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연애혁명의 주요 악역들
[[최정우(연애혁명)80px]]width=80
Episode 1
최정우
Episode 2
조승민
Seung.jpg파일:Seung1.jpg
현재(17/18)2년 전 모습(15)

1 소개

친구를 팔아먹고 사람을 속이는 성격파탄자 찌질이 인간폐기물 그자체에 최정우가 천사로 보일 인간쓰레기

이경우와 공주영의 중학교 동창이며 과거 경우와 어울렸던 일행.
오른손을 보면 검지에 자 무늬가 있는데, 나이도 그렇고 색이 약간 흐릿한 걸 보면 그렸을 가능성이 높다.

이경우 에피소드 11화 이전만 해도 '이경우의 눈을 건든 사람은 조승민이 아닐 것이다, 애초에 이 캐릭터 자체가 이경우에게는 조승민이 나쁜 놈이고 조승민에게는 이경우가 나쁜 놈일 확률이 있기 때문에 무턱대고 이 캐릭터만 욕하는 건 옳지 않다,' ...였었으나 114회차 이후로 최정우를 능가하는 천하의 인간 말종인 것이 확인됐다. 게다가 최정우는 애초에 가정환경이나 김혜령의 흑화유도 등 이유가 있었다만 얘는 아무런 이유도 없다. 다만 이 녀석이 깜방을 갈때쯤에서야 추측할 수 있는 이유같은게 밝혀지는데 자라면서 부모님께 사랑을 그다지 받지 못한 이유로 부모님 혹은 그 외에 사람들에게 시선을 끌기위한 행위를 하다가 흑화한 것으로 보인다.

여담으로 이경우 에피소드에서 자퇴한 사람 이해가 안된다고 했는데 현재 시점에서 조승민도 자퇴했다. 셀프디스 [1]

또한 싸움실력이 어느 정도 향상된 거 같다. 중2때만해도 자기가 괴롭히는 아이와 현피를 떴는데 오히려 본인이 발려서 그 모습을 이경우가 찍어서 형들한테 보여줘 망신당했고 또한 이경우가 정색치는 모습만 봐도 쫄았고 심지어 이경우가 다친 상태였는데도 불구하고 신나게 맞았다. 하지만 지금 현재는 이경우와 싸우면서 오히려 손버둥질 반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김병훈의 탄탄한 육체 앞에 얄짤없이 털리는듯하다.[2][3]

2 작중 행적

2.1 왕공썸기~왕자림 갈등기

48화에서 개초딩을 괴롭히는 것으로 첫등장, 초딩의 뺨을 치며 괴롭히다 이경우에게 손을 차인다. 이경우를 모르는 무리가 시비를 걸려는 것을 뒤로하고 오랜만이라며 어머니 안부를 묻지만 이경우는 왜 니가 우리 엄마 안부를 묻냐며 양아치라고 욕을 했고, 왜 여기 있냐고 반문한다. 이경우가 계속해서 무시하자 욕지거리를 퍼붓는다. 사고를 거하게 쳤는지 보호관찰 중이라고 나왔는데, 보호관찰 중인데도 불구하고 욕지거리를 퍼붓고 경우한테 달려드는 것을 보면 이경우하고 무슨 사건이 있었던 듯 하다.

2.2 왕자림 에피소드에서

55화 왕자림 에피소드에서 이름없는 엑스트라로 잠깐 등장. 이경우와 당구를 치고 있었다.

2.3 왕공재결합기~이경우 갈등기

81화 후반에서 잠깐 석호&안경민과 마주쳤다.

82화에서 석호의 언급에 의하면 자퇴했다고 한다. 안경민이 좆승민이라고 하는 등 평가가 나쁜 걸로 보아 과거에 이경우와 큰 갈등이 있었던 듯하다.

88화에서는 이경우랑 노래방에서 마주친다. 오아람의 앞을 가로막고 떡대 좀 보라고 하다가 한대 맞고선 생명의 위협을 느낀다(...)

