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닉스

다크 소울 3의 등장인물에 대해서는 코르닉스(다크 소울 3) 참조.

1 개요

기동전사 크로스본 건담시리즈에 등장하는 목성 제국모빌슈트.
이전에 크로스본 건담 X2를 베이스로 개발된 아마쿠사를 보다 발전시킨 것이다. 아마쿠사가 X2를 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것과는 달리 철저히 크로스본 건담을 능가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이 때문에 개발에 죽음의 선풍대의 데이터도 사용되었으며 쿼바제의 사실상의 후계기이기도 하다. 몇 번이나 크로스본 건담에 당해온 목성 제국이 크로스본 건담의 말살을 목적으로 개발한 카운터 크로스본 건담이라고 할 만한 존재.

2 코르닉스

쿼바제의 후계기로서 가변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이에 따라서 쿼바제가 장비한 두부 메가입자포를 코르닉스도 가지고 있다. 또한 기체의 팔다리에는 빔 크로가 달려있으며 이것을 통하여 MA형태에서도 화력의 저하되는 일은 없다. MA형태는 새이며 이름인 코르닉스도 라틴어로 새를 의미한다.

작중에서는 기체의 추진기관이 몰려있는 각부와 무장이 집중된 완부를 가변시켜서 적의 공격을 회피하고 자신의 움직임을 숨기는 변칙전술로 크로스본 건담 X1 스컬 하트, 3기의 F99 레코드 브레이커를 대파, 혹은 중파시켰다. 그것도 단 한 번의 피탄없이.

이것은 원래 개발자들이 전제한 전술에서 완전히 어긋나는 것으로 탑승자인 그림자의 칼리스토가 뉴타입인데다가 조종기량이 상식에서 어긋난 수준이라 가능했던 것. 참고로 전용 빔라이플은 빔액스로 사용할 수도 있다.

3 임플스 코르닉스

추진력을 가진 새라는 의미로 코르닉스를 환장한 것이다. 코르닉스에 대기권 전투용의 임플스 파츠를 장착한 것으로 그 결과 공력, 추력 모두 향상되어 코르닉스의 완전한 성능을 지구에서도 발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 임플스 파츠에는 소형의 페더 판넬이 14기 수납되어있다. 환장에는 꽤 시간이 걸리는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