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리하라 아마네

프로필
photo007.jpg
이름栗原 天音
(추가바람)
성별여성
생년추가바람
연령9세 → 10세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블레이드
인물 유형조력자, 히로인[1]
첫 등장자감의 전사
(가면라이더 블레이드 에피소드 1)
배우카지와라 히카리
한국판 성우문남숙

가면라이더 블레이드의 등장인물.

찻집 자카란다의 여주인 쿠리하라 하루카의 딸로 TV판 시작 당시에는 9세였지만, 작중 10세 생일을 맞이한다. 식객인 아이카와 하지메를 동경하고 있지만 정작 숙부인 시라이 코타로는 바보 취급하고 있어서 코타로에게는 말을 놓고 있다. 하지메가 로리콘 소리를 듣게 만든 주범. 중간에 조커가 된 하지메와 켄자키(블레이드와의 싸움으로 인한 피해로 37화에 시력을 일시적으로 잃어버리나[2] 다행이 카미조 무츠키가 데리고 갔다[3] 이후 38화에서 다시 하지메와 재회로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은뒤 39화에서 퇴원하는것으로 되찾는다

극장판에서는 하지메가 사라진 것 때문인지 불량소녀가 되어버려 도둑질을 하고 백화점을 엉망으로 만드는 등 모친과 켄자키 일행에게 이런 저런 민폐를 끼치는데, 사실 본편에도 민폐스런 모습을 보여준 적이 두번 있었다. 들어가지 말라는 동굴에 들어가 센티피드 언데드의 독에 맞아 하지메가 그를 봉인하는데 고생을 했고 다크로치의 출현으로 세계가 망할 위기에 처했는데 굳이 하지메 찾겠다고 나간다거나 등.

후반에 그녀의 부친이 거대사신 포틴의 봉인을 풀어버린적이 있어서 피를 이어받은 아마네가 노림받게 된다. 이때 리모트로 봉인이 해제된 하지메에게 구출되지만, 결국 포틴의 열쇠가 되어버리고 만다. 하지만 하지메의 희생으로 인해 무사히 구출되며, 마지막에는 모두와 함께 생일을 보낸다.

참고로 TV판과 극장판의 아마네 역은 다른 배우이다. 극장판의 시점이 TV판에서 4년이 경과했다는 설정으로 배우는 이시다 미쿠

후일담에서는 대학생이 되었다는 언급이 있다.

덧붙여 TV판 아마네 역의 배우는 이후 가면라이더 포제우사카 리츠코 역으로 출연해 성장한 모습을 팬들에게 보였다. 문제는 모습과 설정이...... (<::V::>):우조다 돈코도동! 마침 닷디같이 나온다.

  1. 아이카와 하지메 한정.
  2. 다만 이때 시력을 잃어버리게 된게 다행이다. 바로 자기 앞에 자신이 동경하는 하지메가 아까 보았던 괴물이었다는걸 알게된다면 아마네의 기분은?
  3. 참고로 이때의 무츠키는 니고리에스에게 조종당한 때였든데 무츠키가 아직 인간성이 남아있다는걸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