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츠라기 히카루

프로필
bio-rg-hikaru.jpg
이름桂木 ひかる
(かつらぎ ひかる)
현지화명최윤희[1]
성별여성
연령20세
주요 출연작초전자 바이오맨
인물 유형조력자, 히로인
변신체핑크 파이브
첫 등장수수깨끼의 거대로봇 출현
(초전자 바이오맨 에피소드 1)
배우마키노 미치코
한국판 성우최수민
?width=200
고 시로타카스기 신고난바라 류타코이즈미 미카야부키 준카츠라기 히카루
슈퍼전대 시리즈히로인
제7작 과학전대 다이나맨~제8작 초전자 바이오맨~제9작 전격전대 체인지맨
타치바나 레이코이즈미 미카(김은경) → 야부키 준(이혜영)
카츠라기 히카루(최윤희)
나기사 사야카(장영미)
츠바사 마이(이주연)

초전자 바이오맨의 등장인물.

기획 초기 캐릭터의 모티브는 카구야히메. 바이오 입자를 맞은 500년전 조상도 지체 높은 아씨였다고 한다.

플룻 연주자로 얌전하고 착한 성격, 예쁜 외모(신제국 기어의 몬스터가 한때 그녀에게 반했었다)등 전반적인 기믹으로 보면 해적전대 고카이저아임 드 파미유처럼 팀내에서 여성성을 맡고있는 것 같다.

어릴적에는 몸이 약해 병원 신세를 자주져야 했다고 하며 그탓에 간호사에 대해 매우 호감을 갖고 있어 이로인해 삽질을 벌인 적이 있었다. 파일럿, 레이서, 스쿠버 다이버, 사진기자 & 양궁선수인 다른 팀원들과 달리 본업 자체가 몸 쓸 일도 없고, 비전투적인 쪽이었던데다 본인의 성격까지 겹쳐 같은 여성 멤버인 왈가닥 옐로 포들과 비교해 잉여캐릭터의 느낌마저 강하다. 특수기술마저도 온순한 성격에 맞는 배리어 형성. 이 배리어는 초반에만 활약하고 후반에는 사용하는 족족 깨지는 안습한 모습을 보여준다.[2] 그렇다고 공격 기술이 없는건 아니어서 장검으로 사용하는 레이저 소드, 두부에서 발사하는 레이저 스파크 같은 공격 기술도 있다. 특이하게도 핑크파이브의 기술중 핑크 플래쉬라는 기술도있는데, 이기술은 이마에서 광선 스파크 공격으로, 메카클론이 맞을경우 전자두뇌에 이상을 일으켜서 발작이 되다가 파괴된다.

중반부 부터는 페어소드같은 옐로포와의 합동기술이 자주 등장한다. 소극적인것 같으나 기어제국의 악당들을 멋지게 속여서 통수를 때린 에피소드도 있었다. 여경으로 변장할 때가 있었는데 히로인 변장 명장면에 뽑힐만큼 매우 귀엽다.

착하고 선량한 성격으로 인해 독타맨이 만든 인공지능 로봇 브레인은 그녀와 친구가 된 후 신제국 기어에 등을 돌리고, 목숨을 바쳐 그녀를 구하기까지 했다. 또한 여리지만, 의외로 강단이 있어 자신의 실수로인한 독타맨의 생화학 병기 실험 데이터 유출시에는 목숨을 걸고 해독제를 찾아 다니기도 했다[3].

  • 레이저 소드 : 검에 레이저를 발생시켜 공격하는 무기
  • 초전자 빔라이트: 어둠속에서도 200미터 앞까지 밝게 비출 수 있음.
  • 핑크 배리어: 초전자두뇌로부터 발생된 빔으로 배리어를 만듬.
  • 핑크 플래시: 초전자두뇌로부터 연속으로 강력한 섬광을 발생시켜 적을 교란시킴.
  • 스핀 촙: 회전하면서 적에게 연속으로 촙을 먹이는 기술.
  1. 오프닝에선 김윤희라고 나오지만 작중에선 최윤희라 불린다.
  2. 그러나 쥬호는 지능이 떨어져서 후반부에도 배리어에 당한다.
  3. 독타맨이 독가스를 살포해 수 많은 사람들이 입원했을때 메가클론이 환자들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었다. 바이오맨에게 이 사실이 발각되어 추격전이 벌어졌는데 마침 히카루쪽으로 메가클론이 도주했고, 간호사에 대한 호감도가 높던 히카루는 얼떨결에 간호사로 위장한 그 메가클론을 놓치고 말았다. 이후 해독제가 되는 바이오별의 식물을 찾아 헤매다가 본인도 중독되었지만, 기어코 지구에서 그에 해당하는 식물을 발견하는데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