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가와 료지의 만화 암스의 등장인물. 이식된 ARMS는 '도마우스'.
사실 베타 그룹의 키스 중에선 가장 뛰어난 소체, M(Material)-71 '에드워드'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후에 키스 블랙이 되는 M-83 '세로'와 친하게 지내기도 했다. 난폭한 성격에 '이식에 성공하면 키스 화이트와 그 클론들을 대놓고 다 죽이겠다'는 과격한 발언을 본 독자들은 그를 블랙으로 착각했다.
28차 이식 수술에 성공하면 '블랙'의 이름을 가질 수 있다고 말하며 사무엘 틸링허스트에게 졸라 수술에 지원했지만 이식 수술은 실패하고 폐기될 위기에 놓인다. 이식 수술에 실패했기 때문에 가슴에 ARMS의 증식을 억제하는 리미터를 달고 있으며, 이것을 떼어내면 수 분 안에 ARMS에게 전신을 침식당해 사망에 이르게 된다고 한다.
이후 에그리고리 본부에 침입했던 다카츠키 이와오 부부에 의해 탈출하여 반 에그리고리 조직 블루멘을 결성한다.
그의 성 블루는 사무엘이 지어준 것으로, 키스가 싫어했기 때문에 유일하게 채용하지 않는 컬러네임이라고 한다. 키스 화이트는 이것에 대해 "블루는 우울한 색이기 때문이지."라고 말했지만, 진짜 이유는 앨리스가 원하던 하늘의 색깔이기 때문이다.
후에 동료들과 함께 에그리고리에 대항하기 위해 오리지널 ARMS의 연구를 하지만 그 방식은 에그리고리와 비슷할 정도로 잔혹한 것이었다고 한다. 다른 점이라면 그 처참한 연구에는 지원자가 있었다는 것. 당시 이름이 없었던 이 적대조직은 블루멘으로 이름을 바꾸고 키스 블루가 리더가 된다. 당시에는 상징적인 리더였던 것으로 추정되며, 시간이 지나면서 제대로 리더로서의 권한을 가지게 된 것 같다.
이후 번더스내치와 오리지널 ARMS들이 조우했을 때 그들이 도망칠 시간을 벌기 위해 스스로를 희생, 리미터를 떼어내고 ARMS를 발동시킨다. 불량품이라며 자신을 비웃는 모듈레이티드 ARMS들을 "머리에 피도 안 마른 애송이들이 죽음의 사자 키스 시리즈를 깔보지 마라...!"라며 개관광을 보내는 장면은 실로 폭풍간지.
그에게 이식된 암스는 도마우스로 명중하면 폭발하는 가시를 마구 쏘아대는 강력한 기체로 모듈레이트 암스들을 압도하지만, 이후 나타난 키스 화이트와 싸웠으나 패배하고, 결국 험프티 덤프티에게 특공을 걸어 장렬하게 전사한다. 사실 이것은 자기 동생인 세로=키스 블랙을 구하기 위해 험프티 덤프티의 내부에 자신의 의식만을 들어가게 하려는 수단이었고, 결국 그 의도는 성공하여 험프티 덤프티의 방어막을 블랙이 제거하게 만든다.
성우는 마징가 Z의 카부토 코우지를 맡은 이시마루 히로야. 여담이지만 키스 시리즈들은 클론이라면서도 생긴 것만 똑같고 성우는 전부 다르다. 한 성우가 7명의 키스의 목소리를 전부 내려면 이래저래 고생일테니 어쩔 수 없지만...