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항목 : 트레이스/등장인물, 트레이스(트레이스)
파일:Attachment/uploadfile/tra28.jpg
"사람들은 내가 언제든 마음대로 컴퓨터에 접속해 컴퓨터와 대화를 나눈다고 생각하지만 이건 그렇게 단순한 일이 아니야.컴퓨터는 정말로 예민한 아이들이거든..."
목차
1 개요
1기 Ep.4 난(亂) 편에서 처음 등장하였으며, 사강권이 트레이스 학교 내에서 김윤성을 잡기 위해 구성한 팀인 미스티의 멤버 중 한 명이다. 소속은 IT반.
2 관련 스토리/작중 행적
2.1 1기
2.1.1 EPISODE 4:난
트레이스 학교의 왕따였다. 능력은 몸 자체가 컴퓨터처럼 동작하는 것이며, 컴퓨터들과의 '대화'를 통해 방대한 분량의 정보를 한 번에 수집하고 정리할 수 있지만 정신적 문제로 능력을 인정받지 못했다고 한다. 왕따가 된 이유도 컴퓨터와 대화를 나누느라 멍하니 있다 보니 주변 애들이 괜히 괴롭히고 싶어져서라고.
참고로 미스티의 다른 멤버들은 사강권을 빼면 얠 어떤 식으로든 한 번 이상 괴롭혀본 적이 있었기 때문에(...) 무죄였던 사강권이 나서서 천지민을 영입해야 했다. 이현화의 기대대로 차미리의 방해공작에도 불구하고 거지일당의 다음 습격장소를 정확히 예언해내어 명성값은 해 줬다. 능력의 스케일이 꽤 되어 좀 대단한 애인줄 알았지만, 전개 후반부엔 결국 다른 미스티 애들처럼 쩌리로 전락해버려 한동안 등장하지 않았다. 그렇게 이대로 존재 자체가 영영 잊혀지나 싶었는데...
2.2 2기
2.2.1 EPISODE 2:납치꾼들
파일:ZKnHqmb.png
무려 2기 Ep.2 납치꾼들 23화에서 제일 먼저 얼굴을 드러낸다! 장세연의 말에 따르면 신의 바이러스가 눈독을 들였던 아이라고 하며, 기계와 교류하는 능력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 줄 각성제를 심어 놨으니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 했다고 한다.교류자 시즌투 그리고 1기 Ep.4 난 17화의 장면이 회상되면서, 천지민의 설득에 실패한 사강권의 옆을 가로질러 뛰쳐가는 신의 바이러스가 그 뒤로 트러블 한 마리를 데리고는 천지민에게 무언가 능력을 심어주는 듯한 행동을 하고 사라져버리는 장면이 다시 조명된다.
그리고 수십 대의 컴퓨터를 같은 공간에 한꺼번에 두고 대화하는 현재 모습이 보여지며, "유럽에서 포착되던 해석 불가했던 신호가 한국에 와 있다"는 말을 한다. 그리고 바로 다음 화에서 락큼이 "유럽에 있을 때 거지일당의 존재를 기사를 통해 알게 됐다"는 대사를 통해 볼 때 천지민은 이미 락큼의 존재를 진작에 눈치챘던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락큼이 유럽에서 한국으로 돌아온 것도 덤필런이 한국에 넘어왔을 시기랑 거의 비슷한 얼마 안 된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락큼이 정보를 트러블의 세계로 전송할 때마다 나타나는 신호를 잡아내며, 그걸 해석하여 위치를 알아내려 하지만 언어체계부터가 달라서인지 해독이 되지 않아 고생한다. 그러던 와중 전부터 가끔씩 컴퓨터에 접속하면서 마주친 신비한 프로그램, GOV의 도움으로 락큼의 신호를 해석하는 데 성공한다. 그 외에도 장세연이 새로운 동료 영입을 위해 말해준 조건에 부합하는 인물들을 검색해내는 등, 사강권 측이 거지일당과는 별개로 구축중인 세력의 핵심적인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2.2.2 EPISODE 3:요새
오원영이 합류한 후, 장세연이 다른 영입 후보를 찾아가는 동안 요새에 접근하는 작전에서 드론들을 이용한 감시를 맡는다.
3 그 외
영입하려 찾아온 사강권에게 플래그가 꽃혔고, 독자들로부터 츤데레적인 태도 때문에 귀엽다는 평도 많이 받았다. 모습이 어쩐지 안경 안 쓴 키타하라 아야랑 비슷해 보인다.
본인 말로는 컴퓨터는 정말 예민한 아이들이어서 본인이 원한다고 마구 끼어들 수 없다고 한다.뭔가 반성해야될 것 같다 훔쳐보듯 멀찍이서 지켜보다가 컴퓨터가 온순해졌다 싶을 때 살짝 대화를 시도하는 거라고. 그리고 대화를 시작하면 현실의 몸은 통제를 벗어나기 때문에 멍을 때리는 상태로 들어가며, 이 때 외부의 접촉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컴퓨터와의 연동이 끊겨버린다고 한다. 한번 접속이 끊기면 언제 다시 접속할 수 있을지 모른다고...[1]
- ↑ 이 화 베스트 댓글 왈, "컴퓨터 니가 그렇게 예민한지 몰랐어, 앞으로는 네가 원할때 온순할때 살짝 키보드 시도해볼께...발가락으로 마구 눌러댄거 정말 미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