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탐정학원Q)

DDS의 Q클래스
미나미 메구미토오야마 킨타로나루사와 카즈마아마쿠사 류

1 소개

파일:Attachment/Detective School Q Q.jpg

"탐정이 포기하면, 사건은 미궁에 빠진다!"

"힌트는 #가지, 해답은 하나!"

탐정학원Q의 주인공. 성우는 오가타 메구미, 양정화. 실사 드라마의 배우는 카미키 류노스케.

중학교 3학년이며 공부 실력은 미달이지만[1] 호기심이 강하고 추리력과 관찰력이 높은 것이 두드러지는 정의파 열혈소년.[2] 하는 행동은 '인간미 있고 덜 밝히는 김전일'과 가깝다. 그래도 가끔씩 긴타와 함께 여자 온천탕에 슬쩍 들어갔다 혼나거나 하는 걸 보면 영락없는 그 나이대 중딩. 혈액형은 O형.

어릴 때부터 아버지가 안 계셔서 번역가 일을 하는 어머니와 단 둘이 살았다. 어릴적에 괴한에게 유괴된 일이 있었는데, 그때 자신을 구출해준 탐정인 탐정 아저씨를 동경하게 되어 세계 최고의 탐정이 되기를 결심하고 중학교 무렵 탐정 아카데미 DDS에 입학한다.

렌죠 사토루에게 받은 탐정 마음가짐이란 노트를 보물로 여기며 소지하고 있다. 성격은 밝고 천진난만. 이 성격 덕분에 정반대의 캐릭터성을 가진 같은 DDS의 동급생 아마쿠사 류와 서로 마음을 여는 친구 사이가 될 수 있었다. 그리고 다른 DDS 동급생인 미나미 메구미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

왠지는 모르겠지만 수영을 못하고 큐가 지니고 있는 손목시계는 전부 고장이 잘 나기 때문에 약속 시간에 지각을 하거나 반대로 빨리 도착해버리는 일이 자주 있다. 이에 대해 본인은 시간 트릭이라며 분해하는 엉뚱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사건의 진상을 모두 알아내면 김전일이 "수수께끼는 풀렸다"라고 말하는 것처럼, 큐 역시 "힌트/단서는 X가지."라고 말하면서 힌트를 줄줄이 읊고, "해답은 하나"라고 말한다.

최종권인 22권으로부터 2년 후의 이야기를 다룬 프리미엄에서는 고등학교에 진학하였으며 미나미 메구미와는 연인 사이가 되었다.

에도가와 코난이나 김전일과는 다르게 탐정학원Q의 스토리 자체가 사건에 대해 의뢰를 미리 받고 진행하는 식이라 그런지 전자의 둘에 비하면 "사신"소리는 덜 듣는다.

여담 이지만 국내판 6화에 긴타에게 "부모님께 버림 받은거 아니야?" 라는 말을 남겼다...

2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항목은 렌죠 큐 항목으로도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큐는 사실 렌죠 사토루의 아들이었다. 이 사실을 몰랐던 큐가 진상을 알게 된 것은 서룡관 살인사건 당시에 만난 명왕성의 수장인 킹 하데스의 말에서부터였다.[3]

큐가 자신이 렌죠 사토루의 자식임을 몰랐던 것은 아버지 렌죠 사토루가 명왕성과 싸우는 처지인 자신 때문에 가족들이 위험해질 것을 염려하여 가족들의 존재 여부를 숨김과 동시에 아들인 큐에게도 자신이 아버지임을 밝히지 못했던 것.

아버지가 명왕성에 의해 살해당한 꼴이 되므로 명왕성과는 필연적으로 적이 될 수밖에 없었고, 결국 류와 연합해 명왕성을 완전히 박살낸다. 서룡관 살인사건의 종결 후엔 큐의 어머니 미즈에가 신분을 숨기는 것을 포기하고 그와 동시에 큐의 이름도 렌죠 큐라고 불리게 된다.

덧붙여 단 모리히코 등 렌죠 사토루를 아는 사람들은 큐에게서 렌죠 사토루의 모습을 겹쳐본 적이 있다.
  1. 큐의 공부실력이 미달인 이유는 탐정공부 외의 다른 공부는 신경쓰지 않았기 때문이다. 주변 친구들과 학교 교사들 사이에서의 평가도 탐정에만 안 빠졌으면 전국 상위권 성적은 물론이고 명문고, 명문대 진학도 무리는 아닐 것이라 평한다.
  2. 탐정으로서의 관찰력을 발휘하기 시작하면 다른 쪽으로 아예 신경쓰지 않기도 하며 실제로 속옷만 입은 상태의 모델의 방에 들어가 방을 관찰하다가 모델의 몸을 봤는데도 신경 쓰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3. 킹 하데스가 이것을 큐에게 알려준 것은 큐를 분노와 복수심의 구렁텅이에 빠트려 자멸하도록 하려는 노림수였지만 그동안의 교육과 경험을 통해 이미 멘탈이 단련된(...) 큐는 이 노림수에 넘어가지 않고 킹 하데스에게 맞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