89화에서는 이경우가 나오라면서 멱살이 잡혀 경우가 별힘을 안썼는데도 불구하고 지 혼자서 안간힘을 썼는데도 끌려가자 현피를 할려 했지만 남유리가 와서 멈춘다. 그리고 남유리랑 어깨를 같이 하고 가는 것을 보면 현재 연인 사이일 듯 하다. 또한 이경우와 눈이 마주친 것을 보면 예전에 인연이 있을 듯 하다.

100화에서는 왕공커플이 걸어가고 있을 때 뒷담을 깠다. 그리고 잠시 후 이경우랑 마주친다. 그리고 시비를 턴다. 그리고 맞는다

101화에서는 이경우한테 쳐맞은 장면이 나온다. 곽정민이 '이경우가 신고하면 닌 걍 감방이다'라고 하니까 의미심장한 표정을 짓는다.

102화에서는 처맞는 장면이 나온다. 둘이 나눈 대화를 보면 이경우한테 과거에 무슨 일이 있을 듯 하다.

2.4 이경우 에피소드에서의 만행

과거 시점에서는 일삼중 2-6반. 이경우와 같은 중학교로 양아치 무리와 몰려 담배를 피우는 모습으로 등장했다. 소개받은 여자와 썸을 타느라 술 파티에 참석하지 못한다고 하였고 공주영의 물총 작전의 첫 희생자이기도 하다.

104화에서는 자기반에서 개미라고 불리는 애를 괴롭히다 그 아이가 그만하라고 하자, 과감하게 싸움을 걸지만 처참히 발린다. 그리고 이경우와 학교를 짼다.

105화에서는 학교를 짼 후 피시방에 가서 게임을 한다. 그리고 노래방을 간다.

106화에서는 학교에서 담배를 피우다가 소개녀하고 차였다 쫑낸다. 소개녀가 이경우를 좋아해서 그런 듯 하다.

107화에서는 이유진이라는 애의 집에 가서 술을 먹는다. 그리고 남유리를 거기서 만난다.

108화에서는 이경우가 남유리를 데려다 주려고 하자 열등감과 질투심을 느낀다.

109화에서는 종민이라는 애한테 삥을 뜯으려고 하였는데 공주영이 방해하자 공주영을 갈궈 팬다. 그리고 이경우가 정색빨자 쫀다.

112화에서는 자신이 좋아했던 여자들을 이경우가 얼굴 때문에 뺏겼다고 생각하여 질투하게 되고, 결국 이경우와 사이가 멀어진다. 그리고 한참 남유리 이경우 사이에 갈등이 생길 때 남유리에게 슬쩍 꼬리발을 내민다.

113화에서는 피방에서 돈이 없다고 1살 연상인 김준혁이라는 남학생을 갈궈 팬다.

114화에서 자신이 팬 것을 이경우 잘못으로 돌림으로써 천하의 개쌍놈인 것이 확인되었다. 113화에서 폭행&현금 갈취한 대상이 배기태와 친한 형인 김성범의 친동생인게 파악돼서 다들 공포와 불안에 떨며 조승민을 탓할 때도 혼자서 태연하고 뻔뻔하게 나오면서 뭔가 믿을 구석이 있나 싶었더니... 고딩 일진들에게 다 같이 소집된 장소에서 '자신들이 그러고 싶어서 그런 것이 아니라 이경우가 시켜서 그랬다' 고 누명을 씌워버린다. 이경우에게 덤터기 씌울 때 다른 애들은 일말의 양심이나 주저함이 보였지만 이 놈은 그런 거 없다.

118화에서는 병문안을 와서 먼저 와있던 주영이를 갈군다. 그리고 이경우한테 맞는다.

122화에서는 교무실로 불려가 혼난 후 벌을 서다 계주혁과 다툰 후 그냥 가버린다. 교실 앞에서 이경우를 만나 말싸움을 하다 자신이 불리해지자 자기가 팬게 맞다며 소리를 지르고는 신발을 던져 창문을 깬다. 본격 유리파괴자

조승민 경우랑 남유리 깨지게만들더니 학교 유리도 깨네요 유리파괴잔가 - 122화 베댓에서 나온 명언. 참고로 이 드립은 123화 작가의 말에서 232가 다시 언급했다.

