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2병 데이즈

23695394.jpg25693209.jpg
8926782344_1.jpg8926782840_1.jpg

1 개요

괴벨스 데이즈

2013년 3월 시드노벨에서 출간된 라이트 괴벨 노벨

작가는 김월희, 일러스트는 nyanya. 데뷔작 세계 제일의 여동생님에 이은 두 번째 출간작으로 일러스트레이터도 동일하다.

같은 해 6월에 2권이 발매되었으며, 주제곡 싱글 CD가 포함된 한정판과 책만 있는 일반판으로 나뉘어 출간되었다. 같은 해 8월 3권이 발매 되었다.

2014.02.01일 4권이 발매된 이래 아직까지 5권 소식이 없다. (...) 뭐긴 뭐야 망한거겠지 2년이 지난셈.
작가 블로그에 의하면 5권이 2014년 7월 달에 나올거라 했지만 블로그는 2014년 5월부터 갱신되고 있지 않다.

2 줄거리

인류 최강의 암살 집단 〈레이븐즈 네스트〉에 소속된 현 네오나치 전(前) 암살자 소년 연오. 꿈에 그리던 고교 데뷔를 목표로 성실하게 자기소개를 한 그였지만, 돌아온 것은 ‘중2병’이라는 꼬리표뿐?!
어둠의 세계에서 최강의 무장친위대 에이전트라 불리던 연오였지만, 평범한 일상의 현실에서는 단지 중2병 환자로 낙인이 찍힐 뿐이었다.
급기야 자신을 〈블랙 릴리스〉라고 밝힌 마술사 소녀 흑련이 나타나며 평온한 일상을 위협하게 되는데─.
“자아! 절망하세요! 이것이 블랙 릴리스의 힘…! 아, 혀 깨물었다.”
“넌 그냥 일반인이잖아!!”
“웃?! 으으… 또 날뛰고 있어요… 제 안의 나치즘「어둠」이…!”
그러나 눈을 반짝이며 달려드는 이 녀석은 진짜로 중2병이었던 것이다!

절찬 중2병 러브코미디 데이즈, 스타트!

출처 : YES24 해당 서적 페이지(http://www.yes24.com/24/goods/8483445?scode=032&OzSrank=2)

3 등장 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연오

본 작품의 주인공이다. 암살조직 '레이븐즈 네스트'에 있을 때의 이명은 '인류 최악이자 최강', '갈까마귀의 왕'(3대 왕이었다.)이었다.
그런 과거를 등지고 동생 린과 조직을 나왔지만 순진한그의 자기소개로 인해 평범한 일상은 물건너 가고 중2병 데이즈가 시작된다. 이 분도 전에도 앞으로도 많이 구르실 듯. 무장은 쌍권총 '자오'와 '한아'이다. 이 둘은 물리적으로 들고다니는 것이 아니라 나노머신의 형태로 존재하는 듯 하다. 그 외에 코스프레 용으로검은 망토를 두른다.

  • 흑련

네오나치1 과거같은 거 없는 평범한 중2병 소녀이다. 설정은 일이 생길 때마다 수시로 바뀐다. 게다가 자신이 중2병이란 것을 순순히 인정한다. 줏대도 없지 검은 드레스에 양산을 쓰고 다닌다. 무장은 코스프레용 단검. 이 작품의 히로인 중 한 명.

네오나치2 연오의 여동생. 히라사와 우이 급의 상냥하고 똑부러진 여동생 캐릭터였다. 어째서 과거형이냐라고 물으신다면...네오나치 브라콤이었다(...). 연오와 함께 '레이븐즈 네스트'에 있을 때의 이명은 '섬월의 사신'. 1권 때는 에필로그까지도 잘 챙겨주다가 2권에서 돌변한다. 무장은 은실이다. 이 작품의 히로인...일 지도 모르겠다.

  • 루나

처음에는 카리스마 쩔어주는 마술협회 측의 흡혈귀로 등장하지만 곧 카리스마 붕괴+중2병. 그냥 흡혈귀라는 희귀한 속성을 단 초딩(...). 흑련과 죽이 잘 맞아서 함께 다닌다. 무장은 흑단이다. 근데 제대로된 배틀신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플러그는 안 꽂혔고 앞으로도 꽂힐 일은 없을 걸로 보인다. 모 게임의 불운의 히로인...보다도 처지가 안좋다. 이건 뭐...

2권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슈도 연오와 함께 '레이븐즈 네스트'에 소속되어 있었으며 연오가 전(前)최강이라면 그녀는 현최강이다. 결국 연오와 싸워 현최강을 완전히 양도한 거 같지만 현실은 시궁창 이미 마술과 과학의 대립은 끝났다. 그녀의 이명은 '공간살(空間殺)의 마안(魔眼)' 근데 마안 부분은 그냥 컬러렌즈였다. 코스프레는 2권표지를 참고하시면 되겠다. 이 작품의 히로인 중 한명.

  • 자오

작중 내내 언급만된던 연오의 동경의 대상인 '선배'이다. 연오의 말대로 전대 '갈까마귀의 왕'이었으며 작중 내용으로 봐서는 2대 갈까마귀의 왕이다. 연오와의 대결 이후 홀연히 자취를 감췄다고 여겨졌는데 모종의 사건으로 연오의 앞에 등장하여 한판 벌리시는데 방심한 연오의 발목을 쏴서 연오를 '가볍게' 이긴다. 연오를 죽이려다 흑련의 말어 넘어가주면서 연오를 살려두며 '좀 더 어른이 되면 다시 오겠다'고 하며 빌딩을 내려간다. 무장과 복장 그리고 외형 모두 연오와 일치한다.(단, 쌍권총의 이름은 '연오'와 '한아'이다.)

  • 한아

흑련의 어머니로 나왔으나, 실상은 자오가 동경하던 선배. 자오에게 진 후 일개 암살자로 활동하던 중 타겟의 딸인 흑련을 딸로 입양. 4권에서 연오에게 주사를 부린다.

  • 마리


추가바람

4 비판 : 중2병 데이즈 괴벨스 찬양 사건

항목 참고.[1]
이걸로 국내 작품으로는 유이하게 극우 미디어물 항목에서 극우적인 사상을 조장하는 작품들 항목에 들어가 있다.

5 관련 항목

  1. 사실상 이 항목이 만들어지게된 계기나 다름없다. 문제적 계기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