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도 있지 스갤 시발들아

파일:Attachment/sgaelsibal resized.jpg

하관왕 닮았다 이소룡??

1 개요

인터넷의 유명 짤방중 하나.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김구현 선수의 모습을 순간 캡쳐해서 만들어진 짤방으로, 짤방명이 사진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해준다. 이 짤은 신한은행 프로리그 2008 준플레이오프 때 신상문 선수한테 진 후 캡쳐된 짤이다. 그리고 팀은 온게임넷 스파키즈한테 4:1로 완패했다.

사용법은, 이 짤방과 함께, "OOO할 수도 있지 O갤 시X들아!" 하고 글을 올려주면 끝. 요새는 스갤러들이 자기네들끼리 부를 때에도 스갤 시X들아 하면서 시선을 자기에게로 집중시키는 데에 흔히 쓰인다. 특히 아침에 스갤에 가보면 "좋은 아침이다 스갤 시X들아"(?)라고 인사하는 걸 볼 수 있다. 이걸 2글자로 줄여서 자신들을 스씨'스시'라고 칭하기도 한다.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것이지만, 1승만 하라고 스막 시발들아는 의외로 이 짤보다 나중에 나왔다.

이후 한 스갤러에 의해 이경민의 선물 토스와 관련지어져 "거절할 수도 있지 스갤 시X들아."라는 바리에이션도 생겼다.

그리고 2013년 말 스타크래프트 2로 복귀한 김구현에 의해 이 짤방은 재평가받게 된다. 선배님 제대 후 적응 도와드릴게요. 뭐? 1승만 하라고 스막 시발들아!

파일:Attachment/1935230781 aKpYHGoI/20110308 203323.jpg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인 Ggoong 유병준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시절 "질 수도 있지 스갤 시X들아." 소스를 제공하여 한때나마 관심을 좀 받았다.

롤갤버전

2 1승만 하라고 스막 시발들아

그 후 신한은행 위너스 리그 08-09에서 이영호가 0:3으로 지고 있던 상황에 대장으로 나와 3킬을 달성했으나 마지막 7경기에서 신모 씨에게 패배한 뒤에 나온 순간 캡처 짤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