123화에서는 강제전학 처분을 받았다고 나온다.

130화에서 밝혀진 것으로는, 남유리와 이경우가 헤어지기 전 남유리와 만났는데 자신이 무슨 이경우를 걱정하고 있는 마냥 거짓눈물을 흘리고 결과적으론 남유리 앞에서 딱 걸리긴 했지만 이경우가 자신은 처음 보는 여자때문에 나가라고 하며 때렸다는 거짓말을 했다. 남유리-이경우 커플이 깨진 후 남유리에게 위로하며 우산을 씌워준 후 그대로 사귀게 된 듯.

2.5 이경우 에피소드 이후의 만행

126화 현재시점으로 돌아와 노래방에서 공주영과 마주치는데, 별 이유 없이 공주영에게 음료수를 빼앗고 시비를 털며 폭행하고, 소리를 듣고 나온 왕자림에게 48화를 연상케 하는 한 소리를 듣자 왕자림마저 때리려 한다.

127화에서는 조승민이 공주영 멱살을 잡고 진짜 개판이 될려하자 왕자림이 조승민 뺨을 때렸다! 이마저도 조승민이 왕자림을 또 때리려 하자 김병훈이 나와서 조승민의 팔을 붙잡아 꼼짝도 못하게 만든 후 경찰왔다고 구라치고 몰래카메라를 한번해주면서(...)조승민 일행을 나가게 만들었다.

128화에서 이경우가 동급생에게 부탁해서 위치를 알아낸 뒤 싸움이 붙는다. 그러나 싸움실력은 꽝인지 이경우에게 얼굴을 걷어차이고 마이크로 머리를 두들겨 맞는등(...) 이경우에게 밀리나 소주병을 깨서 이경우의 다리를 2년전 경우의 아버지가 했던 그대로 베어버린다.

129화에서 이 내용이 이어지는데, 일부러 굴러다니던 소줏병을 여러개 더 활용하여 이경우를 공격한다. 실상 이 정도면 그냥 싸이코패스 수준이다 그 뒤로 경찰에게 잡힐것이 우려되는지 갑자기 노래방에서 도망 나간다.

131화에서 경찰서에 잡힌 모습을 보여주었다. 곽정민을 포함한증인이 많았던데다, 경우가 선빵을 날리긴 했지만 소주병으로 다리를 베는 등 과잉대응에 발목을 잡히게 된다.

132화에서 결국 어머니마저 그를 포기하면서 소년원으로 연행. 2심에서 1년 6개월 수감 판결을 받았다. [4]

이제 당분간 조승민을 볼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앗싸

3 망언

야~ 속 좁게 왜 그래 진짜~! 벌써 언제 적 일인데 - 연애혁명 48화 中
너 그거 배기태 형이 그런 거 아니라매? ㅋㅋ - 연애혁명 100화 中
보건실 갖다 와서 2차다 ㅆㅂ새끼야. - 연애혁명 104화 中 [5]
이경우가 시켜서요. - 연애혁명 114화 中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연애혁명/등장인물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최정우와 조승민의 공통점이 있는데 둘다 학교를 자퇴했다.
  2. 김병훈이 뒤에서 팔목을 잡자 뿌리치려 용썼으나 꼼짝 못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오아람처럼 부각되지 않아서 그렇지 은근 김병훈도 육체파다.
  3. 경우랑 싸워도 반격 좀 하는 수준이지 이경우에게 이길 정도로 싸우진 못하고 힘도 딸린다. 그래서 주변의 물건을 들고 여러번 공격하는 찌질한 모습도 보인다. 물론 이경우도 불리해지자 마이크 들고 패긴했다.
  4. 기사도 나왔다. 댓글에선 저런 놈이 1년 6개월 이냐는 둥 급식 놈들이라는 둥(....)꽤나 현실적이다. 자세히 보면 마치 이 만화의 댓글창과 비슷하다는 걸 느낄수 있다. 이 만화 댓글에 급식충이 상당히 많다는 점은 넘어가자
  5. 자신이 괴롭히던 애한테 발리면서. 저 발언은 당연히 핑계다.어차피 다시 붙어도 또 발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