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즈미 아카코

(진홍은에서 넘어옴)
300px
명탐정 코난 219화
KAITO KID SPECIAL
300px
MAGIC KAITO
프로필
이름코이즈미 아카코(小泉紅子)
한국명진홍은
나이16~17세
불명
몸무게불명
직업고등학생, 마녀
일본판 성우하야시바라 메구미(명탐정 코난 219화)[1]
사와시로 미유키(명탐정 코난 괴도키드 스페셜)
키타무라 에리(MAGIC KAITO~)
한국판 성우김묘경[2]

1 개요

MAGIC KAITO에 나오는 등장인물. 한국판 로컬라이징은 진홍은. 성우는 하야시바라 메구미/사와시로 미유키/키타무라 에리/김묘경.

쿠로바 카이토와 같은 반인 동급생. 쭉쭉빵빵하면서도 청초한 미인으로 주변 남학생들의 동경의 대상.

그 정체는 '적마술'을 쓰는 마녀. 실제로 마법을 구사한다. 자신에게 매료되지 않는 남자는 없다는 자신감[3]을 갖고 있었으나 마법을 쓰던 중 단 한 사람, 괴도 키드만이 자신에게 매료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그것을 근거로 자신을 거절한 카이토[4]가 키드라는 것을 눈치챈다.

이후 카이토=괴도 키드마저 자신의 포로로 만들기 위해 함정을 파고 미약을 넣은 초콜릿을 먹이려 했으나 실패한 데다 이 사건으로 카이토를 좋아하게 되었다. 이후 포기하지 않고 카이토를 매료하기 위해 이런저런 계획을 세우고 있다. 모 만화띠동갑 커플이 생각난다면 기분 탓이다.

카이토가 하쿠바 사구루의 덫에 걸려 정체가 발각될 위기에 처하자 카이토가 다른 사람에게 붙잡히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는 이유로 자신이 괴도 키드로 변장함으로서 구해주기도 하는 츤데레. 대신 괴도 키드가 여장 남자로 오해받게 된다

2 작중 행적

2.1 명탐정 코난에서

명탐정 코난에서도 등장하긴 하는데, 매직 카이토명탐정 코난평행 세계인 서로 다른 세계관인 작품이라서 명탐정 코난 세계관의 코이즈미 아카코는 매직 카이토 세계관의 코이즈미 아카코처럼 초능력이나 마법을 부리진 못하고 대신 점술이나 예지능력 정도의 무당같이 특유의 감이 높은 정도의 능력으로만 묘사된다. 그도 그럴것이 명탐정 코난은 매직 카이토와는 다르게 초능력이나 마법같은 판타지적 설정이 없는 세계관이다. 대놓고 신이치와 헤이지가 세상에 마법같은 게 있으면 탐정 일 때려쳐야지라고 하는 마당에... 명탐정 코난에서는 219화 '모여드는 명탐정, 쿠도 신이치 vs 괴도 키드 (2시간 스페셜)' 와 명탐정 코난 ova '코난 vs 야이바 vs 괴도키드' 에서 딱 두 번 나오는데, 그마저도 카메오다.아오코와 함께 잊혀지고 있다

219화에서는 쿠도 신이치가 타고있는 헬리콥터를 보고 저 안에 천재적인 지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 정도를 알아챈다. ova에서는 코난의 꿈으로 등장하긴 했는데 이 ova가 팬서비스형식의 에피소드라서 공식 세계관과 큰 관계가 없다고 봐도 무당하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명탐정 코난에서 등장한 건 219화뿐이다.

사실 명탐정 코난 219화 초반은 생략된 부분이 있는데, 본디 이 초반 스토리의 원작이된 매직 카이토의 해당 회차에서는 아카코가 괴도 키드를 위해 쿠도 신이치를 막으려고 마법을 쓰려다가 집사가 말려서 그만두는 부분이 있다. 매직 카이토 원작에 있는 내용인데 명탐정 코난 세계관과는 너무 안 맞으니까 등장하지 않은 부분. 대신 해당 원작을 애니메이션화한 매직 카이토 애니메이션 MAGIC KAITO 1412 에서는 해당 장면이 들어있다.[5] 애초에 '명탐정 코난'과 '매직 카이토'는 서로 다른 세계관이니, 그것의 애니판도 서로 다른 세계관이다.[6]

2.2 매직 카이토 1412

5화 프롤로그에서 마법과 마술의 차이를 도이치가 설명하자마자 등장. 손거울로 벽거울을 부수는 위력을 보여주는데, 모두가 알다시피 벽거울은 손거울보다 더 튼튼해야 하는데 손거울은 멀쩡하고 벽거울이 깨졌다(...). 생각보다 힘이 센 듯.

