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하나

1 개요

파일:UoxMDmC.png


쥬니어네이버에서 서비스 했던 플래시 애니메이션.[1] 총 시즌3 12화 까지 있으며 지금은 없어진 상태이다.
플래시 애니이긴 해도 시뮬레이션 게임처럼 선택지가 나오고 미니게임도 있다. 선택지에서 잘못된 선택을 하면 게임오버가 되고 미니게임에서도 잘못하면 게임오버된다.
처음에 성우 없이 배경음이나 효과음만 나왔는데 인기가 있었는지 나중에 인물들의 목소리가 나왔다. 정식 성우의 목소리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추가바람.

2 등장인물

  • 하나
본작의 주인공. 아버지가 가져온 저주 받은 초콜렛을 먹고 졸지에 3명이 되고 만다. 위에 갈색머리에 트윈테일에 안경을 쓴 여자아이가 하나다. '가람'이라는 오빠를 짝사랑 하는 중. 마루와 가람이 말싸움을 하다가 얼떨결에 차였다. 주인공이지만 나머지 두 주인공에 비해 뚜렷한 개성이나 특출난 능력이 없다. 운동도 못하고 가사는 커녕 요리를 했는데 독극물을 만들고[2] 칠칠치 못하고 덤벙댄다. 심지어 저주 받은 초콜릿을 먹었음에도 그 어떤 초능력도 쓰지 못한다. 유일한 개성이라고 하면 안경 정도? 게다가 이 작품 내에서 못생긴 축에 속한지 불량배들이 헌팅을 하다가도 그만두고 말려준 사람에게 "고맙다."라고 인사를 해줄 정도다.
여태껏 마루의 마음을 몰랐다가 마지막화에서 고백을 받고 사귀게 된다.
  • 두나
본작의 주인공2. 보이쉬하고 털털한 성격. 피부가 하나에 비해 까무잡잡하고 빨간 머리다. 체육과목(또는 운동)을 상당히 잘 하는 듯 하고 체육과목을 좋아한다. 하나와 마찬가지로 가람이를 짝사랑한다. 저주 받은 초콜릿의 영향인지 초콜릿이나 초콜릿이 함유된 음식을 먹으면 초능력을 쓸 수 있다. 초콜릿을 먹고 박수를 치면 몇초간 시간을 멈출 수 있다.더 월드?
여담으로 기본 베이스가 하나라서 머리모양을 하나처럼 바꾸고 안경을 씌우면 하나와 판박이인 캐릭터가 된다. 피부색과 머리색이 다르지만 주변 인물들은 신경쓰지 않는다. 그리고 기본 베이스가 하나라서인지 가람을 짝사랑 한다.
  • 세나
본작의 주인공3. 셋중에선 가장 미인상이며 성격도 상냥한듯. 피부가 하얗고 검정머리이다. 여주인공 중 가장 여성스럽다. 뜨개질같은 가정적인 취미가 있다. 그래서 의외로 인기가 많다. 초코라든지 톰이라든지 가람이라든지…. 인물관계도를 보면 가람과 서로에게 관심이 있다고 나와있다. 물론 초반한정. 하나가 먹은 저주 받은 초콜릿의 영향인지 초콜릿이나 초콜릿이 함유된 음식을 먹으면 초능력을 쓸 수 있다. 초콜릿을 먹고 상대와 접촉을 하면 상대방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사이코메트리? 독심술? 관심법? 미륵이시다. 집에서 초코와 함께 가사를 담당하는 것 같다.
여담으로 기본 베이스가 하나여서인지 머리모양을 바꾸고 안경을 씌우면 하나와 똑같은 모습으로 변장할 수 있다. 머리색과 피부색이 달라져도 주변인물들은 신경쓰지 않는다. 또 기본 베이스가 하나여서인지 가람을 짝사랑 한다.
  • 가람
여주인공 3명이 짝사랑하는 상대. 허나 본인은 모르는 듯 하다. 근데 끝에 가면 마루와하나가 잘되자 후회하는 걸 봐선 어느 정도 하나에게 관심은 있었던 듯. 대학생이며 하나의 이웃 사촌인데 모종의 이유로 하나의 아빠가 부재 중일 때 하나의 아버지의 방에서 하숙하게 되었다.
  • 마루
하나와 같은 학교 학생인 수수께끼의 남학생.[3] 마지막화에 하나에게손발이 심히 오그라드는 대사로 고백을 하게된다. 위에 검정머리 남자애가 마루다. 여담으로 두나가 속으로 잘생겼다고 생각한 인물. 작가공인미남(...)이다. 어렸을 때부터 머피의 법칙때문에 고생을 심하게 했다. 자신과 가까이 지내는 아이들이 식중독을 비롯한 여러 사고들로 변을 당했기 때문이다.[4] 언제부터 하나를 좋아했는지는 추가바람. 하나를 너무나도 좋아해서 하나가 만든 끔찍한 요리 아닌 요리를 먹고 구급차에 실려갔어도 꾹참고 먹고 하나가 그 어떤 추잡한 모습을 보이거나 바보같은 짓을 해도 사랑의 콩깍지로 커버해버린다.메가데레? 아버지의 등장으로 이사를 가게 되었는데 다행히(?)도 하나의 옆집으로 이사했다. 가람과 말싸움을 한 적이 있는데 이 때 가람이 하나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선언한 것을 때 마침 하나가 듣게 되었다.
