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지 블라이. 미국 드라마 NCIS: Los Angeles. 배우는 다니엘라 루아.
파일럿 시리즈부터 출연한 레귤러 캐릭터.
NCIS의 특수 요원으로 약간 털털하면서도 섹시하고 앙칼진 면이 있는 듯 하나 초반에는 캐릭터가 뚜렷하게 잡히지 않아 그냥 홍일점 포지션이었다. 그러나 원래 파트너였던 돔이 퇴장하고 딕스와 새로이 파트너로 활약하면서 캐릭터성을 굳혔다. 딕스와 주고받는 만담이 일품. 팬덤에서는 Densi라는 이름으로 두 사람의 커플링도 인기를 끌고 있다.
타고난 미모와 쭉빵한 몸매로 수사 중에는 미인계를 쓰는 경우가 많다. 성공률은 거의 100%. 샘과 캘런이 말하길 남자를 유혹하는데 선천적인 재능이 있다고. 그러나 정작 실생활에선 남자 운이 별로 없는 것 같다. 첫 데이트는 늘 성공적이지만 두 번째 데이트는 재미가 없다거나, 괜찮다고 생각했던 남자가 바람 피우는 모습을 목격한다거나.(...) 에피소드 중에서 곰 인형 옷을 입은 남자 & 제복을 입은 남자와 데이트를 했다는 내용이 잠시 지나가기도 했는데, 덕분에 팀 내에서 취향이 코스프레가 아니냐는 죠크가 나오기도 했다.
캐릭터보다도 배우의 양쪽 눈 색이 다른 오드아이라는 점이 팬들에게는 주목의 대상이 되고 있다. 사실은 오드아이가 아니라 모반이라고 한다. 다만 점점 티가 덜나도록 연출하고 있는 것 같다. 나중에는 완전히 사라질지도? 아버지의 죽음과 관련된 아픈 기억이 있다.
NCIS에는 2006년도 입사. 극중 82년생.[1] 다른 캐릭터와는 달리 NCIS 이전 다른 곳에 소속되어 있었다는 언급이 없다.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외에도 다양한 언어 능력을 가지고 있는 듯 하며 입술 모양을 읽을 수 있다.[2]
타이타닉을 인생 최고의 영화로 꼽으며, 뉴키즈 온더 블락의 팬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좋아하는 TV show는 도전 슈퍼 모델(America's Next Top model). 자동차를 좋아한다. 속도가 높아질 때의 스릴을 즐기는 듯. 그래서 파트너인 딕스가 자동차에 무심한 태도를 보이자 너 남자 맞냐며 경악하기도. 어릴 적 해군이었던 아버지를 따라 다니며 사냥을 비롯해 야외 활동에 관한 다양한 기술을 익혔던 아웃도어 걸. 넬 존스와 몬스터 트럭 경주를 보러 다녀온 적도 있다.
하와이 파이브 오 시즌 2 초반부에 조 화이트의 지인으로 특별출연했으며 맥가랫의 우펫 추적을 도와주었다. 그래서인지 이후에 있었던 양 드라마간의 크로스오버 에피소드에서 파이브 오 멤버들과 맥가렛에 관한 얘길 나누는 친숙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군인이었던 남자친구와 사귄 적이 있다. 그러나 전쟁터에서 돌아온 남자친구는 PTSD를 겪었고, 그를 도와주지 못했던 켄지는 상당히 오랫동안 스스로를 책망했던 것 같다. 그를 도와주지 못했을 뿐 아니라, 밤에 몰래 빠져나가는 모습을 봤으면서도 잡지 않았기 때문. 이런 경험 때문에 켄지는 PTSD에 시달리는 용의자를 보며 감정 이입을 했다.
켄지가 NCIS에 들어온 가장 큰 이유는 해군이었던 아버지 때문이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해군이라는 사실에 상당한 긍지를 가지고 있었고 어린 시절 켄지에게 많은 영향을 끼쳤다. 그러나 그녀의 나이 15살에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로 사망. 하지만 켄지는 아버지의 사망이 단순 사고가 아닌 살인 사건이라고 굳게 믿으며 자체적으로 수사를 계속한다. 혼자 하와이에 갔던 것도 관련된 아버지의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서였다. 이 때문에 시즌 3 Blye, K 에서 켄지가 만났던 인물들이 사망하자 부국장 그레인저는 그녀를 용의자로 의심했다. 그리고 켄지는 구금 중 탈주(...) 진짜 범인을 찾아내고 아버지의 과거에 대한 새로운 사실을 듣게 되었다.
그녀의 아버지, 도날드 블라이는 사망 당시 암살 부대 소속이었다. 어머니인 줄리아[3]는 이 사실을 감당하지 못하고 켄지와 함께 그를 떠나며 켄지에게는 다른 남자가 생겼다고 거짓말을 했지만 켄지는 몰래 아버지에게로 돌아갔으며, 어머니를 원망하며 그 후로 다시는 어머니와 만나지 않았다. 그리고 켄지의 예상대로 아버지의 죽음은 살인이었다. 사건을 해결하고 오해를 푼 켄지는 어머니와 화해한다.
딕스와의 관계는 상당히 미묘하다. NCIS의 토니-지바에 뒤지지 않는 관계. 서로 부인하면서도 상대가 이성이랑 있는 모습을 보면 표정이 변하고(...) 시즌 3에선 부부로 위장 잠입 중에 키스. 켄지는 위장 키스라고 우기지만. 평소에는 남동생(little bro.)과 누나 같은 관계라고 우긴다.[4]- ↑ 아버지가 사망한 98년에 15살이었으므로. 실제 배우는 83년생이다.
- ↑ 에릭 빌이 기계로 입술 모양을 읽어내자 기계가 숙련된 사람을 이길 수 있겠냐며 발끈했다. 그런데 해석이 제대로라 데꿀멍.
- ↑ 그전까지 어머니에 대한 언급이 없었기 때문에 딕스는 당연히 어머니가 돌아가신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켄지 왈, 15년 동안 말 한 마디 나눠 본 적 없다고. 가까이에 살고 있다는 건 알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반면 줄리아는 딕스에게 딸이 특수 요원이냐고 되물었던 것으로 보아 딸에 대한 소식을 전혀 모르고 있었던 듯.
- ↑ 배우들의 나이로도, 극중 나이로도 딕스가 켄지보다 연상이지만 관계만 보면 남동생이라고 해도 위화감이 없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