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게임 해설가)

파일:/image/347/2016/06/02/2016060200210111427 20160602002843 1 99 20160602002903.jpg

던전 앤 파이터프로게이머이자 해설위원. 캐릭터명은 관훈. 직업은 여자 스트리트 파이터. 라이브배틀 해설도 했으며 4차리그부터는 정덕기와 함께 해설을 하고 있다. 던파리그 외에도 정소림캐스터와 테트리스리그 등에서도 해설을 하는 것으로보아 온상민 해설과 마찬가지로 던전 앤 파이터 뿐만 아니라 온게임넷 내의 여러가지 리그를 해설 할 것으로 보인다.

얼굴도 꽤 귀염상인데다, 진행능력이 크게 떨어지지 않고 막힘없이 진행하는걸로 봐서는 확실히 카메라빨을 잘 받는 듯하다.(...) 특히 카트라이더 라이브 배틀에서는 유재석의 초창기시절처럼 깐죽대는 모습을 섞어가며 진행을 하는데, 어떤 상황에서나 꽤나 진행을 스무스하게 한다. 순발력이 좋다고도 볼 수 있다. 던파 랭커니깐 그렇지

1차 고래밥컵 던전 앤 파이터 리그 단체전 4강 (신성-데들리블로우/카마엘세라프/관훈)
2차 투니스컵 던전 앤 파이터 리그 단체전 우승 (지면군대-Shung/카마엘세라프/관훈)
3차 신한은행컵 던전 앤 파이터 리그 단체전 준우승 (마계카인-하루../카마엘세라프/관훈)
4차 신한은행컵 던전 앤 파이터 리그 단체전 3위 (마계카인-하루../카마엘세라프/관훈)
5차 신한은행컵 던전 앤 파이터 리그 단체전 3위 (마계카인-하루../카마엘세라프/관훈)
6차 G마켓컵 던전 앤 파이터 리그 단체전 챌린지어택 (마계카인-하루../카마엘세라프/관훈)

2차리그가 끝나고 던파페스티벌 당시 백창훈에게 밀려서 알아보는 사람이 없었던 영상이 리그영상으로 나왔었다. 안습

골수 스트리트 파이터 유저로, 실력은 엄청나게 뛰어난데, 이상하게 천라지망이 구멍투성이라 지는경우가 많다.
그의 천라가 상대방을 낚으면 마계카인팀이 이긴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

5차리그 시드에 진입했다.

장웅에게 고기를 사준다고 했더니 사게난이 부활해버렸다. (장웅=게브라=카마엘세라프)

6차리그 후, 장웅이 더이상 리그에 나오지 않겠다고 선언하자 정준이 "장웅없는 마계카인은 없습니다."라면서 마계카인 팀을 해채시켰다. 그에따라 정준도 앞으로는 해설자로 활동할 것으로 보인다.

파워클럽 1기 회원으로 지명되었다.

2010년 3월 21일 온게임넷 이벤트 대회 NAMED 2010 대회에서 압도적인 실력으로 현역 정시혁을 꺾고 우승했다.으아니 현역에게 무슨 짓을 하는거야

2014년 들어와서 카트라이더 리그액션 토너먼트 중계권이 SPOTV GAMES로 넘어가면서 스포티비에서 주로 얼굴을 보여주고 있다. 그렇다고 아예 온게임넷에 안나오는 건 아니고 월드 오브 탱크 워게이밍넷 리그 아시아·태평양 (WGL APAC) 중계에서 이동진, 김태형과 호흡을 맞추고 있다.


액션 토너먼트 시즌 4 이벤트전에 네오플 팀으로 출전, 굉장히 오랜만에 여스파 정준을 보여줬다. 현역 김태환과의 1:1 개인전에서 4타 블록버스터를 미스내면서 이준행에게 "손가락에 살이 쪄서 저런다"(...) 는 평을 듣는 수모를 당하기도 했는데, 웨펀마스터로 출전한 박정완과 한 팀이 되어 출전한 2:2 팀전에서 최후의 천라지망을 적중시키면서 경기를 승리로 이끌게 된다. 선수 시절 그렇게도 안 들어가던 천라지망이 뒤늦게 빛을 발한 것.
네오플 팀의 3:2 승리 이후 인터뷰에서 "9년 간의 스파 인생, 천라 한 방에 담았습니다. 오늘 참 아름다운 밤이네요.으하하핳" 이란 명언을 남기며 기뻐했다는 후문이다.

2015년 12월 6일 액션 토너먼트 중계와 던파 페스티벌 진행을 했다. 업데이트 공개 전 행사 이벤트로 강화 대란을 했는데 이벤트가 끝나고 난 후 네오플에 자에픽 12강을 낀 직원이 있다며 네오플 직원이 보호권 없이 강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며 강제로 강화를 진행하게 했다.[1] 조금이라도 확률을 올리고자 강화의 비밀을 사용하려 했지만 "왜 이러십니까?"라며 제지했다. 결국 직원의 +12미인건은 화려하게 터져버렸다. 더구나 문제되는 것은 해당 직원이 입사 1개월차 신입이었다는 것. 전형적인 갑의 횡포이다. 더욱이 前 프로게이머였던 만큼 고강 에픽의 가치를 알기에 비판을 피하긴 어려울 것 같다.
해당 사건을 요약한 자료
하지만 전부 사전에 계획된 것이었고, 지망자를 받았다고 해명했다. 충분한 보상도 지급했다고 한다.

2016년 03월 2015-6 APAC 결승전을 진행하는데 3명의 해설진 중 월탱을 아는 유일한 인물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 단락에 써져있다.

2016년 10월 22일 카트라이더 듀얼 레이스 리그 해설 도중 일베 논란이 있었다. 바로 두부외상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정준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반드시 할 필요는 없다고 했으나 김명현 이사를 비롯한 네오플 중책들이 전부 참석했다고 말하고 페스티벌 참가자들에게 강화하는 모습을 보고싶냐고 묻는 등 안할래야 안할 수 없게 만들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