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우스 쿨즈

1038.jpg
카이우스 쿨즈 흑역사 선배
カイウス・クオールズ
Caius Qualls

테일즈 오브 더 템페스트의 등장 캐릭터.

성우는 타카기 모토키

숲 속의 조그만한 마을인 페른에서 평화롭게 살고 있던 소년. 그러던 중 기사 한명이 마을에 도망쳐와 그 기사에게서 어머니의 유품과 같은 모양인 페이션트를 받아 수도인 쟝냐의 대공에게 가져다달라는 부탁을 받고, 기사를 쫓아온 마물들을 상대하던 아버지가 수에 밀리자 수인으로 변신해서 싸우게 되는 것을 보게 된다.

그리고 아버지에게 아버지와 자기 자신은 수인으로 변할 수 있는 인간과는 다른 종족인 리칸츠라는 것과 아버지가 친 아버지가 아니라는 것, 친어머니는 리칸츠의 왕족이라는 것을 듣게되고 아버지를 잡으러 온 이단심문관 로미와 루키우스에게 소꿉친구인 루비아 나트윅의 부모님이 자신의 아버지를 변호했다는 이유로 살해당하고 복수와 페이션트의 전달을 위해 여행을 떠난다.

이후 아버지를 구출하나 아버지는 결국 로미에게 죽게되고, 페이션트도 전달하지 못하고 대공은 죽고, 이후 복수와 진실을 알아내기위해 여행을 다닌다.

...이후 루키우스가 동생이었다던가, 악당인줄 알았던 교황이 아버지였다던가하는 내용이 있지만 스토리가 너무 급전개 돼서(...)

엔딩에서는 히로인인 루비아와 함께 여행을 떠난다.

캐릭터는 전형적인 테일즈 시리즈의 주인공. 공격 체계도 마신검으로 시작하는 전형적인 테크트리이다. 템페스트 전용 스킬로 수인화가 있는데, 수인화가 되면 무한콤보로 적을 가볍게 쳐 죽일 수 있는 무서운 캐릭터(...)

그외 작품의 카이우스 쿨즈

그대로 흑역사로 묻힐 위기에 처한 작품의 주인공이었지만 그래도 에스코트 타이틀로 강등됐지만 테일즈 시리즈인지라 어느정도 푸쉬를 해준다.

테일즈 오브 더 월드 레디안트 마이솔로지2에서는 반엘티아호의 멤버로서 루비아와 함께 등장한다. 채트가 길드 설립할 당시의 초기 멤버로 수인화했을때의 모습은, 티아와 프레시아가 마음에 들어하고 있다.원작의 수인화는 비오의 비스트블로우를 발동시에 나온다.

그리고 테일즈 오브 더 월드 레디안트 마이솔로지3에도 참전 결정. 제작진 중에 팬이 있는건지 의외로 인기가 있는건지

성능은 TP회수가 시궁창에 화력도 중간이어서 버리는 케릭터역시 금기의 템페스트

비오의 비스트 크로우가 데미지는 잘 뽑지만 그것 뿐. 장점이 하나도 없다.

스킷에서는 루비아, 마오, 지니어스같은 애들과 잘 엮인다. 메인스토리에서는 에밀과 함께 눈싸움 개그 스킷을 선보였다.

그리고 해롤드를 무서워하는 모양. 헤롤드만 보면 도망간다.

테일즈 오브 하츠에서도 커넥트 패널을 통해서 원호캐릭터로 등장하기도 한다.

테일즈 오브 버서스에서도 등장. 유진 갈라르도을 동경하고 있으며 유진의 원수를 갚기 위해 마오를 공격하지만, 어찌저찌하여 마오와 함께 시글루스로 참여하게 된다.여전히 오의는 수인화.

테일즈 오브 이노센스 R 특전 DVD에서는 테일즈 오브 하츠싱 메테오라이트와 함께 등장.테일즈 오브 이노센스가 리메이크된다는것을 듣고 자기들도 리메이크 받기 위해 찾아온다.그런데 반다이 남코 게임스가 단 한 작품만 리메이크 가능하다고 말한 사실을 알게 되 자기가 리메이크되겠다고 싱과 서로 싸우다가 콘웨이 타오, 제이드 커티스 ,리타 모르디오가 함께 사용한 인디그네이션에 골로 갈뻔했다.그런데 하츠는 이미 리메이크 확정. 거기다 템페스트는 에스코트 타이틀로 강등된 이상 아마 리메이크는 안될거야...

하지만 PS Vita로 리메이크 소식이 떴다! 오오, 흑역사 탈충. 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