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조(WWE)

이 문서는 본명인 조조 오퍼먼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1 프로필

jojo_1_full_20130726.png
링네임JoJo
본명Joseann Alexie Offerman
생년월일1994년 3월 10일
출신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157cm
테마"Somebody Call My Momma"

2 소개

WWE의 前 프로레슬러이자, 現 링 아나운서. 또한 가수로서도 활동중이기도 하다.

3 커리어

3.1 짧은 선수 생활 (2013)

2013년에 진행한 디바서치에서 에바 마리와 공동우승하면서, WWE와 계약하고 링네임 '조조'로 2013년 6월에 WWE 메인 이벤트에서 펑카텔틱스와 함께 등장하면서 WWE 무대에 데뷔한다. RAW에서 첫 모습을 보인건 미즈TV에서 토탈 디바스의 출연진인 벨라 트윈스, 나탈리아, 에바 마리, 나오미가 게스트로 출연했을 때, 같이 등장했다.
이후로 써머슬램 2013에서 오프닝 무대를 장식. 릴리안 가르시아의 소개를 받고, 미국 국가를 노래했다.
WWE에서 첫 경기는 10월 7일 RAW에서 나탈리아에바 마리와 팀을 맺고 알리샤 폭스, 로사 멘데스, 악사나의 3:3경기였고, 나탈리아의 샤프슈터로 승리로 장식한다. 그 뒤로 에바 마리와 함께 NXT에서 데뷔 경기를 가졌는데, 이 둘은 태그팀을 맺고 페이지에마를 상대했지만 역시 패배하고 말았다.
2013년 서바이버 시리즈에서는 토탈 디바스출연진들이 팀을 맺고 AJ 리, 악사나, 알리샤 폭스, 케이틀린, 써머 래, 타미나 스누카, 로사 멘데스를 상대로 7:7 제거경기를 가져서 AJ 리에게 제거되지만 팀은 승리한다.

3.2 링 아나운서 (2014~)

서바이버 시리즈 이후로 눈에 띄게 활동이 줄었는데, 그 이유는 뇌진탕 부상이였고 토탈 디바스에서도 이 문제가 방영되었다. 이 때문에 퇴사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었으나, WWE 측에서는 계속 훈련중이며 동기인 에바 마리가 스타성이 보인다며 그녀를 더 많이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결국 2014년 1월에 NXT로스터에서 조조의 이름이 삭제되었다. 설상가상으로 토탈 디바스에서도 하차가 결정되었고, 이 자리는 써머 래가 대신하게 되었다. 그러나 퇴사하는 대신 링 아나운서로 전업하게 되었고, NXT에서 링 아나운서를 하고 있던 이든과 함께 메인 로스터에 링 아나운서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이후로는 백스테이지에서 인터뷰어로 활동하거나, 릴리안 가르시아이든의 땜빵으로서 링 아나운서로도 활동하기도 한다.

2016년 6월부터 스맥다운의 아나운서였던 이든이 퇴사함에 따라 조조가 스맥다운의 메인 링 아나운서가 되었다. 7월에 있던 드래프트와 RAW의 링 아나운서였던 릴리안 가르시아의 퇴사가 맞물려 7월 25일부터 RAW의 메인 링 아나운서가 되었다.

4 트리비아

  • 1994년생으로 WWE내에서 최연소 슈퍼스타이다. 그러나 부상으로 선수생활을 빨리 접고 링 아나운서로 활동중이다.
  • 토탈 디바스에 출연하면서 저스틴 가브리엘과 염문설이 있었으나 연출의 일환인 것으로 밝혀졌고, 후에는 랜디 오튼이 트위터로 유일하게 팔로워한 사람이 조조여서 둘이 연인관계인 것으로 소문이 났었으나, 실상 진짜 연인은 NXT의 제이크 카터[1]였다.
  • 2016년 3월에는 그동안 유지하고 있던 파마머리를 버리고 긴생머리로 스타일에 변화를 주었다.
  • 조조의 아버지는 MLB 출신 선수였던 호세 오퍼먼이다.
  1. 전 WWF 출신인 베이더의 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