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시인 헬포에머

유희왕의 상급 몬스터 카드.

card100000580_1.jpg
[1]

한글판 명칭지옥시인 헬포에머
일어판 명칭地獄詩人ヘルポエマー
영어판 명칭Helpoemer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5어둠악마족20001400
이 카드는 묘지에서의 특수 소환은 할 수 없다.
①: 전투로 파괴된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는 경우, 상대의 배틀 페이즈 종료시에 발동한다.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는 경우,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고르고 버린다.

지옥의 헬 시인의 포에트

전투로 터져 묘지에 보내지면 배틀 페이즈 종료시마다 상대 패를 1장씩 털어주는 꽤나 상당한 효과를 지녔다. 묘지 소생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오히려 상대가 죽은 자의 소생으로 살릴 걱정이 없기 때문에 장점이 될 수도 있다.

예전에 묘지를 견제하는 카드가 없을 때는 상당한 위력을 자랑했으나, 세월이 지나면서 D.D 크로우등의 묘지 견제 카드가 등장한 뒤로는 사용 빈도가 싹 감소했다. 또한 효과에 의해 터지면 말짱 꽝이라는 점도 한 몫 했다. 암흑계마굉신이 득세한 이후로는 절대 볼 일이 없을 듯 하다. 하필이면 패를 버리는 타이밍이 배틀 페이즈 종료시라서 상대가 공격을 안 하고 버티면 효과를 쓸 수도 없다.

사용자는 마리크 이슈타르. 범골과의 대전에서 사용했다. 이때는 전투에 의해 터지면 상대 묘지에 묻히는 효과였으며, 듀얼이 끝날때까지 엔드페이즈마다 죠노우치의 패를 털어먹었다.[2] 하지만 털어버리는 패를 마리크 본인은 알 수 없기 때문에마리크 : 실례합니다. 그쪽 묘지확인좀 할게요 헬포에머가 털어간 인조인간 -사이코 쇼커-퀴즈로 부활하는 계기를 만들기도 했다.

참고로 여기서는 레벨4였다. 이 능력치, 효과로 원작에서 레벨 4였다는건 제네틱 워울프의 완벽한 상위호환. 애니로 나왔을 때에는 5레벨로 OCG와 같아지기는 했는데 매장된 제물이라는 카드의 효과로 튀어나왔기 때문에 사실상 원작과 동일하게 나왔다. 하지만 매장된 제물이 레벨 7 이상의 몬스터를 어드밴스 소환하는 데 필요한 카드가 되어서...

카드명의 포에머(ポエマー: poemer)는 재플리시로, 시인이라고 하려면 poet라고 해야 한다. 그런데 어째 한글판이나 일어판이나 poemer를 그대로 갖다 썼다. 그리고 영문판은 아예 고유명사로 취급하기로 한 듯 보인다. 무슨 Syber 같은...

짝퉁판 명칭이 지옥의 시인 검은 멍청이라는 괴랄한 명칭이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왕가의 수호자PGD-KR058울트라 레어한국한국 최초 수록
하이그레이드 팩 Volume1HGP1-KR006슈퍼 레어한국
새로운 지배자301-006울트라 레어일본세계 최초 수록
스트럭처덱 마리크편SDM-007노말일본
익스퍼트 에디션 Volume1EE1-JP006슈퍼 레어일본
Pharaonic GuardianPGD-058울트라 레어미국미국 최초 수록
  1. Helpoemer-JP-Manga-DM-NC.png
    이 카드의 구도는 원작인 28권의 49 페이지 쪽에 있는 구도
  2. 패를 털때 묘지에서 손이 나와서 패를 털어가는데, 처음에 패를 털어갈때 묘지에서 죠노우치에게 ㅗ를 날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