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설명
슈퍼로봇대전에 등장하는 진 겟타로보의 오리지널 필살기로 샤인 스파크의 강화판. 원작에 나온 공격 중 한 모션을 가지고 기술명을 붙였을 가능성이 높다.
참전작품에 따라 대우가 상당히 다른 것으로 유명하다.
1.1 신 슈퍼로봇대전
첫 등장. 진 겟타로보 최강의 기술로, 스토너 선샤인보다 2000 이상 높은 파괴력을 자랑한다. 단독 공격력으로는 게임 전체를 통틀어 SRX의 천상천하 염동폭쇄검에 이은 2위. 하지만 겟타 팀에 혼이 없는 관계로 실제 공격력은 갓 건담의 석파천경권에 비해 떨어지는 편이다. 뭐 그래도 최강급인 건 변함 없어서, 라오데키야 쥬뎃커 곳초의 즈필드 정도는 원샷 원킬.
1.2 슈퍼로봇대전 알파
진 겟타로보의 2번째로 강력한 기술. EN 소모 대비 공격력 효율이 좋은 편이며 연출이 끝장나게 멋져서 스토너 선샤인보다 이쪽을 선호하는 유저도 드물지 않다. 이 작품의 진 겟타로보 자체가 워낙 강력해서 어지간한 보스급 적들은 일격에 끝장낼 수 있다.
슈퍼로봇대전 알파 외전 - 알파와 거의 동일. 하지만 원호 시스템에 의해 무장의 사정거리가 중요해지고 게임의 난이도도 올라가서 상대적으로 천대받는 편이다(스토너 선샤인의 사거리는 1~3, 진 샤인 스파크는 1).
1.3 제2차 슈퍼로봇대전 알파
갑자기 아무 이유 없이 삭제. 대신 이번 작부터 진 겟타 2의 겟타 드릴이 샤인 스파크를 연상시키는 연출로 변경되었다.
1.4 제3차 슈퍼로봇대전 알파
종반부에 겟타선과 융합(?)된 무사시와의 이벤트를 거쳐 추가되는 최강무장으로 복귀. 3차 알파를 통틀어 5위권 안에 들어가는 공격력에 ALL 공격이라는 특성이 겹쳐 종반부의 진겟타로보를 날아다니게 만들어준다. 파일럿과 겟타의 컷인때 옆에 겟타 엠페러의 모습이 보이는 것이 특징. 여담으로 이 기술로 케이사르 에페스를 격추시키면 "케이사르 에페스! 겟타의 힘을 지금이야말로 깨달아라!"라는 피니쉬 대사를 외친다.
1.5 슈퍼로봇대전 W
2부에 추가되는 무기로 연출은 3차알파와 거의 동일.
1.6 기타
이외의 슈퍼로봇대전에서는 보통 스토너 선샤인이 최강기술이며, 진 샤인 스파크는 진 드래곤의 최강무장으로 장착되거나 아예 등장하지 않는다.
예외적으로 R, GC 등 진 겟타로보 대 네오겟타로보의 설정을 중심으로 진 겟타로보가 참전한 작품에서는 겟타 파이널 크래시라는 원작의 피니시 기술이 최종기로 등장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