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트시(가면라이더 위자드)

1 소개

파일:/-3Cu LL5ESfk/UQ3JqMDCztI/AAAAAAAAA7I/15XjIlQnlBk/s1600/caitsith.jpg caitsith.jpg

신장:213cm 체중:132kg
특색/힘:경쾌한 몸놀림, 날카로운 손톱공격, 양팔의 손톱을 칼날로 변형시키는 능력.

준민한 신체와 전신에 날카로운 손톱를 가진 팬텀. 경쾌한 움직임으로 적의 공격을 피하고 날카로운 손톱에 의한 반격이 특기. 또 팔에 있는 손톱을 검으로 변형시켜서 보다 강력한 공격을 계속 내보낸다.

가면라이더 위자드에 등장하는 흑형팬텀. 모티브는 캐트시. 인간체의 배우는 베르나르 악카[1] 성우는 안효민[2] .이 사람 썼다간 큰일 날... 줄 알았지? 국내판에서는 마이클이라는 이름으로 나왔으며[3], 국내명은 고양이 토시 캣토시.

기본적으로 양 손의 손톱을 검으로 변형시키는 능력이 있으며 빠른 스피드를 가지고 있어 위자드로부터 도주할 때 유용하게 써먹었다. 또한 몸의 노란색 가시를 늘리는 능력이 있다. 리퀴드를 쓴 위자드에게 잡혀서 움직일 수 없을 때 가시를 늘려서 위자드를 찌르려고 했지만 각도가 안 닿아서 무산.

2 작중 행적

자동차 지붕 위에서 자고 있다가 메두사피닉스가 찾아내 게이트인 타카기 에이사쿠(백유진)를 절망시키라는 명령을 내리는데, 그냥 무시하고 자려다가 메두사가 조용히 실력행사(?)를 하자 순순히 따른다. 그 외에도 "귀찮아"라는 말을 자주 하며 그 귀차니즘은 피닉스가 "뭐 저런 녀석이 있냐?"라고 말했을 정도.

타카기를 습격하지만 그것을 감지하고 나타난 위자드와 전투를 벌이다가 한번 도주. 그리고 인간체로 타카기의 집을 찾아가지만 코요미(마리)에게 들켜서 또 도주. 얼마 후 타카기와 둘이 조우하면서 타카기의 손을 잘라 피아노를 칠 수 없게 만들어 절망시키려 하지만, 오히려 타카기가 얼른 손 자르고 꺼지라는 적반하장식 태도를 보여 당황하던 찰나 다시 위자드가 나타난다. 위자드의 바인드에 묶여 킥 스트라이크를 맞나 싶었지만, 위자드가 마력이 바닥나 살아난다.

5화에서 팬텀의 정체를 알아채는 코요미가면라이더 위자드에 의해 되는 일도 없고 해서 귀찮아서 다 포기하고 도주하려다 메두사에게 걸렸다. 이후 구울을 받게 되고 구울들과 함께 콩쿠르장을 습격. 하지만 마력을 회복하고 미리 기다리고 있던 소우마 하루토에 의해 콩쿠르장에 들어가지도 못하고 허리케인 스타일의 슬래쉬 스트라이크에 맞고 사망.
  1. 유희왕 파이브디즈에서 사회자 역을 하던 성우면서 전직 이종격투기 선수다. 이후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에서 건맨 로이뮤드 역을 맡았다.
  2. 이후 건맨 로이뮤드를 맡게되는데 재밌게도 배우도 동일한 베르나르 악카다.
  3. 원판에서는 이름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