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루라

가루라의 일본어 발음.

1 드래곤 리그(한국명 쥐라기 월드컵)의 등장 캐릭터

녹색 앵무새 모습을 하고 있으며 하늘의 날개 팀 소속이다.

토키오 등과 함께 소년 위너스 팀의 입단테스트를 본 이력이 있으며, 소년 드래곤 리그 경기에서는 하늘의 날개 팀 소속으로 소년 위너스 팀과 맞붙게 된다.
경기 전 당한 부상으로 제대로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고 힘을 짜내 필살기인 하이퍼 회오리 슛을 날리지만, 그나마도 트로사의 부상으로 대신 골키퍼를 보던 토키오에게 막혀버린다.

새답게 공중전이 가능하지만, 나중에는 기의 바람인지 뭔지로 개나 소나 다 날아다니기 때문에 이것 또한 있으나 마나한 특기가 되었다.(…)

나중에 드래곤들과의 최종결전을 위해 결성된 황금의 용사 팀에 선발된다.

필살 슈팅
하이퍼 회오리 슛 : 온 몸을 회전시켜 엄청난 회오리를 만든 후에 공을 날리는 카루라의 필살기. 임시 골키퍼였던 토키오에게 막혀버린다.

2 우타와레루모노등장인물

문서 참조.

3 청의 엑소시스트의 등장인물

伽樓羅(가루라), カルラ

레벨 : 상급

청의 엑소시스트의 등장인물. 불에 빙의하는 고위 악마. 스구로 타츠마의 사역마. 전체적으로 불새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불사조+사람의 몸통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보통 불사조봉황으로 불린다. 강력한 불꽃을 다루고 동물의 세포를 활성화시키며, 생명력과 회복력이 강하다. 하지만 그런 능력 때문에 인간에게 쫓긴 적이 있어서 사람을 싫어한다.

상당히 세서 부정왕을 봉인할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다. 사실은 대대로 명타종의 주지 스님의 사역마가 되어왔지만, 그 대가로 카루라와 관련된 사실을 비밀로 해야 한다. 왜냐하면, 카루라는 비밀로 함으로써 태어나고 거짓이나 의심 같은 것을 먹기 때문이다.[1] 그리고 스구로 타츠마와 개인적으로 약속한 것이 있는지 부활한 부정왕을 묶어놓았다. 하지만 그 후에 토도 사부로타에게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 되어서 강제로 빙의되어버렸다. 하지만 불사조라서 그런지 상당히 작아지긴 했지만 살아있다. 정확히 말하자면 둘로 나누어졌다.

3.1 기술

  • 화식의 인
상대를 태워 불사조 형태의 불꽃을 일으키는 기술.
  • 화분의 인
수많은 불꽃의 산탄을 한곳에 집중해서 지속적으로 쏘아내는 기술.
  • 정화봉의 인
화염으로 반구 형태의 결계를 펼치는 기술.
  • 겁파염
사용자가 살아온 인생을 불꽃으로 바꾸는 기술. 따라서 오랜 시간 축적하면 할수록 강력한 불꽃이 된다.
  1. 비밀이 밝혀지자 바로 계약을 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