超越世界
일본의 종교 단체 옴진리교에서 자체 제작한 포교용 애니메이션. 당시 교단에서 운영하던 TV채널에서 방영하던 초월신력이라는 5분 가량의 애니메이션을 OVA형식으로 묶어 발매한 것이다.
러닝타임은 20여 분 가량으로, 아사하라 쇼코를 포함한 당시 옴진리교 간부들이 직접 본인 역으로 목소리 출연했다.[1] 전문 업체에 하청을 맡긴것이 아니라 옴진리교 내에 있는 애니메이션부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임에도 작화 수준이 상당히 뛰어나다. 줄거리는 사실상 없다고 봐야 무방한데, 러닝타임 내내 아사하라 쇼코 띄워주기로 일관하며, 중간 중간 실사 영상이 들어가 있는게 특징. 내용 상 특별히 위험한 부분은 없고, 대체적으로 이성으로 방어가 가능한 정도다.
제작당시 옴진리교에서 운영하는 사티안 샵(Satian Shop)에서 이 작품의 OVA가 판매되었는데, 상상을 초월하는 고가에 팔렸음에도 그래서 초월세계 아키하바라의 씹덕들에 의해 불티나게 팔렸다고 한다(...) 흠좀무. 하지만 대부분의 오덕은 안 속는다. 일단 그림체부터가 모에하지 않아서...
옴진리교와 관련있는 락밴드 완전해탈(...)에서 이 곡을 번안해 불렀는데, 당연히(...) 아사하라가 부른 원곡보다는 훨씬 낫다.
유튜브에 이 작품의 본편 영상이 돌아다니고 있는데, 이 중 대부분은 팬들이 만든 매드 무비이고, 그나마 완전체 영상은 싱크가 안맞거나 쓸데없는 자막이 화면을 메꾸고 있다. 그러니 웬만한 인내력이 없거든 끝까지 보기 힘들다. 한때 니코동에 완전판 영상이 올라왔지만 곧 내려졌고, 현재는 오우머들이나 옴진리교의 잔존 세력인 알레프에 의해 비디오가 팔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