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사진
1941.10월3일~
1 개요
미국의 가수. 전설적인 명곡 The twist, Let's Twist Again 으로 1960년대 전 세계에 트위스트 붐을 일으켰다.
2 생애
사우스 캐롤라이나에서 어니스트 에반스란 이름으로 태어났다. 사우스 필라델피아에서 자라다가 여러 일을 했다. 그러다가 처비(chubby)란 별명을 얻었는데 일을 하다가 자기 별명이 처비라고 하자 상점의 주인 여자가 그럼 "체커[1]는요?" 라고 물어서 예명이 처비 체커가 됐다고 한다.그러다가 1960년 틈틈히 익힌 자신의 음악 기술로 데뷔를 했는데...그리고 전설이 되었다.
3 대표곡
1960년 전설의 명곡 The twist 를 발표한다. 당시 로큰롤의 시대가 점차 사그라들고 있을때 등장한 이 노래는 그야말로 혁명 이었다. 이 노래에 맞춰서 몸을 회오리 바람식으로 비틀면서 추는 춤 역시 전 세계에 퍼젔고 빌보드 차트 1위를 먹게 된다. 심지어 1960년대 top 100곡에서 비틀즈의 Hey Jude마저 이기고 1위를 차지한다.
그리고 다시 1년뒤 후속곡이라 할 수 있는 Let's Twist again을 발표하고 그는 그렇게 신이 되었다.
4 그 뒤
사실 1960년대를 강타한 이 곡을 제외하고는 그렇다할 히트작은 내지 못했다. 그러나 이 곡의 영향력들이 너무나 커서 지금도 전설로 대접 받고 있다. 슬하에 미국 여자 농구 선수인 미스티 배이스란 딸이 있다.- ↑ 처비에 체커를 뜻하는 속어가 있었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