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크루루

(캡틴 크루루에서 넘어옴)

キングクルール King K. Rool

200px-KROOLDKJUNLGE.jpg

1 소개

동키콩 컨트리 시리즈에 나오는 최종보스. 애니판의 성우는 코스기 쥬로타/김환진.

대대로 최종보스답게 강력한 맷집과 난해한 패턴으로 무장하고 있다. 뭔 복장을 하고 있건 간에 아무튼 근육질의 비만 악어. [1] 시리즈마다 직업이 바뀌는 특징이 있다.

성격은 다혈질에 최악. 쿠파가 적어도 자신이 이끄는 거북 일족에게만큼은 존경이라도 받는 반면 이놈은 자기 동족 부하들인 악어 일족 크렘린들에게도 공포의 대상이다. (예를들어 부하 과학자 크렘린이나 뛰어난 장군 크렘린 등 우수한 부하 크렘린에게도 폭행한다 등) 이름부터가 cruel의 말장난이니 말 다했다.[2]
2편부터 비행선이나 나팔총 등을 개발한 것으로 보이고, 3편에선 아예 과학자를 직업으로하는걸 봐선 크렘린들 중 이과 계열로 머리가 좋은것같다. 그래봤자 만날 쳐발리는 안습이지만(...) 헌데 나중엔 공돌이력도 퇴보했는지 과학자를 따로 둔다

여담으로 충혈된 왼쪽눈이 섬뜩하다.
그리고 요즘은 그는 행방불명당한 뒤 아무소식도 없는채 짤린 듯 하다. 그대신 동키콩 트로피컬 프리즈에서의 더 스노매즈들에게 자신의 포지션을 내주고 갔다.

대난투 4의 신캐 투표에서 아주 높은 득표율을 보였다고 한다. 그도 그럴것이 다른 메이저 타이틀의 경우 쿠파, 가논돌프 등 메인 빌런 캐릭터까지 다 등장하였는데 정작 최고 올드비중 하나인 동키콩 시리즈의 메인 빌런이 등장하지 않은게 이상하긴 하다.그냥 피규어로만 박제하려는 게 아닐까

2 작중 행적

출현작:동키콩 컨트리,동키콩 컨트리 2,동키콩 컨트리 3,동키콩가,동키콩 타루 제트 레이스,동키콩 정글 클라이머

2.1 1편

기본 모습인 킹 크루루로 등장했으며, 콩 패밀리의 바나나를 전부 털어가는 악행을 저질러서 동키콩이 생고생을 하러 가는 원인을 제공한다. 아무튼 자기 배에서 동키콩에게 털리고 '두고 보자!'라는 3류악당 대사를 한 뒤 도망간다. 왕관을 던지거나 돌진하거나 소점프하면서 공격해오는데, 각 패턴은 모두 3번을 맞아야 다음 패턴으로 넘어간다.

특이하게 중간에 죽은척하면서 가짜 스탭롤이 올라오는 페이크를 치는데, 잘 보면 C가 전부 K로 되어 있다던가 인물들 이름이 전부 적들로 되어있다. 처음 하는 사람이라면 속기 딱 좋은 패턴. 가짜 스탭롤이 끝나면 벌떡 일어나, 다시 덤벼온다. 다시 밟아주면 이번에는 진짜로 끝.

