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수호자

1 개요

각 세션에 존재하는 전지전능하며 신적인 존재. 다만 스크래치 박사의 말에 따르면 신적인 존재는 맞지만 신은 아니라고 한다. 불로불사에 가깝지만 작 중 베크렐과 스크래치 박사가 각자 어떠한 방법으로 죽음을 맞았고 녹색 태양이 파괴되면 죽는다는 말을 보면 불사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어의 우주가 탄생할 때 거의 같이 태어나 굉장히 오랜 시간을 살아왔으며 신적인 존재답게 굉장히 강력한 힘을 가졌다. 대표적으로는 공간 이동 관련 능력을 쓸 수 있다. 어느정도로 강력하냐면 베크렐이 프로토타이핑되어 베크렐의 능력을 가지게 된 베타 키즈 세션의 잭 느와르가 신급으로 강해져 대량 학살극 깽판을 쳐 세션을 더이상 진행 할 수 없게 만들었으며 거기서 그치지 않고 트롤 세션에까지 넘어가 멀쩡히 게임을 클리어한 트롤들의 게임 보상을 무산시켜 버리는 등의 거의 우주 멸망에 버금가는 범 우주적 민폐를 끼칠 정도. (...) 이 강력한 힘은 녹색 태양에서 오며, 녹색 태양이 파괴되면 첫 번째 수호자는 죽는다고 한다.

스크래치 박사나 갓 캣을 보면 인간이나 트롤과의 의사소통도 무리없이 가능한 것 같다. 그리고 뭔가 초록색으로 번쩍번쩍하는 게 특징. 작중에선 베크렐, 스크래치 박사, 갓 캣으로 총 3마리(명?)의 첫 번째 수호자가 등장했다.

2 베크렐

Becquerel.png

베타 키즈 세션의 첫 번째 수호자이자 제이드 할리의 보호자 겸 애완동물. 대형견의 모습을 하고 있다. 이름의 유래는 프랑스의 물리학자이자 방사선 활동도의 단위인 베크렐로 보인다. 애칭은 벡(Bec). 이름답게 굉장히 식성이 특이해서 보통 고기가 아닌 방사선 스테이크를 먹는다. 다만 반지를 껴서 베크렐화된 잭 느와르가 개 간식을 먹고싶은 욕구를 느낀 것으로 보아 방사선 스테이크만 먹는건 아닌듯. 먼 과거 엑토바이올로지로 태어나 운석을 타고 갓 탄생한 지구에 도착했었다. 어느 시점에서 할리 할아버지와 만났는지는 불명. 특이하게도 다른 첫 번째 수호자들과는 다르게 누군가와 의사소통을 한 적이 없다.[1]

작중에선 제이드의 애완동물이면서 보호자로서 제이드를 지키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제이드를 굉장히 아껴서 제이드가 위험한 곳에 가면 바로 순간이동으로 제이드를 방에 보내버리거나 제이드가 갓 중간계에 진입했을 때 추방자들 중 하나인 PM이 모니터로 제이드와 대화를 시도하자 기분이 나빠져서 모니터를 폭파시켜버리는 등(...)의 행동을 하기도 한다.

ACT 5에서 존 에그버트가 브리스카에 의해 잠들어버려 제이드가 1차 프로토타이핑을 못한 채 중간계에 진입할 위기에 처하자[2] 스스로 제이드를 구하기 위해 스프라이트로 뛰어들어 스프라이트가 된다. 그리고 이 때 프로토타이핑을 한 탓에 본의아니게 잭 느와르를 신급으로 강해지게 해주는 원흉이 된다. (...)[3] 이 후 벡의 스프라이트는 제이드의 죽은 꿈 자아 시체가 2차 프로토타이핑되어 제이드스프라이트(Jadesprite)가 된다.

사실상 ACT 5에서 제이드스프라이트가 된 이후로 사망한 것이나 다름없는 상태지만, 개의 습성이라던가 벡의 의지는 여왕의 반지를 낀 잭 느와르PM에게 이어지고 있다.

3 스크래치 박사(Doc Scratch)

얼터니아의 첫 번째 수호자. 항목 참조.

4 갓 캣

God_Cat.png

알파 키즈 세션의 첫 번째 수호자. 고양이의 모습을 하고 있다. 이름이 없는 것도 그렇고 작 중 묘사를 보면 딱히 주인도 집도 없는 길냥이 인 듯. ACT 6 에서 우편함의 폭발에서 순간이동으로 제인 크로커를 구해주는 모습으로 첫 등장. 이후에도 계속 제인 크로커마이페이스 서포트해주며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A6A6I2에서 재등장. 크로커티어로 흑화한 제인이 잭 느와르PM을 유인하기 위해 쥐 모양 장난감을 던지자 순간이동으로 나타나 장난감을 잡고 가지고 논다. (...) 귀엽다 이 후 자극받은 잭과 PM에게 쫓기는 신세가 된다.

후에 제이크가 후드에서 꺼낸 장난감을 들고 놀다가 타브로스프라이트에게 붙잡히고, 그와 융합해 갓캣타브로스프라이트가 된다. 그리고 타브로스는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는지 1초에 한번씩 재채기를 한다...
  1. 제이드스프라이트가 된 이후에는 말을 할 수 있게 되지만 그건 벡의 의지라기보단 제이드의 죽은 꿈 자아의 의지에 가깝다.
  2. Sburb/Sgrub 항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1차 프로토타이핑을 하지 않으면 게임도 클리어하지 못하고 평생 세션에서 살아야 한다.
  3. 다만 진짜 원흉은 의도적으로 존을 잠들게 해 자신의 계획대로 흘러가도록 조정한 브리스카 세르켓이다. 원래 존은 인형 같은 이상한 것을 프로토타이핑해 잭을 약화시키려고 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