하나의 아버지의 조수. 금발에 벽안의 외모로 봐도 알 수 있듯이 서양인이다. 사투리를 쓰는게 특징인데 여러 지역의 사투리가 혼합된 이상한 사투리다. 처음에 금발 벽안에 완전 외국인의 모습에 겁에 질려도 이 사투리를 듣는 인물들은…. 애니를보다보면 세나와의 플래그가 조금씩 보인다. 가슴에 귀엽고 작은 곰인형이 있었는데 그 곰인형은 사실 저주받은 곰인형이라서 잘못 건들면 무서운 소리를 낸다. 첫 등장은 가람이 병원에서 발렌티나에게 습격을 받았을 때 발렌티나를 봉인하는 봉인 주문을 외우면서 등장했다.(아니 그 이전에도 등장했었나?) 등장하면서 악마를 탐지하는 나침반을 보여줬는데 숨겨진 동전을 찾는 기능도 있다나 뭐라나? 세나와 플래그가 서게 된 계기는 세나가 불량배한테 헌팅을 당하고 있을 때 혜성처럼 등장해서는 세나를 하나처럼 꾸며서 불량배들한테 이래도 사귈거냐고 물었다. 그리고 돌아온 불량배들의 대답은
톰이라고 했냐? 고맙다.하나 의문의 1패
그리고 하나가 그 광경을 보고 가면라이더킥을 날렸다.
우비소년을 비롯한 몇몇 만화속 인물들처럼 같은 옷을 여러벌 가지고 있었다. 그것이 안쓰러웠는지 세나가 아빠한테 받은 용돈으로 옷을 사줬는데 옷이 마음에 들었는지 옷을 위해 세나를 희생시키고 빈정상한 세나는 톰을 공격했는데 어떤 식으로 공격했는지는 헷갈리기 때문에 추가바람.(옷을 더럽혔던 것 같다.)
  • 초코쵸코[5]
하나에 집에 얹혀사는(...) 꼬마 악마. 자신의 집을 마련해주고, 잘 대해주는 세나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 위에 그림에서 꼭지점이 둥근 삼각형 갈색 초콜릿처럼 생겼다. 외모는 이래보여도 상급 악마인지 악마도감에 상급 악마로 분류되어 있다. 첫 등장시 흔히 생각하는 악마들의 이미지처럼 귀가 뾰족하고 상어이빨처럼 지그재그 모양의 입에 온 몸이 입이나 눈을 제외하고 검정색 색종이로 만들어진 듯 새까맿다.(사실 이 플래시 애니가 인물들 외모 명암이 없다. 인물들이 3D가 아니라 완전 2D라서) 하지만 이것은 인형옷으로 악마계에서도 이러한 귀여운 외모 때문에 전혀 악마같지 않다며 따돌림을 당한 트라우마가 있어서 귀여운 외모가 컴플렉스였다. 그래서 악마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인형 옷을 입었다. 저주의 초콜릿을 먹은 하나를 미라로 만들기 위해 갑툭튀를 했지만 하나의 아버지가 봉인 주문을 외워 힘이 봉인당하고 봉인된 힘은 몸에서 나온 봉인석에 봉인되어있다. 봉인석을 찾으면 힘을 되찾을 수 있지만 바보에 개그캐릭터라서 봉인석을 찾다가 잊어먹은 듯하다. 그리고 시즌2인가 시즌3인가에서는 완전히 주부 캐릭터가 되어 김장에 대해 고민하기도 한다.
  • 발렌티나
초코와 마찬가지로 하나의집에서 얹혀사는 악마(?)[6] 노란색에 반타원 모양의 악마로 초코를 좋아하며 초코의 집 안에 세나의 사진이 걸려있는걸 보고 큰 충격을 먹는다. 뭐 후엔 초코와 잘되지만.... 첫 등장시 하나를 좋아하는 마루라는 소년이 타겟이었는데 길을 걷다가 갑자기 짖는 개 때문에 사진을 잃어버리고 가람을 마루로 착각해서 미라로 만들려고 했다. 마루를 노리는 이유는 초코의 대사에서 나왔는데 하나와 같이 저주를 받은 사람을 좋아하는 인물 역시 악마들의 타겟이 되는 것이었다. 초코처럼 처음에는 삼각형 몸체에 귀가 뾰족하고 입이 지그재그인 악마로 등장했는데 사실 그것도 옷이었다. 시즌1을 비롯한 초반에 성우가 없어서 목소리가 안 나왔는데 알고보니 악마(?)옷을 입고 있을 때 마이크 모양 목소리 변조기를 이용해서 남자목소리를 내고 있었다. 초코의 본명인 초코나코푸나가 밝혀지는 것을 알려준 악마이며 가람을 미라로 만들 때 뚜루뚜루뚜 뚜루뚜루뚜 뚜루뚜루뚜 따다다(이 노래가 무엇인지 아는 분은 추가바람) 노랫소리가 나오면서 춤을 췄다.(뚜루뚜룻뚜 따다다는 성우가 없었음에도 진짜로 BGM으로 나왔다.) 하나의 아버지의 조수였던 톰이 봉인 주문을 외우면서 힘이 봉인 되었고 식객이 되었다.