2.2 2편

해적 선장으로 전직해서 캡틴 크루루가 되었다.(그런데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X에서 나오는 피규어 설명에 의하면 캡틴 크루루는 킹 크루루의 형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동키콩 컨트리 3에 나오는 크루루는 도대체 누구...?)[3] 동키콩을 납치해오는 데 성공하지만, 디디딕시의 활약으로 또 털린다. 신나게 동키콩을 구타[4]하다가 동키콩이 풀려나자 한방 맞고 크렘린 섬 맨 밑으로 떨어져서 상어밥이 되는 연출이 나온다.(...)
이후 어찌어찌해서 상어들을 제압하고 탈출한건지, 로스트 월드에서 물에 푹 젖은 모습으로 다시 나타나 리벤지매치를 펼치지만 역시 패배한다.
여담이지만 오리지널 버전이나 GBA판이나 시리즈중 가장 처참하게 당한다. GBA판에선 동키콩에게 날아간후 물에 빠지는건 똑같지만, 다행히도 상어밥이 되는 연출은 사라졋다. 하지만 진엔딩에는 도망치는데 성공한 SNES때와는 달리, 도망치면서 "멍청한 원숭이들아! 다음시리즈에선 너희들은 날 막을수 없을것이다!" 라는 도발을 하다 자이로콥터를 타고 습격한 펑키콩에게 폭사당한다(...) 지못미.

2.3 3편

어찌어찌 살아남았는지 매드 사이언티스트인 크루루슈타인 남작으로 전직했다. 납치해온 동키콩과 디디콩을 안에다 쑤셔넣은 로봇(카오스)으로 세계정복이라는 개똥같은 야망을 품고 있었던 것 같지만, 역시 털렸다.(…) 그래도 스테이지 양 옆의 전극 때문에 보스전 난이도는 상당한 편. 그 로봇을 때려잡았을 때 집의 가장 좋은 냄비랑 프라이팬 등을 녹여서 넣었는데 박살을 내버렸다면서 마누라한테 죽었다고 당황하는 걸로 봐서는 아마 유부남 악어인 것 같기도 하다.

3편에도 로스트월드에서 재등장하는데, 노멀 엔딩을 보고난 뒤 여기의 중앙에 떠오르는 잠수함에서 2차전을 벌인다만 역시 털린다. 단 이 리벤지 매치는 카오스보다 어려운데, 환기구를 이용해 이놈이 화면 반대쪽에서 날아다니고 있는 걸 맞춰야 한다. 환기구로 금속통을 던지고 나서 반대편에서 떨어질 때까지의 시간차가 있는데 이것 때문에 통이 무지하게 잘 빗나간다. 게다가 2형태에서는 점프를 봉인당한 상태에서 날아오는 전격에 어버버하다가 맞는 경우도 있다. 중간에 나타나는 금속통으로 흡수가 가능하지만 만약 이걸 멋모르고 그냥 던져버렸다면...

또한 바나나 새들을 납치해서 각지의 동굴에 봉인해놓는 악행을 저질렀는데, 나중에 103% 진엔딩에선 이것 때문에 도망치다가 봉인에서 풀린 바나나 새 여왕에게 알껍질을 뒤집어쓰는 수난을 겪는다.

2.4 동키콩 64

오랜만에 재기하여 이번엔 거의 모든 콩 일족을 납치하고 자신이 개발한 병기 슈퍼대포로 동키콩 섬을 날려버릴 준비까지 다 해놓은 상태로 게임이 시작된다. 보스전에서의 모습은 권투선수.그러나 동키콩이 차례로 동료들을 구해낸 뒤 크루루의 상냥한 거대악어 동생인 클럼지를 구출한 뒤 동생의 전향 때문에 철저하게 또 개털린다.[5]
  1. 그런데 3편에서 감전되었을 때 보면 갈비뼈가 비정상적으로 큰 걸로 보면 아예 골격 자체가 그렇게 생겨먹은 걸지도 모르겠다. 흠좀무...
  2. 즉, cruel이 이름의 유래
  3. 아무래도 닌텐도가 급조한 설정인 확률이 높다. 레어가 직접 발언한 것도 아니고, 더군다나 GBA 버전에선 패배할때마다 "다시 돌아오겟다!" 라는 발언을 하고, GBA판 후속작에서도 딱히 형제가 떳다는 언급은 없다.
  4. 가끔 전투 중간중간에 밧줄에 묶인상태에서 보이는 동킹콩의 개그스러운 연출은 덤.
  5. 참고로 최종 직전 스테이지에서는 1편에서 등장한 기존의 모습을 한 킹 크루루 모양의 가짜 나무판때기가 보스로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