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스 마요르 시리우스

파일:Attachment/Canis Major Sirius.jpg

세인트 세이야의 등장인물.

1 개요

프로필
나이17세
생일1월 16일
신장185cm
체중86kg
혈액형O형
출신지동독
수행지그리스 성역

큰개자리실버 세인트. 성우는 사와키 이쿠야(TV판), 타카야마 요시히로(OVA). 한국판 성우는 장정진.

이름 유래는 큰개자리의 항성 시리우스. 비디오로 큰 인기를 끈 더빙 애니메이션판에서는 테리우스로 개명당했다.[1] OVA판 성우인 타카야마는 성우가 아니라 프로레슬러지만, 본인이 열정적인 세이야 팬이었기에 성우를 맡게 되었다. 또한, OVA 오리지널 필살기인 그레이트 마운틴 스매셔는 쿠루마다 마사미가 타카야마(高山)의 이름에서 따온 필살기다.

2 본편

페르세우스 알골 일행이 전멸당한 후에 세이야 일행의 말살을 위해 레오 아이올리아가 파견되었을 때, 그 감시역으로 헤라클레스 아르게티, 무스카 디오와 함께 파견된 실버 세인트. 세이야를 한 번 봐주겠다는 아이올리아의 앞을 가로막으며 등장했다. 일단 작품 내에서 하는 걸 보면 세 명 중 리더인 듯하다. 아무런 의미도 없지만.

아르게티와 디오가 자신을 제치고 멋대로 세이야를 죽이려고 하자, 그것을 방해하며 누가 먼저 세이야를 죽이는지 경쟁하게 된다. 이후 시리우스가 세이야를 하늘 높이 던진 후, 세 명이 동시에 공격할 것을 제안하자 거기에 따라 세이야를 죽이려고 했으나, 사수자리의 황금성의를 입은 세이야의 일격에 다른 두 명의 실버 세인트와 함께 순식간에 살해당한다. 그냥 황금성의의 전투력 측정기 용도로 나온 듯.

3 OVA 하데스편

하데스의 힘으로 명계에서 부활한 실버 세인트 중 한 명으로 등장. 디오, 아르게티와 함께 일본의 앞에 나타나 시리즈 최초로 전투씬을 선보였다. 싸움을 싫어하는 슌을 상대로 세 명이 함께 다굴을 까지만, 싸울 각오를 한 슌의 공격에 세트로 사망한다. 마지막에는 "이 정도라면……."이라는 말을 남기고, 미소를 띤 채로 죽었다.

4 세인티아 쇼

하운드 아스테리온, 사지타 톨레미와 함께 교황으로부터 동방에 출현한 신전 및 에리스 부활의 조사를 명령받지만, 스콜피온 미로가 자청하고 나서는 바람에 그 역할을 양보한다.

5 필살기

  • 그레이트 마운틴 스매셔
위에서 말한 OVA 오리지널 필살기. 그냥 이마가 번쩍하면서 상대를 한 대 치는 기술이다.
  1. 시리우스라는 이름을 주인공 5인의 하나인 드래곤 시류가 가져갔기 때문이다(...) 이 안습한 녀석의 이름을 가져간 시류가 억울할지, 난데없이 이름을 뺏기고 개명당한 이 녀석이 억울할지 참 애매한 문제. 드래곤 시리우스라는 로컬라이징은 2013년 세인트 세이야 오메가의 국내 더빙판까지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