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쿠사 류

DDS의 Q클래스
미나미 메구미토오야마 킨타로나루사와 카즈마아마쿠사 류

天草 流(あまくさ りゅう) Ryu Amakusa

1 개요

파일:Attachment/c0090169 4dc0d5613a4ac.jpg
파일:Attachment/아마쿠사 류/amakusa.jpg
Pimg79032711345832.jpg

"수수께끼여… 더욱 더 깊어져라…!"[1]

"안개는…걷혔다!"

탐정학원Q의 등장인물. 성우는 토치카 코이치/김승준. 실사 드라마판의 배우는 야마다 료스케.

와 동갑인 중학교 3학년으로 신장 166cm에 체중 50kg. 생일은 11월 17일이며 전갈자리에 AB형이다. 1인칭은 원작/애니메이션/스페셜에서는 보쿠, 연속드라마에서는 오레. 큐가 김전일쇼타화+개량판이라면 류는 아케치 켄고의 쇼타화+재수 없음 완화 버전.

큐와 대비되는 용모 수려에 다재다능한 엄친아. DDS 입학시험도 만점을 받고 들어왔다. 학문, 격투기,[2] 스포츠 등 여러 분야에 뛰어나다. 일본의 사립 초등학교를 졸업 후 미국으로 유학을 가 하이스쿨 과정까지 순식간에 마치고[3] 미국대학 입학 자격을 얻었다. MIT에서 장학생으로 오라는 초청도 있었다고.

추리력은 Q클래스 멤버들 중에서는 큐와 함께 톱. 그래서 킨타를 비롯한 주변 인물들은 ‘둘이서 다 해 먹네’, ‘왜 합창이야?’ 라는 감탄과 불평을 동시에 한다. 하지만 명왕성이나 쿠즈류 다쿠미가 관련된 사건에서는 초조해하며 냉정함을 잃어 어긋난 추리를 해버리기도 한다.

2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행적 추가바람

2.1 면도날 섬의 참극

류가 본사건에 처음으로 등장한 에피소드. 단 모리히코가 Q반으로 뽑힌 학생들이 Q반의 자질을 갖추고 있는지 시험해보기위해 A반을 동행하여 예전에 영국인 전쟁포로를 수용하고있던 건물이 있는 면도날 섬(기리사키 섬)으로 합숙을 가게된다. 여기서 Q를 비롯한4명이 류와 처음으로 대면하게 된다. 섬에 와서 포로들을 수용하던 건물에서 합숙을 시작하게되는데, 건물의 옥상에있는 창고의 열쇠와 부엌에서 부엌칼3개,소량의 밀가루가 사라지는 일이 일어나고, 곧 복도에걸려있던 홈즈등의 인물이 그려진 초상화3개중 하나가 세로로 잘려지고 식칼이 꽂힌 채로 발견된다. 이후옥상예비열쇠를 받은 뒤 건물의 옥상에가서 예전에 있었던 이 섬에서의 밀실토막살인사건에 대해 얘기를 듣던 중 유타카의 오른쪽 반신이 잘린채로 발견된다.(이건 물론 유타카가 오른쪽반신을 바닥에 숨긴채였다.)그리고 없어졌던 옥상창고의 열쇠가 방의 하수구에서발견되는데 이 열쇠가 어떻게 해서 이중으로 잠겨있던 옥상 창고의 안에있었는지에 대한 수수께끼를 류가 해결해낸다.이외에도 두번째,세번째사건에서의 발자국의 이상한점, 방의 위치 등에 대한 해결을 큐 와 나란히 해결함으로써 단에게 Q반에 있을 자격이있다는 인정을 받게된다.

2.2 카미카쿠시 촌 살인사건

2.3 강령술 살인사건

2.4 Q vs A

2.5 살인 콜렉터

2.6 환주관 살인사건

2.7 마야공주전설 살인사건

2.8 설월화 살인사건

2.9 피에 물든 화원

2.10 초능력 살인사건

2.11 서룡관 살인사건

2.12 프리미엄 판

큐를 포함한 Q클래스 멤버들과 DDS 교사진들의 힘으로 명왕성이 무너진 이후 납치당했던 아버지를 되찾은 이후에는 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다. 여전히 큐와는 절친이며 아버지의 별장에 큐, 메구미를 함께 데려가는 등 쿨한 모습은 변함 없지만 큐 덕분에 초기보다 눈에 띄게 밝은 모습을 보인다. 또한 연인관계까지는 아니더라도 토야 쿠니코와 묘한 플래그가 세워졌다.하지만 원작은 끝났고 프리미엄이라 이 이후 이야기는 안 나온다

3 기타

처음 초기 설정에서는 이름이 ‘카오루’로 설정되어 있었고, 현재보다 더 어린 모습으로 그려졌다. 그러나 ‘너무 어려 보인다, 좀 더 쿨한 캐릭터로 만들자.’라는 주문을 받고 새로 그려졌고, 그러면서 앞머리가 더 길어졌다. 뒤로 갈수록 앞머리가 흩날리는 듯한 연출이 늘어나는데 이 앞머리가 팬들 사이에서 굉장히 평가가 갈리고 있다.

A클래스의 토야 쿠니코가 류에게 반한 상태. 토야가 시부사와 고등학교에서 DDS로 편입한 것도 류를 보기 위해서였으며, 류하고 눈이 마주치자 ‘눈이 마주쳤어!’ 라고 하면서 어쩔 줄을 몰라한다(...) [4]피에 물든 화원에서도 남장[5]한 류를 보고 ‘멋져!’ 라는 말을 연발한다.

또한 할아버지 킹 하데스를 닮아 변장술에도 뛰어나다. 메구로 변장했을 때는 DDS 교사진들마저 놀랄 정도의 변장술을 보였는데 작중의 묘사를 보면 류는 태어나서 한 번도 변장술을 배워본 적이 없는 것 같다. 즉, 순수한 본인의 재능만으로 모두가 놀랄 정도의 변장실력을 보인 것.
  1. 항목에 있는 사진과 안 맞는 듯 하지만, 사실 이 대사는 굉장한 썩소(가끔 사태를 관망하는 듯한 표정)를 지으며 하는 말이다.
  2. 체육시간에 상대를 한판으로 넘겨버렸다. 물론 Q클래스 중 비정상적인 운동능력을 지니신 이 분에게는 안 되겠지만, 실전에서 배대뒤치기로 넘겨버린 적이 있는 걸 보면 글쎄? 하지만 킨타로도 그 때는 범인이 류일지도 모른다는 사실에 많이 흔들리고 있었으니 섣불리 판단은 금물.
  3. 주니어 하이스쿨을 1년만에 마치고, 이 후 하이스쿨 과정도 1년만에 마쳤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일본에 귀국해서도 학교를 다니지 않는다.
  4. 이 모습을 보고 나루사와 카즈마는 '설마 류가 보고 싶어서 Q클래스에 들어오려는 건가?' 라고 생각했다.
  5. 그러니까 여장 위에 다시 남장을 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