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마쿠라 시호

12662s6.jpg

chara_05.png

"나는 별로 유타군을 좋아하진 않지만, 저항하지 않는 생물을 보면 왠지 괴롭혀버리고 싶어져♥."

鎌倉志保 (かまくら しほ)

WORKING!!(웹코믹)의 등장인물. 성우는 아마미야 소라.

1 인물 소개

패밀리 레스토랑 와그나리아의 홀 담당 점원이자, 같이 홀 담당으로 일하고 있는 신도 유타소꿉친구. 대학생이며 나이는 19세다. 덧붙여 이야기하자면 자신을 칭할 때 3인칭화를 사용. 대금업이 직업인 아버지를 둔 탓인지 돈만 있으면 어떤 것이든 이룰 수 있다는 황금만능주의에 찌들어 있으며 접객 실수를 하면 손님을 돈으로 매수하는 게 일상인 사람이다. 게다가 와그나리아에 찾아온 손님이나 돈이 없는 사람을 우민이라 부르며 깔보기도 한다.[1]

신도와는 일단 소꿉친구긴 하지만 신도의 집안에서 시호의 아버지에게 큰 돈을 꾸었기 때문에 그리 원활치는 못한 사이.[2][3] 또한 9살 때 신도에게 고백했다가 차인 것[4]에 충격을 받고 흑화하여 신도를 개로 여기기 시작해 밸런타인 데이에 선물이랍시고 애견용 통조림을 주는 등, 말 그대로 인간이 아닌 짐승으로 취급하고 있다. 다만 담력 시험때 신도가 과거에 자신이 잘못했다하면서 다시 관계를 개척하고 싶다는 말에 매우 기뻐하다가 친구로서라는 말을 하자마자 표정이 아주 씹창난 것으로 보아 지금도 신도에게 연애적 호감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신도가 자신을 과거에 결과적으로 차버린데다가 지금도 자신에게 연애적 호의를 보여주지는 않기에.....

보아하면 빚을 내준 대금업자의 딸이면서 소꿉친구라는 이중적인 관계를 이용해 신도의 멘탈을 쥐어짜는 것을 은근히 즐기고 있는 듯. 시호가 신도를 괴롭히는 수준은 그녀의 전속 보디가드인 다사카의 실질적인 주요 업무가 시호의 신변을 지키는 것이 아닌 시호가 신도를 죽이지 않도록 막는 것이라는 것만 봐도 어느 정도인지 짐작할 수 있다.

사실 시호가 신도를 괴롭히는건 타고난 S성향도 있지만 그 이상으로 신도가 반항하길 기대하고 하는 행동에 가깝다. 사채업에 부자인 집안이다 보니 대등하게 대해주는 친구가 신도밖에 없었는데 그런 신도가 자기를 차버리고, 홧김에 말놓지 말라고 했다가 언젠가부터 비굴하게 굴다보니 삐뚤어진 것. 즉 시호는 자기의 괴롭힘에 신도가 대등하게 반항해주길 기대하는 것이다. 나중에 신도가 이름을 막 부르자 소타에게 만져진 이나미처럼 흥분해서 굳어버리고 다시 불러주길 기대하거나, 사귀고 나선 S 그런 거 없이 야치요급으로 맹하고 순종적인 성격이 되어버리는 게 그 증거다. 물론 S끼가 없는 건 아니라서 신도 아버지 내장을 팔아버리자(...)는 말을 아주 천진난만한 표정으로 한다.

중반부부턴 자기 용돈으로 일본도를 산 뒤 가게에서도 늘 지니고 다닌다. 베려고 했던 상대 제1호는 의외로 신도가 아닌 사이키 코우키.[5]

시호의 어머니와 아버지는 유타의 아버지덕에 만나게 되었는데, 이렇게 전개된건 시호의 어머니가 몸이 약해 일자리를 구하는데 곤란함을 겪는걸 우연히 유타의 아버지가 시호의 아버지에게 데려다줘 메이드로 취직 시켜주는데 몸이 약해서 시호의 아버지가 간간히 자기방에 불러 쉬게 하던게 어느세 연인 관계가 돼서 육체적 관계도 가지고 나중엔 결혼까지 하게 돼버리는 메이드물같은 전개로 결혼하게 된다(...). 이내용은 연재분에는 없고 작가의 낙서만화로 볼수 있다.

기쁠때면 머리에 꽃이 피기도 하는데 이건 어머니로부터의 유전인듯.
시호의 어머니가 취직했을때 머리에서 싹이 나더니 이게 점점 자라서 꽃까지 피었다(...) 이걸본 시호의 아버지가 놀라기도했다.

현 시점에서 시호의 어머니는 병으로 사망했다.

2 주요 인물과의 관계

소꿉친구
  1. 다만 다른 직원들이 별의 별 사고를 칠 때 가끔씩 보이는 상식적인 반응들을 보면 뭐만 하면 돈을 꺼내드는 건 진심으로 그러는 거라기보다는 고의로 트롤링하고 있는 것에 가깝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비정상이지만.
  2. 결혼하기 전 시절부터 이자까지 합쳐 700만의 빚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빌릴때마다 500엔씩 빌리는걸 보면 이자율이 악덕인듯(...) 그전에 500엔씩 얼마나 안값으면 빚이 그정도냐(...)
  3. 아주 나쁜건 아닌지도 모르는게 아버지들의 사이가 악우라 볼만 했고, 시호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만나서 결혼하게된 계기가 신도의 아버지이다.그 둘이 결혼하게될때 자기때문에 결혼하게됐으니 빚 무효로 해주거나 500엔 빌려달라 해 이미지 깎이지만
  4. 나와 결혼해주면 빚은 없던 걸로 해주겠다고 협박 고백했다.
  5. 사이키가 그녀에게 '신도한테 차였다고 해서 꼬장부리지 말라'는 식으로 이야기 했기 때문에 홧김에 베려고 한 것이다. 물론 사이키는 일본어가 서툴기에 말실수를 한 것뿐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