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대항해시대 4/등장인물
파일:Attachment/Carlo Sinato.jpg
대항해시대 4의 등장 인물. 베네치아 출신의 유능한 상인으로 사업을 이곳저곳 크게 벌리는 와중에 부인과 딸이 전염병에 걸려 죽게 된 뒤, 가족에게 무신경했던 자식을 자책하며 사업을 정리하고 베네치아를 떠나 살게 된다. PK에서 웃딘, 티알, 교타로로 플레이할 시 플레이어가 시라쿠사에서 사업하고 있던 카를로에게 부인과 딸이 전염병에 걸린 사실을 전해준 뒤 베네치아로 같이 돌아가는 전개를 통해 동료로 얻을 수 있고, 오리지날과 라파엘, 호드람, 릴, 마리아로 플레이할 시 말라카에서 동료로 영입 가능하다. 말라카에서의 카를로는 가족의 전례가 있어 주변 사람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걱정하는 캐릭터가 되었다.
높은 정신, 운수가족이 다 죽었는데 운이라니 운수 좋은 날인가, 지력으로 인한 높은 회계술과 관찰력으로 파수꾼이나 의사 역할에 적격이다. 단, 캐릭터 레벨이 낮은 초반에는 파수꾼으로 아예 박아놓는 걸 추천. 검투술이 낮아서 백병전시 승리를 장담하기 힘든 캐릭터다.
개인실이나 오락실에 배치하면 신나게 잘 노는 다른 인물과는 달리 카를로는 개인실. 오락실에 배치하면 가족을 잃는 악몽을 꾼다. 안습….
오리지널과 PK에서 라파엘, 호드람, 릴, 마리아로 플레이할 시 카를로가 동료가 되면서 멋진 장화를 얻는다. 그리고 카를로가 플레이어의 메인 함대에 있는 상태에서 호르무즈의 술집에 가면 헤로필로스의 의학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산죠르제의 항구에 가면 의학전범을 얻을 수 있으며, 인도양의 항구에 가면 정려의 굵은 줄을 파는 사람과 흥정할 수 있는데, 흥정하지 않고 바로 사면 플레이어의 매력과 카를로의 지력이 1씩 상승하고 정려의 굵은 줄을 얻지만, 흥정해서 사면 능력치 상승없이 정려의 굵은 줄만 얻는다. 하지만 사지 않으면 플레이어의 정신력이 1 오르지만 정려의 굵은 줄을 얻을 수 없다.
오리지널과 PK에서 어떤 캐릭터로 플레이하든 카를로가 플레이어의 메인 함대에 있는 상태에서 베네치아의 교역소에 가면 그레고리우스의 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웃딘, 티알, 교타로로 플레이할 시에는 베네치아에서 카를로를 동료로 삼은 뒤 지중해 외의 해역에 있다가 다시 베네치아로 돌아와야 이 이벤트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