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컴파일 출신의 작곡가. 닉네임은 MATS(패키지 게임 개발 시절), 와다 모토미(디스크 스테이션 게임 개발 시절)
컴파일을 대표하는 작곡가 중 한 사람으로써, 90년대 초반에는 주로 컴파일의 패키지 게임의 음악을 담당하였다. 대표적으로 마도물어 시리즈나 뿌요뿌요1. 특히 마도물어 시리즈를 대표하는 명곡 대부분이 이 사람의 작품. 이후에도 마도물어의 음악의 대부분은 이 사람의 음악의 리메이크다.
90년대 중반부터는 디스크 스테이션 게임의 음악을 담당하다가 1996년 컴파일을 퇴사하였다. 그가 컴파일에서 마지막으로 작곡한 작품은 국내에서 너무나도 유명한 환세취호전.[1]
그 이후로는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으나, 이렇다 할 작품은 없는 듯.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나 현재는 거의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고, 대신 트위터를 하고 있는 중.
컴파일 팬들은 초대 아르르 나쟈의 테마이기도 했던 Fiend Empire를 최고 명곡으로 꼽는다. 실제로 좋은 곡이니 구해 들어보자. 정확히 말하면 Fiend Empire는 세가새턴판 와쿠와쿠 뿌요뿌요 던전에서 어레인지한 것으로, 원판은 마도전기 ARS의 아르르편의 유혹의 숲의 배경음악. 니코동에서 이 음악이 울리면 컴파일 팬들이 단체로 들고 일어난다나…
2 그의 주요 작품
- MATS 명의
- 와다 모토미 명의
2.1 마도물어의 주요 곡
- 아이템 입수/레벨 업/몬스터 출현 효과음
- Open the door
- Try Out
- Go!
- Break Through!
- Theme of Fire
- Fiend Empire
- 最後まで聴いて
- 파노티 피리
- ↑ 환세취호전은 1997년 발매작이지만, 음악은 이미 그 전에 다 만들어놓고 퇴사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