이 악마 덕분에 악마에 관한 비밀이 하나 더 밝혀졌는데 악마는 봉인석에 힘을 봉인당하면 마법을 쓰지 못 하지만 생리현상으 그대로 작용한다. 그런데 이 생리현상이라는 것이 보통 인간은 음식을 먹으면 똥이 나오지만 악마들은 맛있는 음식이 배설된다. 다행히 상한 음식이나 이상한 음식은 아닌지라 먹어도 별 탈은 없지만 이미지가 이미지인지라…. 처음부터 맛있는 음식이 나오는 것은 아니고 일단 분홍색의 구체가 나오고 그것이 열리면서 안에 케이크같은 음식이 나온다. 처음에 모르고 먹다가 나중에 알게된 인물들은….
  • 하나의 아버지[7]
저주 받은 초콜렛을 가져와 하나가 3명이 되게한 장본인. 직업은 고고학 박사 라고 한다
작품처음부터 끝까지 아내(하나 어머니)에 대한 언급이 없다...
  • 아라
마루의 여동생. 주황색에 트윈테일이다. 하나,두나,세나에게 '마루를 조심해!'란 의문의 쪽지를 항상 들키지않게 보내고 있는 의미심장한 인물. 사실 브라콤이다. 오빠인 마루가 하나를 좋아한다는 사실이 너무나도 싫어서 마루와 하나의 사이를 멀어지게 하려고 별 수를 다 쓴다. 특히 그 중에서도 하나를 제일 싫어하는데 이유는 오빠인 마루가 두나와 세나가 아니라 하나만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 안경 쓴 하나네 학교 남학생(가명) - 이름을 아는 분은 수정바람
하나의 선배인지 동급생인지는 추가바람. 악마 오덕으로 이 인간이 초코를 잠자리채로 잡는 미니게임이 있다. 하나처럼 안경을 썼지만 엑스트라로 작품 내에 간간이 등장하는 서브 스토리에서 긴 머리에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여학생과 삼각관계에 놓여있다. 참고로 안경을 벗으면 눈이 커지고 멋있어지는 스타일. 밑에 사각 얼굴에 두툼한 입술의 남학생과 라이벌이다.
  • 사각 얼굴에 두툼한 입술의 남학생(가명)
엑스트라다. 위의 안경 쓴 남학생과 한 여학생을 두고 대립하는 라이벌로 얼굴이 잘생긴 것은 아니지만 지나치게 두툼한 입술이 앵두같다며[8]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여학생이 안경 남학생의 눈과 더불어 매력포인트로 잡는다. 이 인간이 병원에 입원한 적이 있는데 그 때 다리에 깁스를 하고 있었다. 게다가 마지막 잎새같은 분위기를 풍기고 있어 우울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었다. 그런데 라이벌인 안경 남학생과 짝사랑 상대인 링같은 여학생이 병문안을 오는데 병세가 악화되었다. 참고로 그 병세는 다름아닌 무좀. 심지어 종종 등장하는 엑스트라 의사 할아버지가 발을 긁어주니 하얀 뭔가가 눈처럼 내렸다. 죽을 병이 아니라 무좀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감동의 물결을 탔던 링같은 여학생과 안경 남학생은 돌아갔다.
  • 같은 분위기의 여학생(가명)
을 패러디한 캐릭터로 보인다. 두 남자 사이에서 갈등하는 삼각관계의 주인공이다. 하지만 엑스트라다. 두툼한 입술의 남학생이 무좀으로 병원에 입원했을 때 죽을 병으로 착각해서 장문을 통해 병실에 침입했다. 이 때 분위기가 진짜 링을 패러디한 듯 하고 두툼한 입술의 남학생도
귀신이다!(참고로 이 대사는 성우가 연기한 부분이었다.)
라고 외칠 정도로 겁을 먹었다. 얼굴을 긴 머리로 가리기 때문에 정확한 이목구비가 나오지 않는다.
  • 의사
그냥 의사다. 종종 등장하는 엑스트라다.

