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밸런스 [1]
해태제과에서 1995년부터 생산중인 과자 겸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1 개요
에너지바 항목에서 볼 수 있듯. 이 제품은 해외제품을 벤치마킹해서 만들었다.
일반적인 과자처럼 보이지만 평범한 과자가 아니라 포장지에 체중조절용 조제식품[2] 이라고 적혀있다. 총 칼로리는 325kcal.
가격은 1,700원이지만 가성비가 형편 없다.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810원에도 살 수 있다. 많이 먹으려면 인터넷 주문하자. 손가락 긴 사람의 중지손가락만한 길이의 과자가 한 봉지에 2개씩, 두 봉지 총 4개가 있다. 과자에 가로로 홈이 있어서 한 조각씩 부러뜨려서 먹어도 된다. 사실 이 과자가 워낙 포만감을 줘서 양이 적다는 생각을 잘 못하게 된다.
먹다보면 목이 심하게 막힌다. 먹을 때 우유는 필수. 아니면 침을 잘 모아보자. 그리고 생긴 것도 건빵 여러 개를 이은 것 같다.
맛은 무난한 편이다. 살짝 단 맛이 난다.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라 평범한 과자답지 않게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가 있다.
2 종류
- 치즈맛 : 모든 칼로리바란스 종류 중 오리지날이라고 할 수 있는 맛이다. 맛은 치즈맛 과자 중에서도 좋은 편. 포장지 색은 노란색이다.
- 과일맛 : 외형은 치즈맛 칼로리바란스와 다를 바가 없지만 과일 칩이 콕콕 박혀있다. 포장지 색은 붉은색이다. 1996년 나왔다.
-
초코맛: 이 기사에서 칼로리바란스 초코맛의 존재를 알 수 있다. 아마 칼로리바란스 과일맛과 비슷한 시기에 나온 모양인데, 그냥 묻혔는지 인터넷 상에서도 정보를 수집하기가 매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