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UGA GOURAM.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의 파이널 폼 라이드의 하나.
"파이널 폼 라이드 - 쿠우가" 카드를 디케이드라이버(차원전환해방기)에 삽입하고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의 시그널을 오노데라 유스케=쿠우가에게 전송해서 변형시킨다. 쿠우가의 등짝을 열어서.(거기다 쿠우가의 목이 꺾인다.)
이 괴이한 모습에 그론기조차 놀라서 물러서 버린다. 역시 디케이드는 악마 소리 들을 만할지도.
파이널 어택라이드는 합동 공격인 디케이드 어설트.
여담으로 남자의 그 부분, 즉 다리가 고우람의 클로가 된다. 정말 오노데라 유스케는 용자로세... 자신의 그 부분을 대놓고 적에게 들이대는 센스는... 파이널 폼 라이드를 하면 장착자는 대략 슈퍼맨 기분이 나는 모양.
에피소드 15에서 한 번 더 나왔는데... 등짝은 안 열렸지만 이번엔 덴오 모모타로스로 실체를 되찾은 모모타로스의 이 몸의 필살기 디케이드 버전에 X침을 당한 채로 필살기 용도로 이용당했다[1]
오랜만에 변신했더니 이게 무슨 개망신이야... 지못미.
디케이드 완결편에서는 쿠우가 얼티밋 폼 상태에서 오노데라가 자력으로 변신한다. 이름하여 얼티밋 고우람. 얼티밋 폼의 설정 중 하나인 접한 상대의 능력을 카피한다.를 이용한 것으로 보이지만 결국 패배해 카드가 되었다.
아예 그냥 자폭용으로 변신한 모양. 그냥 주먹질할 때가 더 강했다. 지못미.
가면라이더 디케이드가 국내에 방영되었을 때는 쿠우가 골렘(Golem)으로 나왔다. 반다이 코리아의 소개 페이지 영어로 GOURAM이라고 쓰여있잖아...- ↑ 이걸 인체의 형상에 빗대면 헤드샷, 쿠우가 고우람은 쿠우가의 하반신이 앞으로 오고 상반신이 뒤로 오는 변형이기 때문. 하지만 오노데라가 엉덩이를 감싸쥔 것을 보면 X침에 가까울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