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타니 유코

프로필
이름미즈타니 유코
水谷優子(みずたに ゆうこ)
성별여성
직업성우, 배우, 가수
출신지일본 아이치현 아마군[1]
생년월일1964년 11월 4일
사망2016년 5월 17일
신장157cm
혈액형O형
배우자니시쿠보 미즈호
애칭케로린
소속사프로덕션 바오밥[2]아오니 프로덕션[3]
성우 활동 시기1985년 ~ 2016년

1 개요

귀여우면서 색기넘치는 목소리가 특징으로 엑셀렌 브로우닝의 목소리가 평소 목소리라고 보면 된다(…). 1985년 기동전사 Z건담으로 데뷔, 1987년 붉은 광탄 질리온으로 이름을 알린다. 첫 주역은 1988년 에이스를 노려라!2의 오카 히로미. 디즈니미니 마우스 전속성우여서 니코니코 동화에 등장하면 '미니www'라는 댓글이 몇 개 달린다.

2 이야깃거리

3 사망

2016년 5월 17일, 유방암으로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항년 51세.

활동이 왕성한 성우가 갑자기 숨졌다는 소식 때문에 많은 팬이 충격을 받았다. 슈퍼로봇대전 OG THE MOON DWELLERS를 발매하기 몇 달 전이었고, 심지어 치비마루코쨩처럼 거의 매주 출연하던 작품도 있어서 충격은 훨씬 컸다. 소속사인 아오니 프로덕션의 발표에 의하면 2년 전에 이미 유방암 관련 수술을 받은 상태였으며, 전술한 치비마루코쨩의 녹음도 4월까지 계속 하고 있었지만 5월에 상태가 악화되어 입원중이였다고 한다. 심지어 디지몬 어드벤쳐의 경우 와다 코지의 부고 소식이 알려진지 한달밖에 안됬던지라 디지몬 팬덤에서는 매우 충격적인 일이 아닐수가 없다.[4]

치비마루코쨩의 원작자인 사쿠라 모모코, 건담X의 캐릭터 디자이너 니시무라 노부요시, 나디아의 캐릭터 디자이너 사다모토 요시유키는 물론 성우계에서는 하야미 쇼*, 타치키 후미히코*, 마에다 아이*, 미야무라 유코*, 나나오 하루히*, TARAKO*, 시게마츠 아토리*, 카자마 유토*, 칸나 노부토시*, 마츠모토 리카*, 마츠이 나오코*, 후카미 리카*, 이노우에 카즈히코*, 마도노 미츠아키*, 야마구치 캇페이*, 카나이 미카*, 카카즈 유미*, 모리쿠보 쇼타로*, 나즈카 카오리*를 비롯한 여러 사람이 그를 추모했다. 이외에도 많은 팬과 관계자가 SNS에서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하나같이 목소리만큼 인품이 상냥하고 따뜻했던 미즈타니 유코를 그리워했다. 2016년 5월 29일에 생전 마지막으로 녹음한 치비마루코쨩이 방송되었다. 녹음일은 4월 22일이었다. 남편 니시쿠보 미즈호의 말에 따르면 생전 마지막으로 남긴 말은 "일하러 가고 싶어."였다고 한다.

4 출연작

  1. 나중에 오사카부 타카츠키시로 이사.
  2. 2011년 9월까지
  3. 2011년 11월부터
  4. 그래서인지 2016 디지몬 페스티벌 등지에서 이 두사람을 같이 추모해주기도 하였다.디지몬 트라이 3장에서도 시작하기전에 짤막하게 이 두사람을 추모하는 문구가 나온다.
  5. SD건담 G제네레이션 SPIRITS에서 배정되었다.
  6. 이 단역이 데뷔 역이고 사라는 나중에 추가로 맡은 배역이다.
  7. 건담 X의 카리스와 더불어 그녀의 보기 드문 소년연기이다.
  8. 25화의 포플레 콘테스트의 심사위원장. 세계적인 포플레마스터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