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신이 말하는 대로
- 관련 항목 : 신이 말하는 대로/집행위원
豆(まめ)まき
...鬼? (...오니?)
はらうはるはろう (물리치다, 봄, 안녕)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문서는 사용자에 따라 불쾌감, 혐오감,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이미지, 외부 링크 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열람에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문서를 열람하여 발생한 피해는 바다위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를 읽고 싶지 않으시면 즉시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1 콩 던지기
이 분말고...
일본에서 절분에 콩을 던지는 풍습을 차용한 것으로 5종의 오니[1][2]가 사람들을 공격한다.
힌트랍시고 박 속에서 나온 현수막에 적혀있는 글귀는 はらうはるはろう. はらう(물리치다)/はる(봄)/はろう(안녕, Hello와 비슷한 발음)로 끊어서 읽어보면 된다. はろう(하로우)가 헬로우와 비슷하지 않냐는 호시카와 메이의 말을 듣고 아카시 야스토가 해석해낸다.
아카시의 말을 인용해서 설명하자면 "그러니까, 오니를 콩과 연관지어 생각하니 겨울이 끝날 때 콩 던지기를 하잖아. 잡귀 같은 걸 쫓아내기 위해서 말야! 의미는 바로 봄이 왔다는 거지! (중략) 자신이 신이라는 꼬마가 보여줬던 글이 힌트였어. 콩 던지기는 오니에게 콩을 뿌리는 거잖아? 일종의 축제지, 잡귀를 쫓아내는 거잖아, 봄에 말이야. 그래서 물리치다, 봄, 안녕."
한마디로 오니들을 물리치기 위해선 콩을 명중시켜 죽이는 방법 밖에 없다.
2 게임 방법
콩은 '豆'이라고 써져있는 캡슐 안에 있는 것을 찾아야 하는데, 문제는 함정도 엄청 많다. 예를 들면 '豆腐'라거나... 얼핏 보면 비슷비슷한 한자가 적힌 캡슐이 많기 때문에 유심히 보지 않으면 긴급한 상황에서 위험해질 수도 있다. 물론 콩 외에 다른 물건이나 음식들은 아무 효과도 없다. 콩을 찾아 오니에게 던지면 맞은 부분이 부풀어 오르면서 그대로 터져버리기 때문에 머리를 노리지 않으면 부상만 입히고 놓쳐버릴 수도 있다. 5종의 오니를 모두 물리치면 생존자 전원 게임 클리어.
3 오니
각각의 오니들은 고유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자체로도 살상능력이 엄청나기 때문에 조심해서 처리해야 한다.
- 빨간색 오니 - 뜨거~워라고 쓰여 있으며 이 오니의 몸에 닿으면 타 죽는다. 특징으로 매우 산만하고 게임진행내내 살육을 즐기는 듯한 모습으로 보인다.무기론 철방망이를 쓰지만 한번 사용한뒤 버린것으로 보인다.오니들중 대표적인 존재인듯.
미츠바 일행의 활약으로 팔 한 쪽을 잃고 도망쳐 여자화장실 칸 안에 숨어있었으며, 그를 발견한 모에미를 죽이려고 하나 아카시 야스토가 저지시키려 콩을 던진다. 아카시가 던진 콩에 맞을 뻔 하지만 머리를 몸에서 분리시켜[3] 피한다. 하지만 뒤에서 나타난 우시미츠 키요시로가 피한 콩을 받아 명중시켜 사망.
- 파란색 오니 - 차가~워라고 쓰여 있으며 몸에 닿으면 급속냉동 된다. 특징으로 인간을 매우 혐오하고 인간을 이해할수 없다는 말을 자꾸 중얼거리며 한 여 참가자가 분홍색 오니에 의해 눈이 멀어 비명을 지를때 그 여자의 얼굴을 잡고 여자란 존재는 왜이리 시끄럽냐면서 급속냉동으로 얼려버리고 깨뜨려 버린다. 무기는 모닝스타. 이쪽도 역시 한번만 쓰고 사용하지 않는다.
