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바 지로

1 배우

9b3d0b309ffce71ee10b1d9c78ba9167.jpg

옆에 있는 사람은 울트라 세븐유리 안느로 유명한 히시미 유리코.

1949년 1월 4일~

본명은 마에다 미츠호. 치바 지로는 구 예명으로 현재 쓰는 예명은 야부키 지로.

일본배우야규 쥬베, 킬빌핫토리 한조로 유명한 치바 신이치의 친동생이다.

형과 함께 재팬 액션 클럽(JAC)에 입단하여 여러 액션 드라마와 시대극을 아우르며 주인공, 조역을 맡았으며 그 중에서도 가면라이더타키 카즈야를 맡은 것으로 유명하다.

액션배우답게 몸이 날래고 무술에 뛰어나서 나오는 작품마다 주인공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보여주었는데, 특히 가면라이더에서는 혼고 타케시를 맡은 후지오카 히로시의 비중이 밀리기 때문에 언제나 마지막에 괴인이나 전투원의 기습으로 부상을 당하는 전개를 추가했다고 한다.

82년에 은퇴한 후, 사업을 하면서 일반인의 삶을 살았으나 가면라이더 35주년 기념식에 참석하거나, 언제든지 배우로 복귀할 의사가 있다고 밝힌 것으로 보아 이 사람의 모습을 TV에서 볼 날이 언젠가 다시 올지도 모른다는 예측이 있다.

2 상업지 작가

상업지 작가. 일반 만화도 출시한 경력이 있다.

1990년도 후반에 그의 만화를 영문번역으로 본 사람이 많을것이다. 당시에는 그리 볼만하지못했으며 현재는 일부 상업지가 그때보다 더 꼴릿해졌다. 이전에 한국에 그의 만화가 정발된적이 있다. 제목은 오타쿠가 간다 그러나 이 만화는 한국에서 1권만 나오고 지금도 안나오고 있다. 괴악한것은 작가가 이 작품을 어떻게든 연재중인데도 다음편이 일본에서조차 아직 나오지 않았다.

가장 최근작들은 일반적인 에로물 뿐이다. 이전에 묵직한 검을쓰고 그만한 크기의 물건도 가진 남자애가 나오는 상업지(마라노스케)는 현재 연재중단상태라 안타깝다.(그 작가작품중 가장 좋은것중 하나.)

전체적으로 소재를쓰는 능력이 좀 어설프긴하나 그래도 실력이 나쁘지않은 작가.

2000년도 초반에 상업지를 가장한 에로 동인지를 낸적있다.

2.1 작품

2.1.1 마라노스케

2.1.2 오타쿠가 간다

파일:Attachment/b0018160 12022047.jpg

전연령 만화.

2000년에 발매됐으며 한국에서는 2000년 중반에 나왔다. 대략 카미츄 만화책판과 비슷한 세월이 걸렸다. 내용은 중학교때 괴롭힘받던 주인공 스바루가 고등학교에서 자신과 같은 취미의 친구들과 학교생활을 하게되는 내용. 만화를 보면 2000년도 초반에 어디선가 봤던것들이 보인다. 스바루의 부모도 꽤나 만화와 애니메이션등에 빠진걸로 생각되는 암시가 몇개 나와있다. 완결여부는 제보바람. 한국에서는 1권 이후 아직도 나오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