파일:Wja5oE4.jpg
좀 많이 센 것 같은데?
그보다 다른 두 명의 표정에 눈길이 간다

그러면서 원작처럼 폼을 잡다가 카이토가 나도 달라고 하자 눈이 움직이고는 바로 칠판에 처박아버린다. 애들은 그걸 보고 카이토의 마술이냐고 하지만 꼼짝도 못한 채 부들부들 거린 거 봐서는 역시 아카코가 마법을 쓴 듯. 그걸 보고 카이토는 다른 뭔가가 있다면서 삐질삐질 거린다. '내 거 받고 싶으면 남의 거 다 내려놔.'라고 하자 칠판에서 내려온 카이토는 필요없다고 하고서는 손수건으로 마술을 빵빵 날려댄다. 아카코는 굉장히 화난 표정을 지었고, 수업 시간이 되자 카이토의 정체를 생각하고서는 알게 되었다는 이야기. 사실, 원작에서는 초코를 달라는 카이토의 빰을 때리는 거 정도로 끝났다. [7]

후에 의식을 하는 장면이 나올 때, 음악부터가 더 신비스럽고 애절하면서도 공포스러운 느낌인데다 까마귀들도 붉은 눈을 번뜩이며 날아다녀서 괴도 키드 스페셜보다 더 시리어스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제물로 쓴 손수건이 녹아버리고 반짝반짝한 게 하늘에다 떠다녀서 중세유럽 마술의 분위기가 나기도. 게다가 이 날은 만월로, 아카코의 마법 때문인지 아닌지 몰라도 붉은 달(!)이 나왔다.[8]애당초 성우와 작화가 코난스페셜보다 더 마녀같은 분위기라서 좋긴 하다.

마법진을 발동시키자 마법진 주변이 붉게 변하고서는 시간이 멈춘다. 하지만 여기도 사정거리가 있는 건지 아오코 쪽은 멀쩡.

8화에서는 교실 괴담의 범인으로 나온다. 화학실의 화학 물품들로 저녁에 적마술 연습하는데 학교에 남아있는 학생들이 있어서 그 학생들을 쫓아내던 게 괴담이 되어버린 것(...) 무슨 쥐 같은 게 까마귀로 변해서 사라지는 묘사가 있는데 아카코의 사역마인 모양. 아오코를 겁줘서 기절시키고는 카이토와 함께 사이좋게 잡담을 나눈다. 이때 "내 정체 까발리면 네 정체 까발릴 거임"이라고 해서 서로의 정체를 은폐하기로 함. 이때 아오코가 깨어나려 하자 붉은 로브에서 교복으로 순식간에 바뀐다. 이 분 옷바꾸는 마술도 하나?

다음 날, 아오코에게 걸어준 주문의 위치가 다르다. 원작에서는 손목에 붕대를 감던 거지만 여기서는 손수건으로 손등에 감는다. 물론 아오코 곯려줄려고 장난치던 거다. 그렇게 생각하면서 샤프침을 꾹꾹 누른다(...) 그러면서 카이토 생각에 머리 아파하다가 갑자기 마녀의 썩소로 변하고는 "죽이면 되네"라고 하고는 호호호 웃으면서 "나도 참 이런 간단한 걸 알아채지 못하다니~"라고 하는 무서운 모습을 보여주는데 과연 마녀. 그리고는 여유만만하게 조퇴하면서 카이토에게 살기를 확 내뿜는다.

원작에도 나온 루시퍼 소환이 나오는데 원작 반영이 많이 되어있다. 어떤 느낌이냐면 5화를 보자. 차이가 있다면 코난스페셜에서는 파란색의 루시퍼지만 여기서는 라임색이다. 어느 쪽이건 여러 망령들의 집합체라는 느낌이지만. 그리고 이 날도 보름달이다.

탑 위에 있다가 갑자기 줄 위로 뛰어내리는데 키드는 그렇다 쳐도 본인은 그 높이에서 안 떨어진다(!) 제대로 착지하고는 여유만만하게 대화도 한다. 카이토가 "나는 날 수 있다!" 라고 하자 "가능할 리가 없잖아!" 라고 비웃는데 잘 생각해보면 5화 6화에서 키드가 행글라이더를 안 썼기 때문에 행글라이더의 존재를 몰랐다. 스스로를 어른이라 칭하면서 누구도 죽일 수 있다고 하여 줄 끊으려고 하는데 본인은 안 떨어지나?! 아마 아카코가 5화에서 했던 마술을 생각한다면 부유는 가능할...지도?