아스나를 죽인 후 아카시까지 노리지만 우시미츠의 밧줄에 잡혀 유리창 밖으로 내던져져 고정되고, 직후 우시미츠가 머리에 콩을 던져 사망.
- 분홍색 오니 - 눈부~셔라고 쓰여 있으며 눈을 멀게하는 빛을 앞쪽으로 발산한다. 특징으론 오니들중 가장 커다란 모습을 하고 있고 뒤에 태양처럼 보이는 장식물이 있다.[4]다른 오니들과는 달리 살상 능력은 전혀 없지만 눈을 멀게 하는 빛을 발산해서 다른 오니들의 어시스트를 돕는 서포터 역할이다.[5]또한 인간에 대해선 별 악의는 없다곤 말하지만 인간을 약하게 보는듯 하다.
운동장으로 달려나온 미츠바 일행에게 머리에 콩을 3개나 맞고 사망.
- 노란색 오니 - 냄새~나라고 쓰여 있으며 엉덩이에서 유독가스가 나온다. 특징으론 빨간색 오니와 비슷한 성격을 지니고 있고 오니들중 2번째로 작다.이놈이 주변에 있다면 방귀 냄새 비슷한 냄새를 풍겨서 존재를 알린다.또한 크기가 작은것 치곤 상당히 빠르다. 허나 작중 오니들중 가장 첫번째로 죽는다.(...)
이쥬인을 죽인 후 호시카와 메이를 공격하려 하나 때마침 아카시가 콩의 사용법을 눈치채고 맞춰 사망한다.
- 작은 오니 - 쪼만~해라고 쓰여 있으며 오니들중 첫번째로 엄청 작고, 말벌크기인 상태로 날아다니며 상대방의 살을 입으로 파고 들어가 죽인다.[6]특징은 매우 작아서 웬만해선 제대로 보지 않으면 거의 안 보인다.[7]거기다 나는 속도도 빠르고 작아서 그냥 콩으로 맞추는건 거의 불가능하다.[8]
참고로 이 오니는 AI로 움직이는게 아니라 세인 카미가 상황실에서 직접 이 오니를 조종하고 있었던 것이다.이놈의 이빨은 매우 날카롭지만 딱딱한 사물을 뚫을 정도는 아니라서 항상 빈틈을 찾아 숨어 있는 참가자를 죽인다.허나 이것이 역으로 작용돼서 결국엔 아카시의 계략으로 사망한다.작중 색상은 밝혀진바는 없지만 색은 아마 초록색 계열로 보인다.
시력이 좋은 츠게 마사미와 축구 활동으로 주변 시력이 월등한 아카시가 과학실로 유인한 후 문을 닫아, 미리 만들어놓은 구멍으로 들어오게 만든 후 가루로 만든 콩을 손에 묻힌 하라 카이의 손에 잡혀 사망.[9]
- ↑ 운동회때 흔히 쓰이는 대형 박에서 나오며, 박 속의 현수막에 쓰여져 있는 글씨는 클리어의 힌트이다
- ↑ 도깨비가 아니다.
- ↑ 3초 이상 분리시키지만 않으면 생명에 지장은 없는 듯 하다.다른 오니들도 이런지는 불명.
- ↑ 저것으로 빛을 발산하는것으로 보인다.
- ↑ 그 오니 주변에 있는 사람만 한정.멀리서 보면 별 영향은 없다.
- ↑ 영화 '미이라1'의 벌레와 비슷한 방식으로 죽인다.
- ↑ 위 상단의 오니들 단체컷에서 분홍색 오니의 어깨 주변을 잘보면 쪼만~해 오니가 보인다.
- ↑ 허나 가루로 만든 콩도 오니들 한테는 영향을 줄수 있다.
- ↑ 아카시가 나는 손에 땀이 많이 나서 콩가루를 뿌릴 수 없어!"라고 말하는 하라 카이의 말을 듣고 고안해 낸 방법이다. 구멍은 우시미츠가 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