챠바시라 텐코

뉴 단간론파 V3 -모두의 살인 신학기-에 등장하는 사이슈 학원초고교급 학생들
피아니스트아카마츠 카에데???아마미 란타로발명가이루마 미우총통오마 코키치
로봇키보곤충박사고쿠하라 곤타탐정사이하라 슈이치코스플레이어시로가네 츠무기
민속학자신구지 코레키요합기도가챠바시라 텐코메이드토죠 키루미보육사하루카와 마키
테니스 선수호시 료마우주비행사모모타 카이토매지션유메노 히미코미술부요나가 안지
〈초고교급 합기도가〉
챠바시라 텐코
Chabashira Tenko
일본어 표기명茶柱転子 (チャバシラ テンコ)
신체 사이즈신장 - ?cm
몸무게 - ?kg
가슴둘레 - ?cm
생일? (?)
혈액형?형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담당 성우20px 토쿠이 소라[1]

1 소개

거짓말쟁이는 남자의 시작이라구요!

PS4 / PS Vita추리 어드벤처 게임NEW 단간론파 V3 -모두의 살인 신학기-》의 등장인물.

1.1 캐릭터 정보

후카와 토우코처럼 입 옆의 애교점과 낫토 주머니 여러개를 이은 것처럼 특이하게 묶인 긴 트윈 빔이 특징. 두드러지진 않지만 다른 여성 캐릭터들에 비해 눈썹이 두껍게 그려진 편이다.

여담으로 본 항목에선 편의상 재능명을 '합기도가'라고 써놓고 있긴 하나, 엄밀하게는 '아이키도가'가 옳다. 두 무술의 차이는 각각의 문서 참조. 일단 사전적 의미만으로 보자면, 전작의 오오가미 사쿠라를 전형적인 스트라이커라 한다면 이 쪽은 그래플러로 볼 수 있는 셈.

유메노 : 난 범인이 아니다.

챠바시라 : 텐코는 범인이 아닙니다!
요나가 : 안지는 범인이 아니야.

공개된 스크린샷에서 유메노, 요나가와 함께 범인임을 부정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1인칭은 자신의 이름인 텐코이며 존댓말을 쓴다. 퉁명스러운 표정의 유메노, 묘하게 웃는 표정의 요나가와는 달리 진심으로 기겁하는 표정이다. 같은 장면의 연장선으로 추정되는 패닉 의논 스틸컷에서는 자기가 아닌 이유로 합기도가라면 정면에서 때리는 법이라고 주장하거나[2], 이 말에 키보아이키도인데 때리는 거냐며 황당해하자 네오 합기도라면 목검까지도 허용된다는 개드립(?)을 치는 등 개그 캐릭터의 측면이 엿보인다.

1.2 캐릭터 특성

2 작중행적

3 평가

4 그외

10월 24일자 공개된 소개영상의 학급재판 플레이 화면에서 유메노 히미코요나가 안지와 더불어 남성 캐릭터(정황상 모모타 카이토로 추정)에게 범인 혐의를 받자 남자는 다 그렇게 나온다며 적대적인 반응을 보이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남자'란 글자를 음독이 같은 '男死(단시)[3]'로 쓰는 게 포착되었다. 이 때문에 남자를 못 미더워하는 걸 넘어 남자를 싫어하는 캐릭터가 아니냔 추정이 있다.
  1. 슈퍼 단간론파 2 -안녕히 절망학원-사이온지 히요코 역의 미모리 스즈코, 절대절망소녀 단간론파 Another Episode나에기 코마루 역의 우치다 아야에 이어 μ's의 성우진 중 세번째로 단간론파 시리즈에 캐스팅 됐다.
  2. 같은 주제로 벌어지는 미니게임이 맞다면 '난 정정당당하게 맞붙지 기습 같은 비열한 짓은 안한다'는 뜻으로 추정.
  3. PV에서 공개되어 소개문에도 쓰여진 음성 샘플에서도 똑같이 남자(男子) 부분을 '단시'라고 발음하는데, 이는 구어체에 가깝고 일본어로 옮기려면 보통은 '오토코(男)'라고 읽고 쓰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고로 이 쪽 역시 의도적으로 男死라고 쓰고 남자로 읽는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