하지만 죽이려고 하니까 카이토가 본인과 어울렸던 추억이 떠올라서 잠깐 주춤한다. 이때 키드가 5화에서 한 대사도 나온다. 어린애라고 비아냥대는 카이토에게 "나는 어린애가 아니야!" 라고 울먹거리는데 자존심도 센 듯하다. 줄이 흔들거릴 때는 놀라서 부유를 못 한 것 같지만. 그리고 카이토에게 구해지고 나서 '어른이 되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라고 생각하는데 이때 하이힐에 발끝을 들어올리다가 착 하고 내리는 묘사가 있다. 심경의 변화를 표현한 듯. 그러고서는 그 다음 날 본인이 그 사기 주술을 쓴다.

3 기타

마녀로서 등장할 때에는 노출도가 높은 옷을 입고 나타난다. 이 옷에 코브라 조각상이 붙어 있는데 자세히 보면 상황따라 표정이 바뀐다.

매직 카이토 1412를 보면 그녀의 집은 산에 있고, 상당히 부유한 듯하다.

여담으로 적마법을 쓴다는 설정 때문인지 괴도 키드 스페셜과 명탐정 코난 219화 초반에서는 빨간 머리로 나왔는데, 매직 카이토 1412에서는 파란색이다.

명탐정 코난하이바라 아이와 많이 비슷하다. 게다가 카메오로 출연한, 명탐정 코난 219화에서는 같은 사람이 연기했다. 누구나 예쁘다고 듣는 미인[9]에 정체를 숨기고 학교생활 하는점.[10] 주인공의 정체를 알면 티격태격 해도 도움을 주면 겉으로 티를 안내도 주인공을 좋아하는 츤데레. 붉은색과 관련된다.[11]

  1. 하이바라 아이와 동일 성우다. (...)
  2. 명탐정 코난 219화에서 처음 맡은 뒤부터 전담한다. 괴도키드 스페셜의 사와시로 미유키와는 같은 미네 후지코 역을 맡았다. 코난 본편에서는 캔티를 담당.
  3. 이는 외모 레벨보다는 항시발동되는 매료마법에서 근거한다. 다만 실제로는 만능이 아닌 듯. 원작에선 잘 표현되지 않는 편인데 애니메이션을 보면 사정거리 한정에(1412 버전 5화를 보면 자신이 있는 반 남학생 한정이지, 복도와 학교 밖에는 멀쩡하다), 하쿠바는 잠깐 당황하는 정도로만 넘어갔다.
  4. 발렌타인 데이에 카이토에게 자신의 초콜릿을 받는 대신 다른 여자들에게서 받은 초콜릿은 다 버리라고 했다가 그럼 필요없다고 거절당했다.
  5. 같은 스토리를 명탐정 코난에서 애니화하고 매직 카이토 애니에서도 애니화한 것 이다.
  6. 하지만 국내에서는 매직 카이토 애니를 명탐정 코난의 스페셜의 일부로 수입한지라 이 점을 모르고 매직 카이토 애니만 본 사람중 일부는 '명탐정 코난 세계관에서 웬 마법같은게 나오냐'고 오해를 하기도 한다.
  7. 아카코의 매료는 교실 내로 한정된다.(교실 밖 복도 멀쩡.) 사정거리가 한정되어 있어서. 이때 온 세상의 남자가 다 자신의 것이라고 표현하는데 그게 꼭 전세계 60억 인간이라는 보장이 절대 없다. 온 세계는 본인이 아는 세계 한정이다. 즉, 괴도 키드만이 통하지 않는다는 것은 본인이 아는 세계의 인간 한정일 가능성이 높다.
  8. 유럽에서는 만월이 현실과 환상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마도 최고조일 뿐더러 붉은 달은 최고로 불길하게 치는 전설의 달이다.
  9. 하이바라는 전학오자마자 예쁘다고 듣고 본모습을 본 소년 탐정단도 미인이라고 말하고, 아카코는 남학생들이 동경한다. 아오코도 인정하는 미인이다.
  10. 하이바라는 검은조직원(배신자),아카코는 적마녀.
  11. 하이바라는 붉은 빛 감도는 갈색 머리에 붉은 장미랑 관련있고 아카코는 이름이 붉은색이고 적마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