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상위 항목 : AKIRA
1 개요
카오리. 성은 밝혀지지 않았다.[1]
성우는 후치자키 유리코
2 설명 및 고찰
한마디로 테츠오의 그녀. 특색이 없다 싶을 정도로 얌전하고 상냥한 성격. 카네다의 그녀인 케이와는 달리 자신을 지킬 수있는 힘이 없고 연약하다. 그래서 애니메이션, 코믹스 모두 남자친구[2]인 테츠오의 일에 휘말려 끔살 당하게 되는 비운의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코믹스의 사인은 각각 압사와 총살. 붕괴되어 폭주하는 테츠오의 육체 안, 분열하는 세포 사이에서 몇 초만에 끔살 된다. 의도하지 않았다 해도 테츠오가 카오리를 죽인 것이니 그 장면 자체나 그러한 결말이 감상하는 사람들에겐 다소 충격인 듯. 불량하고 입이 거친 테츠오인 만큼 여자친구로서 카오리가 테츠오에게 받는 대접은 그렇게 썩 좋진않아 보인다. 물론 서로 좋아는 하지만 카오리가 폭주족 크라운 일원에게 얼굴을 맞아 크게 다쳤을 때 테츠오는 제 면목이 영 안 서는 지 카오리보고 "저리가" 라고 하는 걸 보면... 아니 근데 이 생퀴가? 그의 남자친구가 이래저래 무능한 덕분에 여친인 카오리가 희롱과 조롱을 당하기도.안습
한편 코믹스로 넘어오면 대접이 훨씬 좋아지는데 여기서의 테츠오는 군림하는 자이고 카오리는 그의 시녀이자 총애받는 캐릭터가 되기 때문이다. 본래 이 둘의 첫 만남은 테츠오가 밤의 유희[3] 상대로서 여자들을 요구할 때, 카오리가 이에 강제동원 되면서부터였다. 동원된 여자들은 테츠오와 그 날 밤 함께 보내고 테츠오가 그 날 밤 모두 죽이는 만행을 계속 하고 있었으므로 원래대로라면 카오리도 일찍이 죽게 될 운명이었으나 테츠오가 건넨 약을 '몸이 아프신 아버지를 생각하며' 먹지 않고 챙겨두다 다행히 목숨을 건지게 됐다. 후에 아키라를 돌보는 시녀로 간택되어 그들과 함께 기거하게 된다.
아키라를 밥 먹이고 재우고 함께 놀아주는 일과 이상으로 어느새 카오리는 테츠오의 정신적 의지대상이 되며 테츠오가 불안에 떨 때마다 카오리가 자신의 품을 빌려주는 정도로까지 발전한다. 서로가 서로에게 애틋한 감정을 갖게되지만....불운한 카오리의 앞날을 생각하면 이 커플은... 안 생겨요. 후에 테츠오를 배신하려는 무리의 움직임을 깨닫고 그 사실을 알리려 테츠오에게 달려가지만 그 자리에서 어깨부위에 총상을 입고 사살당한다. 나중에 테츠오가 초능력으로 카오리를 되살리려 하지만 역시 실패하는 듯. 테츠오란 과연 어떤 캐릭터인가, 란 물음의 답변을 풍부하게 하는 데 있어 카오리는 원작에서 그 비중이 크다. 말하자면 카오리는 테츠오의 치유계.
3 캐릭터 설정
분명 본래는 난민촌에서 구르고 있어도 주목받을 만한 용모의 소유자로서 테츠오의 유희 상대로 강제 동원되었던 것인데....머털도사를 뺨치는 더벅머리는 모에와는 상당한 거리가 좀 있지않나(...).....하지만 이게 다 빈민의 모습을 현실성있게 반영한거라면? 그래도 스텝진들 사이에선 AKIRA에서 보기드문 귀여운 캐릭터(!)라 카오리의 인기가 높았다고. 애니메이션에선 주황색계열의 일상복, 코믹스에선 빨간 스카프를 세일러 칼라처럼 두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