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어 히스로

クレア・ヒースロー

width=75%
오버월드 캐릭터 도감 이미지

SD건담 G제네레이션 시리즈의 오리지날 캐릭터.

에리스 클로드, 레이첼 랜섬과 함께 간판 아가씨 3인조로 유명하지만, 그 때문인지 의외로 ZERO가 첫 참전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많다. 성우가 자주 변경되어 야요이 미츠키카와무라 마리아오리카사 후미코로 변경되었다. 또한 시리즈가 바뀔 때마다 점점 나이를 거꾸로 먹는 것으로도 유명하여, 데뷔작인 ZERO에서부터 WORLD까지 스크린샷을 늘어놓고 클레어 히스로 4자매라고 우스갯 소리로 말할 정도이다.

오리지널 캐릭터 최초로 건덕후 기믹을 가지고 온 캐릭터이며, 전투시 대사의 상당수가 기존 건담 시리즈의 등장 캐릭터들 대사를 그대로 따오거나 섞어 쓰는 등의 패러디 계열이다. 거기에 말버릇으로 なんてね~[1]가 있는데, 패러디 대사 직후에 자주 붙여준다. 예를 들면 나를 적으로 돌리기엔 너는 아직 미숙해! 랄까나~와 같은 식으로.[2]

F때까지는 평범한 성장형이었고 그 때문에 일부 구간에서는 에리스 클로드레이첼 랜섬을 능가하는 효율을 보여주었으나, NEO 이후 초만성형이라는 성장 테이블이 생긴 이후 가장 먼저 이것의 적용을 받아 극후반대에 가서 엄청난 성장을 보이는 캐릭터가 되었다. 거기다가 초반 능력치까지 낮아서 키우는 난이도는 최상급이며 70 레벨이 넘어서야 그나마 좀 만족스러운 성장치를 보인다. 그래도 성장후 능력치가 매우 좋아서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특히 스피릿에서는 성장 능력치가 최고 한계치였던 세 명의 오리지날 캐릭터중 한 명이었다.[3].

WARS에서는 대사 패턴이 많이 늘어나 기체를 갈아태우는 맛이 있다. 특히 출연이 불발된 디아카를 대신해 버스터 건담과 같은 장거리 포격 기체를 태우면 구우레이토!!!를 외치며, 심지어 건담 듀나메스에는 전용으로 스나이퍼 스코프가 적용된 전용 컷인과 함께 "저격해주겠어!"를 외친다. 실로 충격과 공포 레벨.[4] 대사가 대량 삭제된 WORLD에서는 구우레이토 이외에는 다 사라졌으나, OVER WORLD에서 컷인 제외한 대사집은 다시 복구되었다.

워즈에서는 건담 관련 네타 캐릭터인 것 외에도 어빌리티를 통해 안습한 능력치가 상당히 보완되기 때문에 육성 면에서 한숨 덜었다는 평가가 대부분이며, 이후 시리즈를 거치며 초기 능력치가 조금씩 개선되어 OW에 와서는 그래도 기본 능력치가 10씩은 되어서 극초반 영입도 고려해볼 수준이 되었다.

참고로 페가서스III의 함장인 이튼 히스로와 같은 성씨이며, 복장이 1년전쟁 시기의 것이기 때문에 혈연적으로 관계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고 여겨지고 있지만 별다른 물증이 없는 상태.[5]

스피릿츠 이후로 타이타니아가 전용기 취급을 받고 있으며, OW까지도 PV에서 빠짐없이 타이타니아를 타고 나온다. 그런데 문제는 그래봤자 원래 성격이 어디 가는 게 아니라서 종래의 기체 건조 사상을 싸그리 말아먹고 네타 캐릭터화가 되었다는 점이다. 만약 팝티머스 시로코가 이 사실을 알게 된다면 수박바 어택으로 찌그러진 The O 콕핏을 박차고 나올 것이라는 게 팬덤에서의 중론이다.
  1. 난떼네, 우리말로 하자면 랄까나 정도? 요즘은 여자들이 인터넷에서 말 뒤에 붙여서 쓰곤 하는 막 이래~ 로 번역하기도 한다.
  2. 참고로 이 노도의 패러디에 대해, WARS에서는 모 고참 건담 주인공"장난으로 하는 게 아니라고!!"라며 수박바 어택으로 클레어를 격파시키는 무비도 존재한다(...)
  3. 나머지는 마크 길더레이첼 랜섬
  4. 자세한 것은 대사일람을 참고하자.
  5. 사엔 코지마도 같은 경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