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렌 랑그레이

width=90%width=90%
PC, PS 버전PSP 리메이크 버전 (…)
연령20세 (그로우랜서), 21세 (그로우랜서2)
신장165cm
3 사이즈91-55-85[1]
좋아하는 것어머니의 유품, 인형
싫어하는 것싸움
특기약초의 지식

カレン・ラングレー
Karen Langley

그로우랜서 시리즈의 첫 작품인 그로우랜서의 등장인물. 성우는 1편에서는 아사노 루리, 2편에서는 故 미즈타니 유코.

1 개요

제노스 랑그레이의 여동생으로, 납치당했을 때 카마인 폴스마이어가 오빠와 함께 구해준 걸 계기로 친분이 생긴다. 모친이 사망하고 부친은 행방불명이 되어 늘 오빠가 보호해 주고 있지만 가끔식 너무 과보호적인 면이 있어서 본인 입장에서도 좀 불편한 듯. 하지만 병약한 편이기 때문에 제노스는 어쩔 수 없다는 입장이며, 이후 라셀의 보양원에서 요양에 들어간다. 이 때 그로시안인 아이린하고도 친분이 생기게 되며, 그 전까지 가지고 있던 그로시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바뀌게 된다.

제노스 역시 카마인에게 신뢰감을 느끼고 있었지만, 무투회 사건으로 그를 난데없이 적대시하게 되어 카렌이 동료로 있을 당시에는 제노스와 대립하기도 해 어떤때는 그녀에게 그놈과 만나지 말라는 편지를 보냈었다는 대사가 나오기도 한다. 이후 갑작스레 가므란에게 납치당하여 저주에 걸려 죽을 위기에 쳐하자 이것을 빌미로 제노스가 어쩔 수 없이 가므란에게 따를 수밖에 없게된다.[2] 이것을 알게 된 카마인 일행과 마법학원의 브래들리 부 학원장의 도움으로 구출되며 제노스도 더이상 가므란을 도와주지 않게 된다. 이후 왕위쟁탈전 이벤트에서 카마인 일행과 함께 가므란을 죽이면서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카렌을 살리는 쪽으로 진행할 경우, 카마인의 정체를 알게되고 난 후 일시적으로 파티에서 일탈하게 된다. 카렌을 구하게 되면 호감도 또한 제일 높아지게 되므로 아마 연애감정이 오빠에게서 주인공으로 이동했던 모양. 플레이어의 진행에 따라 사망하는 루트로 가기도 하지만, 후속작인 그로우랜서2에 등장하는 걸 보면 생존 루트가 공식. 하지만 2편에서도 인질로 잡히는 수난을 겪는다.

게임 내 캐릭터 성능은 전형적인 회복/보조계. 무기는 알약 형태의 투척무기(속성에 따라 구분되어 환장 가능)과, 투기장에서 입수 가능한 주사기 형태의 근접무기 2가지이다. 둘 다 쿨타임이 좀 긴 게 단점.

1.1 출생의 비밀

게벨과의 싸움 도중에 부친 벨가의 정체가 드러나면서 다소 충공깽한 시츄에이션이 벌어진다.

벨가 ≒ 카마인, 카렌 : 벨가의 딸

...즉, 카렌은 카마인과 혈연관계가 되어 근친상간에 준하는 지경에 이른 것. 이 때문에 카렌 공략을 하던 유저들이 충격을 받기도 했다. 그나마 후에 벨가가, 그녀가 재혼한 아내[3]가 데리고 온 비혈연 관계의 딸임을 밝혀 막장은 면했지만, 이래 놓으면 또 피가 섞이지 않은 딸이 되는지라... 꿈도 희망도 없어

2 히로인 공략법

휴가 횟수는 그로우랜서 항목의 RMC 전투목록 참조

주의1 : 1은 아이린이 학원에 보호받기 이전에 볼 것
주의2 : 유괴당하기 전까지 4까지 봐야 함(2 제외)
주의3 : 4까지 보면 유괴된 걸 구해주기 전까지 이벤트 정지
주의4 : 아홉 번째 휴가 후 유괴당함
1 : 첫 번째 휴가 - 라셀 보양원
2 : 세 번째 휴가 - 라셀 보양원 앞(필수는 아님)
3 : 다섯 번째 휴가 - 라셀 보양원
4 : 일곱 번째 휴가 - 라셀 보양원 앞
5 : 더글라스경과 리버스가 동맹을 맺은 후 가므란에 대해 물어본다
6 : 콤스프링스의 가장 안쪽 중앙의 집에서 카렌과 대화
7 : 부학원장과 대화 후 올리비에 호수에서 성스러운 흙, 제노스의 집에서 머리카락을 입수해 부학원장에게 건넨다
8 : 라이엘의 습격 후 부학원장을 데리고 카렌을 구출한다(구출하지 않으면 사망처리)
9 : 열 번째 휴가 - 라셀 보양원

10 : 열 두번째 휴가 - 라셀 보양원
  1. 브래지어 사이즈가 쥬리앙 더글러스와 동일하다고 하는데, 실제로 설정화 비교시 키와 골격이 거의 비슷하다.
  2. 참고로 카렌이 동료가 있을 시에는 휴가 이벤트 이후 아무 말 없이 파티에서 이탈하는 사태가 발생한다. 이 쪽도 몰래 납치된 거라면 설명은 가능하지만...
  3. 첫 아내는 오프닝에 나왔던 인물이자 제노스의 모친인 '시에라'. 초반에 영혼으로 등장해 카마인에게 파워스톤을 준 사람이기도 하다. 벨가의 클론이라 동일 인물로 인식한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