3 작중 등장 용어

  • 저주 받은 초콜릿
하나의 아빠가 발굴하다가 발견한 초콜릿으로 고대의 신의 저주가 걸려있는데 하나가 아빠가 사온 기념품인 줄 알고 먹고 자신 외에도 2명의 하나가 더 생겨났다. 초콜릿의 모양은 피라미드 모양이었는데 작중 저주받은 인물들을 악마가 미라로 만드는 것을 보면 이집트 설화가 모티브인 것으로 보인다. 저주받으 초콜릿에 관한 신화의 내용은 추가바람.
  • 봉인석
악마의 힘을 봉인한 돌.모양은 물방을 모양이지만 색깔은 악마마다 다른 것으로 보인다. 작품 내에 나왔던 봉인석의 색은 푸른 색과 붉은 색으로 초코와 발렌티나의 봉인석이다. 힘이 봉인된 악마는 마법을 쓸 수 없지만 생리현상이 멈추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생명에 지장은 없다. 처음에 두나가 봉인석을 챙겨서 어딘가에 숨겨둔 것처럼 보였지만 사실 아빠가 집에 놔두면 도난당할지도 모르기 때문에 초코의 봉인석을 가져갔다. 발렌티나의 봉인석에 대한 행방은 추가바람.
  • 초능력
저주 받은 초콜릿을 먹으면서 생기는 능력이다. 하지만 초콜릿을 먹은 본인은 능력이 발현되지 않는지 초콜릿을 먹은 하나 본인은 아무 능력이 발현되지 않았지만 초콜릿을 먹으면서 탄생한 두나와 세나는 각각 초능력이 있다. 세나는 접촉한 상대의 마음을 읽는 능력, 두나는 박수를 치면 몇초간 시간을 멈추는 능력이다. 하지만 초능력을 발동시키기 위해서는 초콜릿을 먹거나 초콜릿이 함유된 음식을 먹어야 된다. 작중 초능력이 처음 등장한 때는 세나가 초코우유를 먹고 자신도 모르게 누군가의 마음을 읽었을 때.

4 기타


'New초코하나' 라는 초코하나 리메이크(?)작품이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없어져서 볼 수가 없다. 등장인물이나 설정은 전작과 동일. 퍼피레드카툰 에서도 볼수 있었다.

2007년에 제작된 '초코하나 유령저택' 이라는 공포게임[9]이 있었는데 귀여운 본작과 맞지 않게 상당히 섬뜩하고 무서웠다[10][11] 도저히 애들이 했을 게임이라곤 믿기 힘든 정도그 당시 기껏 유료구입하고 무서워서 포기한 유저도 많았다.. 지금은 링크가 막혀서 할 수 없으나, 리메이크 되어 앱으로 출시된 모양[12]이다.
  1. 다음 키즈짱에도 있었지만 사이트가 폐쇄된지라...
  2. 요리 중 하나가 가람의 병간호를 위해 만들었다고 고기를 구울 때 생긴 기름에 생선 뼈랑 그 외에 이것저것을 섞었는데 정작 환자가 아닌 마루가 그것을 먹다가 구급차에 실려갔다. 다행히 구급차에서 정신을 차렸지만 그것을 다시 삼키는 기행(?)을 보여준다. >의사 曰: 그걸 삼키면 어떡해!
  3. 가람이와 말을 놓는 걸 봐선 가람이와 동갑이고(추정) 하나보단 나이가 많은 듯하나와 같은 학교 학생이 아니었어?
  4. 이것도 하나를 좋아해서 생긴 저주인지 아닌지에 대해 추가바람
  5. 악마계에서 원래 이름은 초코나코푸나이다.쵸코나코푸나였나? 이 본명은 발렌티나가 등장하는 에피소드에서 나온다.
  6. 언급은없지만 초코와 같은 종인 것으로 추측.
  7. 이름이 나오지않았다.
  8. 같은 여학생이 직접 묘사했다.
  9. 그 당시 천원 정도하는 유료게임이었으며, 어느새 무료로 변했다.지금은 할 수 없지만
  10. 2007년도에 나온 게임이지만 퀄리티가 매우 높았다. 조금씩 흔들리는 화면과 효과음(라디오 소리, 휠체어 부서지는 소리, 빗소리) 등이 공포심을 더욱 자극시켰다.
  11. 그 당시에 있었던 장면이 그대로 남아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