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우가 고우람

KRD-Kuuga_Gouram.png

KUUGA GOURAM.

가면라이더 디케이드파이널 폼 라이드의 하나.

"파이널 폼 라이드 - 쿠우가" 카드디케이드라이버(차원전환해방기)에 삽입하고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의 시그널을 오노데라 유스케=쿠우가에게 전송해서 변형시킨다. 쿠우가의 등짝을 열어서.(거기다 쿠우가의 목이 꺾인다.)

이 괴이한 모습에 그론기조차 놀라서 물러서 버린다. 역시 디케이드는 악마 소리 들을 만할지도.

파이널 어택라이드는 합동 공격인 디케이드 어설트.

여담으로 남자의 그 부분, 즉 다리가 고우람의 클로가 된다. 정말 오노데라 유스케는 용자로세... 자신의 그 부분을 대놓고 적에게 들이대는 센스는... 파이널 폼 라이드를 하면 장착자는 대략 슈퍼맨 기분이 나는 모양.

에피소드 15에서 한 번 더 나왔는데... 등짝은 안 열렸지만 이번엔 덴오 모모타로스로 실체를 되찾은 모모타로스이 몸의 필살기 디케이드 버전에 X침을 당한 채로 필살기 용도로 이용당했다[1]

오랜만에 변신했더니 이게 무슨 개망신이야... 지못미.

디케이드 완결편에서는 쿠우가 얼티밋 폼 상태에서 오노데라가 자력으로 변신한다. 이름하여 얼티밋 고우람. 얼티밋 폼의 설정 중 하나인 접한 상대의 능력을 카피한다.를 이용한 것으로 보이지만 결국 패배해 카드가 되었다.

아예 그냥 자폭용으로 변신한 모양. 그냥 주먹질할 때가 더 강했다. 지못미.

가면라이더 디케이드가 국내에 방영되었을 때는 쿠우가 골렘(Golem)으로 나왔다. 반다이 코리아의 소개 페이지 영어로 GOURAM이라고 쓰여있잖아...
  1. 이걸 인체의 형상에 빗대면 헤드샷, 쿠우가 고우람은 쿠우가의 하반신이 앞으로 오고 상반신이 뒤로 오는 변형이기 때문. 하지만 오노데라가 엉덩이를 감싸쥔 것을 보면 X침에 가까울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