래인 유리카가 합류하면서 공동 최연소 캐릭터가 되었다.

팬덤에서는 평가가 그리 좋지 못하다. 아무래도 봄이가 초반에는 미숙해서 상대적으로 조숙한 모습을 보이는데 그 결과가 대부분 어그로로 이어졌다(...). 자신은 포켓몬을 가질 수 없는 나이이면서도 처음 만났을 때 지우의 성도리그 마지막 경기에 대해서 입배틀을 하는 모습부터 안 좋은 인상을 심어줬고[8] 이후로도 웅이에게 태클을 걸거나 아버지인 종길이 지우에게 지자 인정 못한다고 배지를 가로채고 도망가거나 자신의 누나를 이슬과 비교하며 까는 등 나이가 어렸다 치더라도 지나치게 개초딩스런 모습을 많이 보였기 때문.[9] 그래서인지 극장판에서 순진한 모습을 강조해서 보여주긴 하지만 그런다고 TVA에서 보인 이미지가 세탁이 될 리가 있나(...).[10]

여담이지만 극중 대체로 누나와 붙어다니는 경향이 있는데,[11] 가끔은 남매끼리 에피소드 내내 다투다가 결말에 와서야 화해하거나 둘이 헤어지면 봄이 쪽이 일방적으로[12][13] 걱정을 하는 식의 클리셰도 나타났다. 이는 실질적으로 지우와 봄이의 연애 플래그보다 두드러지며, 이 때문에 가뜩이나 극중 수형의 행보 때문에 심기가 아주 많이 불편한 지우X봄이 커플링 지지자들의 분노가 여기저기서 폭발하기 시작했다.

사실 게임판의 라이벌집에있는 남동생이 정인이란 설이있다 카더라.

2 소유 포켓몬

아직 정인이는 어려서 포켓몬을 가질순 없다. 근데 게임에선 어린애들도 포켓몬을 멀쩡히 들고다닌다. 그러나 작중에서 랄토스랑 헤어지며 여행을 시작하면 제일 먼저 랄토스를 여행 파트너로 삼겠다고 했다.[14] 아마 나중에 정인이의 스타팅이나 첫 포획 포켓몬이 될듯[15] 이미 양덕들 사이에서는 엘레이드와 엮인 정인이의 팬아트가 제법 된다.
  1. 마사토(まさと)를 한자로 正人이라 쓸 수 있는데 여기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2. 루비/사파이어 버전 스토리 진행 초반에도 볼 수 있다. 어느 정도 스토리가 진행되기 전까지 미로마을에서 도로까지 못 나가게 막는다.
  3. 몇몇 에피소드를 보면 알겠지만, 남을 무시하는 태도도 꽤 많이 보였으며 잘난 체 하는 기질도 다분하다. 또한 나이드신 어른들에게 대해서도 예의없이 행동하는 모습도 나온다. 그리고 정신승리자다. 물론 랭글레이에 비하면 양반이긴 하지만...
  4. 포켓몬스터의 설정상 포켓몬을 가질 수 있는 나이는 10살부터인데 정인은 10살 미만이다.
  5. 지우가 체육관 대결을 하면서 아빠 종길을 이기자 인정할 수 없다며 지우한테 줄 뱃지를 빼앗을 정도. 그 전에는 지우가 아빠한테 질 것이라고 굳게 믿었다. 하지만 결국 아빠의 설득으로 생각이 바뀌게 된다.
  6. AG 방영 당시에는 키프라는 개념이 없었다. 거기다 시트론은 서브 캐릭터라 포켓몬을 많이 잡을 이유가 없지만 봄이는 코디네이터라 다양한 포켓몬으로 콘테스트를 해야했기 때문에 키프란 개념이 있어도 정인이의 포켓몬을 따로 키프하기가 힘들었을 듯하다. 그리고 정 키프해야겠다면 브리더 직함인 웅이가 하는 쪽이 더 괜찮다. 마침 웅이는 밥 짓는 것 빼고는 하는 일이 없다
  7. 그런데 작중 한 에피소드에서 배틀프런티어 튜브 퀸인 다슬이 웅이에게 사랑 고백을 하려는 순간에 평소처럼 웅이의 귀를 잡아당겨 끌고 가 연애 플래그를 파토낸 것 때문에 안티가 늘어났다. 다른 누님들은 대부분 웅이의 갑작스런 작업에 당황해 했지만 다슬은 웅에게 호감을 느끼던 상황이었다. 눈치 없는 놈 같으니... 반대로 삐딱구리는 여자들이 좋아하는 것을 파악하면 그냥 쳇 하며 무시하는 것으로 눈치 있음을 증명했다.
  8. 아무리 본인이 포켓몬에 대해 지식이 높다고 하지만 자신이 실제로 포켓몬 대전을 한 적이 없는 주제에 상대방에게 저런 막말을 하는건 올바른 행동이 아니고 설령 본인이 그럴만한 실력이 있다고 해서 상대방에게 하는 행동이 기분 나쁜 행동이다.
  9. 작중 설정에서 지우의 나이는 10살이며, 웅의 나이는 15살이다. 즉 웅과의 나이는 최소 6살 이상 차이가 난다는 소리인데 여성에게 작업을 거는 웅에게 태클을 거는 행동은 사람에 따라 버릇없는 행동으로 보일 가능성이 농후하다.
  10. 게다가 정인처럼 최연소인 유리카는 정인과 달리 싹싹하고 예의바른 모습을 보여 인기가 많기도 해서 유리카가 어른스러운 모습을 보일때마다 허구한날 비교당한다(...)
  11. 그녀 본인도 이걸 의식했는지 최종화에서 혼자 성도로 떠날 계획을 밝힐 때 정인에게 "네가 있으면 또 기댈 것 같아서"라는 말을 한다.
  12. '굴러라! 사랑에 빠진 코리갑' 에피소드를 예로 들자면 지우와 봄이, 정인과 웅의 두 쌍으로 갈라졌을 때 정인이는 누나뿐만 아니라 지우 형도 걱정하는 반면 봄이는 거의 정인이만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버려진 웅
  13. 사실 이 때 그녀의 어머니가 동생을 꼭 맡아 돌보라는 당부를 하였다는 것이 봄이의 회상씬으로 밝혀졌다. 아마 이것 때문에 둘이 무의식적으로 같이 행동하는 식의 묘사가 자주 있었던 걸지도.
  14. 헤어질 당시 랄토스가 매우 슬퍼하며 정인에게 안기고 갈때도 '약속했어 이다음에 꼭 데리러 와야해" 라고 한다. 이 에피소드에서 특이하게도 정인만이 일행중 누구도 듣지 못하는 랄토스의 말을 들을수 있었다. 만일 그렇게 되면 지우도 지우의 동료들도 얻지 못한 에스퍼타입을 정인이가 갖는게 된다!
  15. 하지만 유리카는 키프라는 형식이긴 했지만 데덴네를 가지는데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