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도 슈이치로

500px
栩堂 琇一郎(くどう しゅういちろう)
위시의 등장인물. 코바토에서의 성우는 나리타 켄 / 홍시호.

1 소개

의사이며 집에 오다가 나뭇가지에 걸린 천사 코하쿠를 줍게되어 그녀(?)[1]를 집에 거두어 들이며 무뚝뚝하지만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남자.

아버지 쿠도 슈스케는 인간이며 어머니 호타루는 등나무의 정령이다.[2]

위시 연재 당시 클램프의 고의적인 떡밥 살포로(ex. 고쿠요와 닮았다, 악마가 그의 주변에 있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마왕의 아들이다', '마왕 본인이다' 등 논란이 많았다.

애니판 코바토에서 코하쿠와 함께 출연한다. 하나토 코바토가 코하쿠가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고 상처받은 것으로 알고 코바토에 의해 놀이공원 데이트를 주선받게 되어 코하쿠와 데이트를 한다.
오키우라 사야카가 보육원 일을 하다가 피로로 쓰러지게 되자 코바토가 불러와 이를 사야카의 증세에 대해 진찰해주며 사야카가 또다시 이런 일이 생기면 위험하다고 경고를 한다.
요모기 보육원에서 바자회를 할 때 코바토가 직접 나가서 홍보하자 바자회를 가게 된다.

2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실은 마왕 같은 게 아니고,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던 것 뿐. 인간의 영혼은 천상계나 지하계로 가지않고 인간계에서 다시 태어나지만, 종종 악마에게 먹히기도 한다. 따라서 천사들은 인간의 영혼에 관계가 없지만 악마에게는 '순수한 인간의 영혼'은 별식이기 때문에 빠져 나오기 시작한 영혼에 반응한 것. 이 결말에 수많은 독자들이 비명을 질렀다.

100년 후에 다시 환생[3]하여 옛 집에 돌아와 살게 되며, 이 때 마침 벌이 끝난 코하쿠와 만난다.

애니판 코바토에서의 코하쿠의 말에 따르면 코바토에서 나온 슈이치로는 이미 여러번 환생한 듯 하다.

여담으로 클램프를 아는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외모가 모 죠씨네 3대의 클램프 Ver.이다. 뭐야, 마왕 맞네 이름부터 잘 보면 상당히 비슷하다. 뭐 코하쿠도 잘 보면 모 레로레로 남이지만. 슈이치로의 할아버지 역시 잘 보면 3대 죠씨의 할아버지다.
  1. 작중에 등장하는 천사들은 모두 무성이다.
  2. 사실 둘 다 친 부모가 아니다.
  3. 환생한 슈이치로 역시 이름이 슈이치로이지만, 한자로는 宗一郎라고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