キャプテンゴースト / CAPTAIN GHOST
■전장: 3.0m
■중량: 255kg
■최고비행속도: 390km/h
1 개요
가면라이더 고스트의 주인공 가면라이더, 고스트를 서포트하는 유령선 형태의 비행 유닛.
자율행동이 가능하며, 유루센의 지시나 자기판단에 따라 가면라이더 고스트의 전투를 서포트한다.
머신 고스트라이커와 합체하여 이구아나 고스트라이커가 된다.
이구아나로 변하는 걸로 볼 때 모티브는 찰스 로버트 다윈이 갈라파고스 제도를 항해할 때 탔던 해양탐사선 비글호로 추정된다.
14화에서 인공위성을 직접 탈환하러 우주로 날아간 플래닛 안마를 뒤쫓기 위해 직접 대기권을 돌파하기도 했다.깨알같은 타케루의 우주에 왔다!는 덤
이 친구도 얘들처럼 등장 연출이 전부 CG라 그런지 후반부로 가더니 아예 공기화되었다(...).
2 각 부위 설명
- 01. 미라지 마스트: 캡틴 고스트의 돛. 주위의 기류와 에너지의 흐름을 포착하고 편향, 증폭하면서 엄청난 추진력을 얻을 수 있다.
- 02. 어전트 거널: 내충격성이 뛰어난 구조를 가진 캡틴 고스트의 방어 프레임. 최고 속도의 몸통 박치기로 모든 장애물을 파괴하는 것이 가능하다.
- 03. 세이링 캐논: 캡틴 고스트의 주포. 추적 기능을 가진 에너지 탄을 생성하고 고속 연사하는 것이 가능. 적이 반경 500m 이내에 존재하는 경우는 거의 확실하게 명중시킨다.
- 04. 보이드 플로터: 캡틴 고스트의 후부에 배치된 중력 제어 장치. 임의의 방향으로 중력을 발생시키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좌우 2개의 출력 균형 조정으로 급상승이나 급강하, 고속 회전을 할 수 있다.
- 05. 레프틸 암: 캡틴 고스트의 팔 부분. 2t의 물체를 쳐서 날려버릴 정도의 파워를 갖췄다. 또 퀀텀 슬릿드제의 딱딱하고 날카로운 5개의 손톱 「앵커 클로」에 의해 모든 금속을 갈라버리는 것이 가능하다.
- 06. 페이스 레드 스마일: 캡틴 고스트의 안면. 눈에 보이지 않는 적을 찾아내는 「디멘션 소나」를 장비하고 있으며, 주위의 상황을 순식간에 파악할 수 있다. 장갑 내부에는 자율행동을 제어하는 유닛이 격납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